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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 동역학적 양력(hydrodynamic lift)에 의해 선체 하중이 지지되는 활주(planning) 상태로 운항 가능한 활주선의 선형에 있어서,선수 측 단부에 파랑관통형 에지(111)를 구비하고, 평면상 삼각형 형태를 이루도록 형성된 선수부(110);평면상 상기 파랑관통형 에지(111)를 꼭지점으로 하고 좌우현의 선측면(112, 113)을 각 변으로 하는 삼각형 형상이 선미 방향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며, 선미 측 단부에 상기 삼각형 형상의 다른 한 변을 이루는 트랜섬(121, Transom)을 구비하는 선미부(120); 및선체 좌우 측면에 상호 대칭되도록 한 쌍이 구비되며, 각각 선수 측의 전단(131)으로부터 선미 측의 후단(132)까지 연장 형성되되, 상기 전단(131)은 미드쉽(M, Midship)을 중심으로 선수 또는 선미 방향으로 전체 수선길이(Length of Water Line)의 10% 범위(S)에 배치되며, 상기 전단(131)에서 상기 후단(132)으로 갈수록 소정정도 하향 경사지게 형성된 고정식 핀(130);을 포함하되,상기 선수부(110)는, 선측면과 선저면의 경계를 이루는 차인(chine)이 생략된 형태로 형성되고,상기 파랑관통형 에지(111)는, 측면상 설계흘수선(DWL, Designed Water Line)에 대해 직교하도록 형성되며,상기 고정식 핀(130)은, 상기 전단(131)이 설계흘수선(DWL, Designed Water Line) 이하로 배치되고, 상기 후단(132)이 선미 측 단부의 트랜섬(121, Transom)과 일치하도록 연장 형성되는, 활주선 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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