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활주선 선형(HULL OF PLANING SHIP)

  • 기술번호 : KST201700045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활주선의 선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유체 동역학적 양력(hydrodynamic lift)에 의해 선체 하중이 지지되는 활주(planning) 상태로 운항 가능한 활주선의 선형에 있어서, 선수 측 단부에 파랑관통형 에지를 구비하고, 평면상 삼각형 형태를 이루도록 형성된 선수부; 및 선체 좌우 측면에 상호 대칭되도록 한 쌍이 구비되며, 각각 선수 측의 전단으로부터 선미 측의 후단까지 연장 형성되되, 상기 전단은 미드쉽(Midship)을 중심으로 선수 또는 선미 방향으로 전체 수선길이(Length of Water Line)의 10% 범위에 배치되며, 상기 전단에서 상기 후단으로 갈수록 소정정도 하향 경사지게 형성된 고정식 핀;을 포함하는 활주선 선형이 제공될 수 있다.
Int. CL B63B 1/06 (2006.01) B63B 1/24 (2006.01) B63B 1/08 (2006.01) B63B 1/40 (2006.01)
CPC B63B 1/40(2013.01) B63B 1/40(2013.01) B63B 1/40(2013.01) B63B 1/40(2013.01) B63B 1/40(2013.01) B63B 1/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93010 (2015.06.30)
출원인 (주)대원마린텍, 최지훈, 최인식,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02984 (2017.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대원마린텍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2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지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최인식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3 정우철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철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에스동 ***호(삼평동,에이치스퀘어)(특허법인도담)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대원마린텍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2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6.30 수리 (Accepted) 1-1-2015-0633717-1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11009-95
3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5.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11011-87
4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5.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11010-31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7.09 수리 (Accepted) 1-1-2015-0663736-1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94451-90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10.19 수리 (Accepted) 1-1-2016-1011766-8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70491-4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02 수리 (Accepted) 1-1-2016-1070457-0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27675-13
11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7.03.10 수리 (Accepted) 1-1-2017-0239441-4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유체 동역학적 양력(hydrodynamic lift)에 의해 선체 하중이 지지되는 활주(planning) 상태로 운항 가능한 활주선의 선형에 있어서,선수 측 단부에 파랑관통형 에지(111)를 구비하고, 평면상 삼각형 형태를 이루도록 형성된 선수부(110);평면상 상기 파랑관통형 에지(111)를 꼭지점으로 하고 좌우현의 선측면(112, 113)을 각 변으로 하는 삼각형 형상이 선미 방향으로 연장되어 형성되며, 선미 측 단부에 상기 삼각형 형상의 다른 한 변을 이루는 트랜섬(121, Transom)을 구비하는 선미부(120); 및선체 좌우 측면에 상호 대칭되도록 한 쌍이 구비되며, 각각 선수 측의 전단(131)으로부터 선미 측의 후단(132)까지 연장 형성되되, 상기 전단(131)은 미드쉽(M, Midship)을 중심으로 선수 또는 선미 방향으로 전체 수선길이(Length of Water Line)의 10% 범위(S)에 배치되며, 상기 전단(131)에서 상기 후단(132)으로 갈수록 소정정도 하향 경사지게 형성된 고정식 핀(130);을 포함하되,상기 선수부(110)는, 선측면과 선저면의 경계를 이루는 차인(chine)이 생략된 형태로 형성되고,상기 파랑관통형 에지(111)는, 측면상 설계흘수선(DWL, Designed Water Line)에 대해 직교하도록 형성되며,상기 고정식 핀(130)은, 상기 전단(131)이 설계흘수선(DWL, Designed Water Line) 이하로 배치되고, 상기 후단(132)이 선미 측 단부의 트랜섬(121, Transom)과 일치하도록 연장 형성되는, 활주선 선형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선수부(110)는,선수 수선(FP, Forward Perpendicular)으로부터 전체 수선길이의 30% 이상에 이르는 범위로 형성되는 활주선 선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고정식 핀(130)은,상기 전단(131)에서 상기 후단(132)으로 갈수록 좌우방향 폭(W)이 넓어지도록 형성된 활주선 선형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주)대원마린텍 미래해양산업기술개발사업 글로벌 해양레저시장 진출을 위한 파랑 안정형 고속레저보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