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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직류전압을 승압시키는 단방향 DC-DC 컨버터와, 상기 단방향 DC-DC 컨버터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직류를 교류로 변환하여 부하에 전원을 제공하는 인버터와, 상기 단방향 DC-DC 컨버터와 상기 인버터 사이에 병렬 연결되어 상기 연료전지의 공급전력과 상기 부하의 수요전력 차이만큼의 전력을 보전하는 축전지와, 상기 축전지의 출력단에 연결되어 직류전압을 승압 또는 감압시켜 상기 축전지를 방전 또는 충전시키는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이용한 선박용 전력 관리 방법에 있어서,선박 내에서 상기 인버터의 수요전력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S100);상기 인버터의 수요전력이 발생하면 상기 연료전지 발전을 시작하는 단계(S300);상기 인버터의 수요전력에 따른 사용전력을 확인하는 단계(S500);시간 카운터를 이용하여 지정된 시간 내에 상기 사용전력이 기설정된 범위를 초과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700);상기 지정된 시간 내에 상기 사용전력이 기설정된 범위를 초과하지 않을 때,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승압 동작시킨 후(S810),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을 비교하여(S820),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이 상기 사용전력보다 작은 경우엔,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승압동작을 일정시간 유지시킨 후(S830), 상기 축전지의 충전량(SOC)을 기지정된 최소값(VL) 및 최대값(VH)과 비교하여(S850), 상기 축전지의 충전량이 상기 최소값보다 작으면 DC-DC 컨버터를 감압동작시켜 발전수단을 통해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시작하고, 상기 축전지의 충전량이 상기 최대값보다 크면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종료하고 나서 상기 S820단계로 피드백되고,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이 상기 사용전력보다 큰 경우엔, 상기 축전지의 충전량이 상기 최소값보다 작으면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를 감압동작시켜 발전수단을 통해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시작하고, 상기 축전지의 충전량이 상기 최대값보다 크면 상기 축전지의 충전을 종료한 후, 상기 S820단계로 피드백되는 단계; 및상기 지정된 시간 내에 상기 사용전력이 기설정된 범위를 초과할 때,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를 비교하여(S910),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이 상기 사용전력보다 작은 경우엔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승압동작시킨 후(S930),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가 승압동작을 유지함에 따라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해졌는지를 확인하여(S990),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하면 상기 S100단계로 피드백되고,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하지 않으면 상기 S910단계로 피드백되며,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이 상기 사용전력보다 큰 경우엔 상기 양방향 DC-DC 컨버터를 감압동작시키고(S940), 상기 연료전지의 발전전력을 상기 축전지에 충전시킨 후(S960), 상기 연료전지의 발전전력이 상기 축전지에 충전됨에 따라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해졌는지를 확인하여(S990),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하면 상기 S100단계로 피드백되고, 상기 연료전지 발전전력과 상기 사용전력의 크기가 동일하지 않으면 상기 S910단계로 피드백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력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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