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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서스펜션 장치(SUSPENSION OF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0137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기술은 차량용 서스펜션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구체적인 예에 따르면, 각 차륜의 소정 위치에 마련된 센서로부터 공급된 차륜의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댐핑 계수를 설정하고 설정된 댐핑 계수에 대응되어 설정된 승강봉을 구동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여 근거리 통신망을 통해 댐퍼 내에 마련된 모터로 전송하며 모터의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변환한 변환된 직선 운동으로 승강봉이 승강되며 승강 길이에 따라 오리피스 면적을 조절하고 차륜의 충격에 따라 변동된 유압에 의해 관통공으로 유입된 오일이 면적이 조절된 오리피스로 통과됨에 따라 차륜의 충격량에 따라 댐핑 계수가 조절되어 차륜의 충격을 완전하게 흡수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고, 설정된 댐핑 계수에 대응되어 기 설정된 오리피스 면적을 조절하기 위해 차륜의 충격에 따라 설정된 댐핑 계수에 따라 승강봉을 구동하기 위한 모터의 제어 신호를 근거리 통신망을 통해 모터에 공급함으로써 댐핑 계수를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결정할 수 있다.
Int. CL
CPC B60G 17/0165(2013.01) B60G 17/0165(2013.01) B60G 17/0165(2013.01) B60G 17/0165(2013.01) B60G 17/01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05977 (2015.07.27)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하정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13472 (2017.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7.2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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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주식회사 하정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운양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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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자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지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전봉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김영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5 조병만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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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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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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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7.27 수리 (Accepted) 1-1-2015-0728314-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9-9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8-4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19556-9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75125-43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11.21 수리 (Accepted) 1-1-2016-1136003-16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71482-97
9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6.12.21 수리 (Accepted) 1-1-2016-1178340-6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1 수리 (Accepted) 1-1-2016-1256222-9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56221-44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1086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륜의 소정 위치에 마련된 센서로부터 공급되는 주행 노면 상태 정보에 따라 설정된 댐핑 계수를 토대로 감쇠력 신호를 생성하는 전자제어유닛; 및 상기 감쇠력 신호를 토대로 실린더 내의 오일의 유동으로 차륜의 충격을 흡수하는 댐퍼를 포함하되, 상기 전자제어유닛은, 차륜의 소정 위치에 마련된 센서로부터 공급되는 주행 노면 상태 정보에 따라 댐핑 계수를 설정하고, 설정된 댐핑 계수에 대응되어 기 정해진 댐퍼 내에 마련된 오리피스 면적을 조절하기 위한 제어 신호를 생성하여 근거리 통신망을 통해 댐퍼로 전달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는 상기 댐퍼는 설정된 댐핑 계수를 기반으로 생성된 전자제어유닛의 제어 신호에 따라 회전하면서 승강하는 모터의 회전축의 직선 운동을 전달받아 승강하고 승강 길이에 따라 오르피스 면적을 조절하는 오리피스 면적 조절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오리피스 면적 조절부는 상기 오리피스 면적 조절부는 전자제어유닛의 제어 신호에 따라 회동하는 모터와, 상기 모터의 회전 운동을 직선 운동으로 변환하도록 치차 결합된 동력 변환기와, 회전하면서 승강하는 모터의 회전축의 직선 운동을 전달받아 승강하고 승강 길이에 따라 오르피스 면적을 조절하는 오리피스 조절기를 포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는 브러쉬리스 디씨 모터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오리피스 조절기는, 회전하면서 승강하는 모터의 회전축의 직선 운동을 전달받아 승강하고 승강 길이에 따라 오리피스 면적을 조절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오리피스 조절기는,모터의 회전축이 삽입되는 하우징 내에 수납되며 종단이 쐐기 형상으로 마련되는 승강봉과, 차륜의 충격을 전달받아 유압이 변동될 때 실린더 내의 오일이 유입되는 오일유입구와, 일단이 상기 승강봉의 승강에 의해 오일유입구의 오일을 통과하고 타단이 오리피스과 연결되어 오일 유입구를 통과한 오일을 오리피스로 전달하는 관통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서스펜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후속연구지원) 실외 복합 지형에서 지형 변화에 대응하는 실시간 지형 모델링 기반 고속 주행 시스템 및 제어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