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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을 생산하는 유틸리티 회사의 전력관리 장치가 발전 벡터를 초기화하고 초기화한 발전 벡터(g0)에 근거하여 초기 가격 벡터(p0)를 산출하고 전력을 소비하는 복수의 디바이스로 초기 가격 벡터(p0)를 전송하는 제1 가격 벡터 전송 단계와,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가 초기 가격 벡터(p0)에 근거하여 전력수요 벡터(ln*)를 갱신하고 상기 전력관리 장치로 갱신한 전력수요 벡터(ln*)를 반환하는 제1 전력수요 벡터 반환 단계와,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의해 갱신된 모든 전력수요 벡터(ln*)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g*,k)를 갱신하고 갱신한 발전 벡터(g*,k)에 근거하여 가격 벡터(pk)를 갱신하는 제1 가격 벡터 갱신 단계와,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 중에서 어느 하나의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그 선택한 디바이스로 상기 제1 가격 벡터 갱신 단계의 가격 벡터(pk)를 비동기적으로 전송하는 제2 가격 벡터 전송 단계와,상기 선택한 디바이스가 상기 제1 가격 벡터 갱신 단계의 가격 벡터(pk)에 근거하여 전력수요 벡터(ln*,k)를 갱신하고 상기 전력관리 장치로 갱신한 전력수요 벡터(ln*,k)를 반환하는 제2 전력수요 벡터 반환 단계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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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형상태 평가 단계에서 슈타켈버그 평형에 도달하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면, 상기 제1 가격 벡터 갱신 단계부터 상기 반복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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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평형상태 평가 단계에서 슈타켈버그 평형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되면, 상기 전력관리 장치 및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는 상기 단계들을 종료한 후,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g*,k)로 전력을 생산하고,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는 마지막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ln*,k)로 전력을 소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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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벡터는 하루 동안 일정 시간 단위별 유틸리티 회사의 생산전력량의 집합(g=[g1, g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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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수요 벡터는 디바이스의 유틸리티 함수(Un(ln))를 최대화하여 구하며,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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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벡터는 유틸리티 회사의 유틸리티 함수(UUC(g))를 최소화하여 구하며,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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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을 생산하는 유틸리티 회사의 전력관리 장치가 전력을 소비하는 복수의 디바이스로부터 수신한 전력수요 벡터(ln)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g)를 갱신하는 제1 단계와,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하나의 디바이스를 선택해가면서 갱신한 발전 벡터를 비동기적으로 전송하고 그 선택한 디바이스로부터 전력수요 벡터를 수신하여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가 수신될 때마다 그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를 갱신하는 제2 단계와,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대하여 순차 전송이 완료되면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 및 전력수요 벡터가 슈타켈버그 평형(SE)에 도달했는지 평가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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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슈타켈버그 평형 상태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상기 제1 단계 및 제2 단계를 반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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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슈타켈버그 평형 상태에 도달한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상기 단계들을 종료한 후,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로 전력을 생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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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벡터는 유틸리티 회사의 유틸리티 함수(UUC(g))가 최소화되도록 유틸리티 회사의 전략 집합(ΩUC)에서 선택되며, 유틸리티 함수와 전력 집합은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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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을 생산하는 유틸리티 회사의 전력관리 장치와 전력을 소비하는 복수의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초기 발전 벡터에 근거한 초기 가격 벡터를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로 전송하면,상기 복수의 디바이스가 초기 가격 벡터에 응답하여 전력수요 벡터를 상기 전력관리 장치로 반환하고,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의해 반환된 모든 전력수요 벡터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를 갱신하고 갱신한 발전 벡터로부터 가격 벡터를 갱신한 후,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하나의 디바이스를 선택해가면서 갱신한 가격 벡터를 비동기적으로 전송하고 그 선택한 디바이스로부터 전력수요 벡터를 수신하여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가 수신될 때마다 그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갱신하고 갱신한 발전 벡터로부터 가격 벡터를 갱신하는 사용자 폴링 과정을 수행하고,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대하여 순차 전송이 완료되면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 및 전력수요 벡터가 슈타켈버그 평형(SE)에 도달했는지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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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슈타켈버그 평형 도달 여부를 평가한 결과 아직 슈타켈버그 평형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의해 반환된 모든 전력수요 벡터에 근거하여 발전 벡터를 갱신하고 갱신한 발전 벡터로부터 가격 벡터를 갱신한 후, 상기 사용자 폴링 과정을 재차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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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관리 장치가 슈타켈버그 평형 도달 여부를 평가한 결과 슈타켈버그 평형에 도달한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마지막 갱신된 발전벡터에 따라 전력을 생산하고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는 마지막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에 따라 전력을 소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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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벡터는 하루 동안 일정 시간 단위별 유틸리티 회사의 생산전력량의 집합(g=[g1, g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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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디바이스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유틸리티 회사의 전력관리 장치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로부터 수신한 전력수요 벡터(ln)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g)를 갱신하고,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하나의 디바이스를 선택해가면서 갱신한 발전 벡터를 비동기적으로 전송하고 그 선택한 디바이스로부터 전력수요 벡터를 수신하여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가 수신될 때마다 그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에 근거하여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발전 벡터를 갱신하는 사용자 폴링 과정을 수행하고,상기 복수의 디바이스에 대하여 순차 전송이 완료되면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 및 전력수요 벡터가 슈타켈버그 평형(SE)에 도달했는지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전력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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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슈타켈버그 평형 상태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상기 복수의 디바이스로부터 수신한 전력수요 벡터(ln)에 근거하여 발전 벡터(g)를 갱신하고 상기 사용자 폴링 과정을 재차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전력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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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슈타켈버그 평형 상태에 도달한 경우, 상기 전력관리 장치는 마지막 갱신된 발전 벡터로 전력을 생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전력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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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벡터는 유틸리티 회사의 유틸리티 함수(UUC(g))가 최소화되도록 유틸리티 회사의 전략 집합(ΩUC)에서 선택되며, 유틸리티 함수와 전력 집합은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전력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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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틸리티 회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는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있어서,상기 유틸리티 회사의 전력관리 장치로부터 하루 평균 발전량과 특정 시간 구간에서의 발전량 간의 차이 제곱 값의 합으로 표현되는 유틸리티 회사의 유틸리티 함수가 최소화되도록 갱신된 발전 벡터(g)를 수신하면 그 갱신된 발전 벡터에 근거하여 디바이스의 전력수요 벡터(ln)를 갱신하고, 갱신한 전력수요 벡터를 전력관리 장치로 전송하며,상기 전력수요 벡터는 디바이스의 유틸리티 함수(Un(ln))가 최대화되도록 디바이스의 전략 집합(Ωn)에서 선택되며, 유틸리티 함수와 전력 집합은 다음의 식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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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전력관리 장치로부터 슈타켈버그 평형(SE) 상태임을 통보받으면 마지막으로 갱신된 전력수요 벡터에 따라 전력을 소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기반 전력 수급 균형을 위한 디바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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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의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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