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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굴을 이용한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IMPACT ATTENUATOR WITH BUCKLING)

  • 기술번호 : KST20170023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좌굴(buckling, 坐屈)되는 부재를 이용하여 차량 충돌 후 에너지 감쇄 장치의 운동을 2개 이상의 구간으로 다르게 함으로써, 상기 에너지 감쇄 장치의 깊이를 최소화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현장 적합성이 높은 에너지 감쇄 장치를 개시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하여 본 발명은 보다 간명하고, 용이하게 차량 충돌 후 감속단계를 2단계 이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전체 시설의 크기(무엇보다도 시설의 깊이)를 줄일 수 있어서 경제적이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등 현장 적응성이 높다.
Int. CL E01F 15/14 (2006.01.01)
CPC E01F 15/145(2013.01) E01F 15/1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17191 (2015.08.20)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74083-0000 (2019.04.24)
공개번호/일자 10-2017-0023291 (2017.03.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8.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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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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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한기장 대한민국 충남 보령시
4 안효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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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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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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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8.20 수리 (Accepted) 1-1-2015-0806913-6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76662-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69157-5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31722-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04 수리 (Accepted) 1-1-2017-0431743-8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88231-1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9 수리 (Accepted) 1-1-2017-1189477-0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73069-35
10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8.06.28 수리 (Accepted) 7-8-2018-0014549-4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74106-4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조프레임, 에너지소산장치 및 고정대를 포함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있어서, 상기 구조프레임은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설치되는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제2 슬라이딩프레임을 포함하며,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 사이에는 빈 공간이 형성되어 있고,상기 에너지소산장치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차량 충돌에 의하여 뒤로 밀리는 때에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힘을 가하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소산하는 제1 에너지소산장치와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리면서 에너지를 소산시키기 위한 제2 에너지소산장치를 포함하되,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는 가늘고 긴 부재인 좌굴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좌굴부재는 차량 충돌에 의하여 좌굴 현상을 일으키면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을 뒤로 밀리도록 하는 것으로서, 상기 좌굴부재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고정대를 연결한 것이어서, 차량 충돌 시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 및 상기 제2 에너지소산장치에 에너지를 전달하지 않고,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가 단독으로 에너지를 소산하도록 하여,상기 좌굴부재의 좌굴 이전 단계와 좌굴 이후 단계로 나뉘어 차량 충돌에 따라 상기 좌굴 이전 단계인 속도의 변화가 크게 발생하는 구간과 상기 좌굴 이후 단계인 속도의 변화가 작게 발생하는 구간이 발생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좌굴부재의 중간 부분을 지지하는 중간지지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중간지지부는 상기 좌굴부재의 좌굴 변형 방향으로 열린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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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중간지지부는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의 일부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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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에너지소산장치는 보다 크기가 큰 에너지 소산 수단 내부에 보다 크기가 작은 에너지 소산 수단이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며, 보다 크기가 큰 에너지 소산 수단의 변형부재의 두께가 보다 크기가 작은 에너지 소산 수단의 변형부재의 두께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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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은 제1 레일이 형성되고,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는 사이드윙이 형성되어 있되,상기 사이드윙과 상기 제1 레일이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되어 차량 충돌 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미끄러지면서 이동하여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이 힘을 가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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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에너지소산장치는 속도가 일정하게 감속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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