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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로부터 동력을 전달받기 위한 최종구동축기어;상기 최종구동축기어의 회전체와 수직방향으로 형성되며, 동력을 받으면 중심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좌측 최종구동축 및 우측 최종구동축;상기 최종구동축기어와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및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을 연결하여 상기 최종구동축기어가 외부로부터 전달받은 동력을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및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으로 전달해주고,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에 부하가 걸리면, 걸리는 부하에 따라 상기 좌측 최종 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의 회전속도를 다르게 제어하는 차동기어장치; 및사용자가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과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이 동시에 회전하도록 차동기어장치를 잠그기 위한 조작을 할 경우,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과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이 동시에 회전하도록 차동기어장치를 고정하는 차동잠금 도그슬리브를 포함하는 안전 조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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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장치는,상기 최종구동축기어의 원판모양의 회전체에 결합되어 함께 회전하는 차동기어장치케이스;상기 최종구동축기어와 평행하고, 상기 차동기어장치케이스를 관통하도록 형성되며, 상기 차동기어장치케이스와 같이 회전하여 동력을 전달받는 차동피니언축; 상기 차동기어장치케이스 안에서 상기 차동피니언축에 원형 회전판이 관통되도록 상기 차동피니언축 양 끝단에 형성되는 차동피니언;상기 차동피니언과 수직으로 기어의 이가 물려있도록 형성되며, 기어의 중심부가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차동피니언의 동력을 상기 좌측 최종구동축으로 전달하는 좌측 차동사이드기어; 및상기 차동피니언과 수직으로 기어의 이가 물려있도록 형성되며, 기어의 중심부가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차동피니언의 동력을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으로 전달하는 우측 차동사이드기어를 포함하는 안전 조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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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동피니언은,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에 부하가 걸리지 않으면, 상기 차동피니언축에 의한 공전을 하고,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에 부하가 걸리면, 상기 차동피니언축에 의한 공전과 상기 차동피니언 자체의 자전이 동시에 일어나는 안전 조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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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동피니언은,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에 부하가 걸리지 않으면, 상기 차동피니언축에 의한 공전을 하고,상기 좌측 최종구동축 또는 상기 우측 최종구동축에 부하가 걸리면, 상기 차동피니언축에 의한 공전과 상기 차동피니언 자체의 자전이 동시에 일어나는 안전 조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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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동사이드기어는,상기 최종구동축기어의 회전체의 중심을 관통하여 형성하되, 상기 최종구동축기어와 상기 차동사이드기어의 접촉면에 동력을 직접 적으로 전달되지 않기 위한 미끄럼 베어링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안전 조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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