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700319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강교량의 수직보강재에 계측센서(변형률게이지)를 설치하고, 영향선의 길이가 짧은 부재(수직보강재)의 응답만을 계측하여 주행 차량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계측 작업을 간소화함으로써 데이터 처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또한, 실시간으로 차량정보를 획득함으로써 차량중량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판독할 수 있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G06Q 50/00 (2006.01) G08G 1/01 (2006.01) G01G 19/02 (2006.01) G01G 19/03 (2006.01)
CPC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96385 (2012.08.31)
출원인 씨티씨 주식회사,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31791-0000 (2013.0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3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씨티씨 주식회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2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희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만안구
2 경갑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씨티씨 주식회사 부산광역시 동구
2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31 수리 (Accepted) 1-1-2012-0704947-3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9.06 수리 (Accepted) 1-1-2012-0721445-7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0.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1.12 수리 (Accepted) 9-1-2012-0084313-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10034-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7550-3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67551-8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8917-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3.21 수리 (Accepted) 4-1-2013-0008027-0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3 수리 (Accepted) 4-1-2014-0002381-4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03 수리 (Accepted) 4-1-2014-5117570-7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3-5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2-1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14 수리 (Accepted) 4-1-2017-5092320-5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강교량을 통과하는 주행차량의 중량을 계측하여 과적을 단속하는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에 있어서,일정 간격만큼 이격된 2개의 수직보강재에 각각 설치되는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를 구비하여, 주행차량이 교량의 상부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시간에 따른 변형률인 교량 응답특성(변형률 이력곡선)을 획득하는 교량 응답특성 획득부;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이력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주행차량의 차축 검지, 차축 수, 축간 거리, 주행속도 및 변형률 영향선 면적을 산정하고, 변형률 영향선 면적에 따라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 및 총중량을 구하며,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 및상기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에서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 과적 차량인 것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과적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과적차량 정보를 전송하는 과적차량 단속부를 포함하되,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는 각각 강교량의 강구조 부재의 보강을 위해 수직 방향에 배치되는 수직보강재에 각각 설치되고, 변형률영향선 길이가 짧은 수직보강재로부터 상기 변형률 이력곡선을 획득하며,상기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는, 아날로그 신호인 교량 응답특성을 증폭시키는 동적 증폭기(Dynamic Amplifier); 상기 증폭된 아날로그 신호인 교량 응답특성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키는 A/D 변환기; 차량 분류 정보, 차종 정보, 차체 정보 및 차축 배열 정보가 저장된 차량정보 DB; 상기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이력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주행차량의 차축 검지, 차축 수, 축간 거리 및 주행속도를 산정하고, 변형률 영향선 면적에 따라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 및 총중량을 구하는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 및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적 판단부를 포함하며,상기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는, 1개의 수직보강재에서 계측된 변형률 이력곡선과 다른 1개의 수직보강재에서 계측된 변형률 이력곡선으로부터 자기상관함수(Auto-Correlation Function: )를 계산하는 자기상관함수 계산부; 상기 주행차량의 (제1 차축과 제2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제2 차축과 제3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 (제n 번째 차축과 제n-1 번째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를 계산하는 차축 피크치 발생시간 차이 계산부; 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의 이격 간격()을 상기 산출된 자기상관함수()가 최대가 되는 두 파형의 시간차(t)에 따라 에 의해 주행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차량속도 산출부; 상기 차량속도 산출부에서 산출된 차량속도() 및 상기 산출된 (제1 차축과 제2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제2 차축과 제3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 (제n 번째 차축과 제n-1 번째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로부터 차축 간격()을 산출하는 차축 간격 산출부; 상기 수직보강재의 변형률 이력곡선과 상기 산출된 주행차량의 속도()에 따라 주행차량의 영향선 면적()을 산출하는 변형률 영향선 면적 산출부; 및 총중량()를 알고 있는 시험차량에 의한 영향선 면적() 및 상기 변형률 영향선 면적 산출부에서 산출된 주행차량의 영향선 면적()에 따라 에 의해 주행차량 중량(W)을 산출하는 주행차량 중량 산출부를 포함하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는, 활하중 변형률 및 온도 변형률이 포함된 계측 결과에 대해, 온도변형에 의한 응답과 활하중에 의한 응답으로 분리하여, 활하중 변형률의 변동만을 대상으로 주행 차량의 총중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는, 상기 주행차량이 강교량 위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의 최대 변형률이 일정 규모 이상인 변형률에 대해서만 작동하는 트리거(Trigger) 기능이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과적차량 단속부는 상기 교량의 소정 높이에 설치되어 상기 과적차량의 차량번호를 촬영하는 카메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