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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265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선 차량 네트워크에서 위험 경고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송하기 위한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전송 지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발신 차량과의 거리를 이용한 랜덤 백오프 방안을 고려하여 배경 트래픽과 경쟁할 확률이 높은 구간은 작은 난수발생범위로 신속히 전달되도록 하고, 위험 경고메시지 전송 간 충돌이 빈번한 구간은 큰 난수발생범위로 매우 적은 차량만 전송하도록 하여 메시지 전송 성능을 향상시킨다.
Int. CL H04W 74/08 (2009.01) G08G 1/0965 (2006.01) G08G 1/0968 (2006.01)
CPC H04W 74/0833(2013.01) H04W 74/0833(2013.01) H04W 74/08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2996 (2012.03.30)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33827-0000 (2013.11.21)
공개번호/일자 10-2013-0110771 (2013.10.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3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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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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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성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변재욱 대한민국 경북 경주시 양정로
3 이상민 대한민국 울산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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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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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울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30 수리 (Accepted) 1-1-2012-0256617-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17 수리 (Accepted) 9-1-2012-0093685-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71157-6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19291-9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1-1-2013-0819280-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38985-6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4-1-2013-0057072-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4-1-2013-5176374-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MAC 패킷 메시지를 이용한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에 있어서,전방의 위험 경고 메시지 전송차량과 그 메시지를 수신한 차량들과의 거리를 판단하는 거리 판단 단계; 및상기 판단된 거리에 따른 전송 범위의 각 영역의 특성에 따라 각각 서로 다른 난수발생범위를 설정하되, 거리 임계값(Dth)보다 가까운 곳에서 메시지를 수신한 것으로 판단된 차량은 상기 난수발생범위를 미리 설정된 기본값(CWdefault) 이상으로 설정하고, 상기 거리 임계값보다 먼 곳에서 메시지를 수신한 것으로 판단된 차량은 상기 난수발생범위를 상기 기본값 미만으로 설정하는 백오프 조정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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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백오프 조정 단계는;후방의 차량으로부터 위험 경고 메시지를 수신한 차량들은 상기 난수발생범위를 두 배씩 증가시키는 BEB(Binary Exponential Backoff) 설정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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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백오프 조정 단계는;상기 난수발생범위중 가장 작은 최소값(CWmin)으로 난수를 발생해서 메시지 전송에 성공한 차량은 상기 최소값으로 상기 난수발생범위를 재설정하여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판단 단계에서 상기 전송차량과의 위치 관계는, 상기 MAC 패킷 메시지의 전송 차량의 위치와 자신의 위치를 비교하여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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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MAC 패킷 메시지는;최초 사고 감지 차량의 ID, 사고 식별자, 메시지 순번 및 메시지 전송 차량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간 거리 기반 백오프 통신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