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및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700340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에 관한 것으로서, 선체의 외측에 구비되어 선체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공기탱크를 포함하되, 상기 공기탱크는 화물 적재시 선저 외측이 함몰되어 형성된 공기탱크 적재부에 배치되어 선박의 부력을 증가시키되, 공선시 수면 위로 배치되어 선박의 부력을 감소시키고 흘수를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B 43/14 (2006.01.01) B63B 43/08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07505 (2012.09.26)
출원인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29611-0000 (2014.08.06)
공개번호/일자 10-2014-0042019 (2014.04.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26)
심사청구항수 2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길수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2 황종욱 대한민국 경기도 이천시
3 정해인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4 고은민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26 수리 (Accepted) 1-1-2012-0786072-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3 수리 (Accepted) 9-1-2013-0093750-7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900574-3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25 수리 (Accepted) 1-1-2014-0182970-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82976-2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2821-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04 수리 (Accepted) 4-1-2019-5132722-0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3 수리 (Accepted) 4-1-2019-5161225-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2.31 수리 (Accepted) 4-1-2019-5277245-3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31 수리 (Accepted) 4-1-2020-5172403-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의 외측에 구비되어 선체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공기탱크를 포함하되,상기 공기탱크는,화물 적재시 선저 외측이 함몰되어 형성된 공기탱크 적재부에 배치되어 선박의 부력을 증가시키되, 공선시 수면 위로 배치되어 선박의 부력을 감소시키고 흘수를 유지시키며, 선체에 힌지 고정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암에 연결되어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되고,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의 내측에 마련되는 하부 와이어 권취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공기탱크는 와이어에 의해 상기 하부 와이어 권취부에 연결되어 수면과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 사이에서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탱크는,상기 공기탱크 적재부로부터 수면을 거쳐 선체의 수직 상방까지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4 4
제1항에 있어서,공선시 선체의 부력 및 흘수를 추가로 조절하며, 화물 적재시에는 선체에 적재된 화물의 중량 균형을 유지시키는 웨이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탱크 적재부는 함몰된 부위를 개폐할 수 있는 공기탱크 적재부 커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 커버는 공선시 상기 공기탱크가 이탈된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의 함몰된 부위를 닫음으로써 공선 운항시의 형상 저항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암은,상기 공기탱크가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에 배치되는 경우, 상기 암의 형상으로 함몰된 선체 외벽의 암 인입부에 인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암 인입부는 함몰된 부위를 개폐할 수 있는 암 인입부 커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암 인입부 커버는 공선시 상기 암이 이탈된 상기 암 인입부의 함몰된 부위를 닫음으로써 공선 운항시의 형상 저항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10 10
제1항에 있어서,선체에 상기 암이 힌지 고정되는 부위는 상기 선체에 있어서 수선(water line)의 상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11 11
삭제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체의 수선(water line) 상방에 위치되는 상부 와이어 권취부 및 고정 풀리가 마련되는 견인 타워를 더 포함하되,상기 공기탱크는 와이어에 의해 상기 고정 풀리 및 상기 상부 와이어 권취부에 차례로 연결되어 수면과 상기 선체 수직 상방 사이에서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13 13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웨이트는 선체의 전후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된 캐리어에 적재되어 선체 전후 방향의 트림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캐리어는 선체 전후 방향으로 설치된 레일에 이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선박
15 15
선체의 외측에 공기탱크를 마련하되,화물 적재시에는 상기 공기탱크를 선저 외측이 함몰되어 형성된 공기탱크 적재부에 배치시키며, 공선시에는 상기 공기탱크를 수면 위로 배치시키고,상기 공기탱크를 선체에 힌지 고정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암에 연결시켜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하며,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의 내측에 하부 와이어 권취부를 마련함으로써,상기 공기탱크가 와이어에 의해 상기 하부 와이어 권취부에 연결되어 수면과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 사이에서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16 16
삭제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공기탱크를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로부터 수면을 거쳐 선체의 수직 상방까지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공기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18 18
제15항에 있어서,선체에 적재되는 웨이트를 추가로 마련함으로써 공선시 선체의 부력 및 흘수를 추가로 조절하고 화물 적재시에는 선체에 적재된 화물의 중량 균형을 유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19 19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에 공기탱크 적재부 커버를 마련함으로써 함몰된 부위를 개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 커버는 공선시 상기 공기탱크가 이탈된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의 함몰된 부위를 닫음으로써 공선 운항시의 형상 저항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1 21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암은, 상기 공기탱크가 상기 공기탱크 적재부에 배치되는 경우, 상기 암의 형상으로 함몰된 선체 외벽의 암 인입부에 인입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암 인입부는 암 인입부 커버를 마련함으로써 상기 암 인입부의 함몰된 부위를 개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3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암 인입부 커버는 공선시 상기 암이 이탈된 상기 암 인입부의 함몰된 부위를 닫음으로써 공선 운항시의 형상 저항을 줄이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4 24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선체에 상기 암이 힌지 고정되는 부위는 상기 선체에 있어서 수선(water line)의 상부에 위치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5 25
삭제
26 2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선체의 수선(water line) 상방에 위치되는 상부 와이어 권취부 및 고정 풀리가 마련되는 견인 타워를 마련함으로써,상기 공기탱크가 와이어에 의해 상기 고정 풀리 및 상기 상부 와이어 권취부에 차례로 연결되어 수면과 상기 선체 수직 상방 사이에서 회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7 27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웨이트를 선체의 전후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치된 캐리어에 적재하여 선체 전후 방향의 트림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28 28
제27항에 있어서,상기 캐리어를 선박 전후 방향으로 설치된 레일에 이동 및 고정 가능하도록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기탱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부력 및 흘수를 조절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Linc 산학협동연구 분리 훈련 도구에 의한 해양공학 문제해결 사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