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의 일부를 구성하며 차량의 충돌시 변형에 의해 충돌에너지의 흡수가 필요한 변형요구부(1)를 적어도 일부에 구비한 변형필요부품(3);상기 차량의 충돌을 감지하는 충돌감지수단(5);상기 변형필요부품(3)에 전류를 통전시킬 수 있도록 구비된 전류공급수단(7); 및상기 충돌감지수단(5)의 신호에 따라 차량 충돌시 상기 전류공급수단(7)을 제어하여 상기 변형필요부품(3)의 변형요구부(1)에 전류를 통전시키는 컨트롤러(9)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변형필요부품(3)은 차체의 센터필라(11)로 이루어지고;상기 변형요구부(1)는 상기 센터필라(11)의 하측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변형필요부품(3)은 차체의 일부를 구성하는 차체패널로 이루어지고, 상기 차체패널의 변형요구부(1)는 통상의 상태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강성을 발휘하고, 차량의 충돌시에는 상대적으로 강성이 저하되어 변형에 의해 충돌에너지를 흡수할 필요가 있는 차체부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
3 |
3
삭제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변형필요부품(3)은 핫스탬핑 공법으로 제작된 초고강도 강판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류공급수단(7)은배터리(13)와;상기 변형필요부품(3)의 변형요구부(1)에 구비된 부품측전극(15)과;상기 부품측전극(15)과 상기 배터리(13)의 전극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케이블(17);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변형요구부(1)의 부품측전극(15)은 상기 변형요구부(1)의 양단으로 나뉘어진 위치에 각각 동일한 극성의 다수개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
7 |
7
차량의 충돌을 감지하는 충돌감지단계(S10); 및상기 충돌감지단계(S10)에서 차량의 충돌이 감지되면, 차량의 일부를 구성하며 차량의 충돌시 변형에 의해 충돌에너지의 흡수가 필요한 변형요구부(1)를 적어도 일부에 구비한 변형필요부품(3)에 전류를 공급하는 전류공급단계(S3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변형필요부품(3)은 차체의 일부를 구성하는 차체패널로 이루어지고;상기 차체패널의 변형요구부(1)는 통상의 상태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강성을 발휘하고, 차량의 충돌시에는 상대적으로 강성이 저하되어 변형에 의해 충돌에너지를 흡수할 필요가 있는 차체부위로서, 상기 전류공급단계(S30)에서는 상기 변형필요부품(3)의 변형요구부(1) 양단에 고르게 대칭으로 분포된 다수의 전극으로 전류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제어방법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충돌감지단계(S10)와 상기 전류공급단계(S30) 사이에는 상기 충돌감지단계(S10)에서 감지된 충돌의 정도가 소정 수준 이상이어서 차량의 변형에 따른 충격흡수가 필요한 경우에만 상기 전류공급단계(S30)를 수행할 수 있도록 판단하는 임계판단단계(S2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제어방법
|
9 |
9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전류공급단계(S30)에서는 상기 변형필요부품(3)의 변형요구부(1)에만 전류를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충돌 안전 장치 제어방법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