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보론 강판을 소재로 핫 스탬핑 성형하여 마르텐사이트 조직의 고강도 차량용 멤버를 제작한 다음,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만 2차 열처리를 진행하여 부분적으로 강도는 낮고 인성은 개선된 금속조직을 갖도록 함으로써 부가적인 보강재 없이도 충돌에너지의 흡수 방향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이로 인한 충돌 흡수 성능을 향상시키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을 제공한다.멤버 제작방법, 사이드 멤버, 핫 스탬핑, 페라이트,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강도 |
---|---|
Int. CL | B21D 22/00 (2006.01) C21D 8/00 (2006.01) C21D 7/13 (2006.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090066400 (2009.07.21) |
출원인 | 주식회사 성우하이텍,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149728-0000 (2012.05.18)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08858 (2011.01.2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2070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07.21) |
심사청구항수 | 30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주식회사 성우하이텍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기장군 |
2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이문용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2 | 정병훈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기장군 |
3 | 강정윤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4 | 김태일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유미특허법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주식회사 성우하이텍 | 부산광역시 기장군 | |
2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07.21 | 수리 (Accepted) | 1-1-2009-0444032-66 |
2 |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
2009.08.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9-0055023-24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9.08.11 | 수리 (Accepted) | 1-1-2009-0490426-64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1.03.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1.04.14 | 수리 (Accepted) | 9-1-2011-0030930-10 |
6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6.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329811-02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08.16 | 수리 (Accepted) | 1-1-2011-0631806-88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08.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631807-23 |
9 |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
2011.12.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773222-67 |
10 | [명세서등 보정] 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
2012.01.25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061747-57 |
11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
2012.02.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107130-12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7.08 | 수리 (Accepted) | 4-1-2013-0030613-15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번호 | 청구항 |
---|---|
1 |
1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멤버용 블랭크를 준비하는 단계;상기 블랭크를 변태점 온도 이상의 고온에서 프레스 열간 성형을 통하여 상기 멤버를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멤버를 제1냉각법에 의해 냉각하여 고 강도의 제1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제1금속조직을 갖는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가열원을 통하여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멤버를 제2냉각법에 의해 냉각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제2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제1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제2금속조직을 갖는 두 개의 멤버를 서로 조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 |
2 제1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블랭크를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직접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3 |
3 제1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블랭크를 일반 상온의 프레스 금형에서 최종부품의 90% 이상을 가 성형한 이후,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마무리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4 |
4 제1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블랭크를 전기로 상에서 900℃ 이상의 온도까지 가열하여 일정시간 안정시킨 상태로 프레스 금형 내부에 투입하여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5 |
5 제1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프레스 금형의 내부에 냉매가 순환하는 냉각유로를 형성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6 |
6 제1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상기 열간 성형된 멤버에 대하여 오일을 직접 분사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유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7 |
7 제1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상기 열간 성형된 멤버에 대하여 공기를 강제 분사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강제 공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8 |
8 제1항에서, 상기 제1금속조직은 마르텐사이트 조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9 |
9 제1항에서, 상기 가열원은 고주파 유도가열기에 의한 유도가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0 |
10 제1항에서, 상기 가열원은 레이저 장비의 전도구간의 레이저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1 |
11 제1항에서, 상기 제2냉각법은 자연 공냉에 의한 서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2 |
12 제1항에서, 상기 제2금속조직은 페라이트 조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3 |
13 삭제 |
14 |
14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변태점 온도 이상의 고온에서 프레스 열간 성형을 통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제1냉각법에 의해 냉각하여 고 강도의 제1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제1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가열원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제2냉각법에 의해 각각 냉각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제2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제1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제2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5 |
15 제14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각 블랭크를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직접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6 |
16 제14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각 블랭크를 일반 상온의 프레스 금형에서 최종부품의 90% 이상을 가 성형한 이후,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마무리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7 |
17 제14항에서, 상기 프레스 열간 성형은 상기 각 블랭크를 전기로 상에서 900℃ 이상의 온도까지 가열하여 일정시간 안정시킨 상태로 프레스 금형 내부에 투입하여 성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8 |
18 제14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프레스 금형의 내부에 냉매가 순환하는 냉각유로를 형성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19 |
19 제14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상기 열간 성형된 멤버에 대하여 오일을 직접 분사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유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0 |
20 제14항에서, 상기 제1냉각법은 상기 열간 성형된 멤버에 대하여 공기를 강제 분사하여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는 강제 공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1 |
21 제14항에서, 상기 제1금속조직은 마르텐사이트 조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2 |
22 제14항에서, 상기 가열원은 고주파 유도가열기에 의한 유도가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3 |
23 제14항에서, 상기 가열원은 레이저 장비의 전도구간의 레이저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4 |
24 제14항에서, 상기 제2냉각법은 자연 공냉에 의한 서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5 |
25 제14항에서, 상기 제2금속조직은 페라이트 조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6 |
26 삭제 |
27 |
27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직접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고주파 유도가열기에 의한 유도가열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각각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8 |
28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일반 상온의 프레스 금형에서 최종부품의 90% 이상을 가 성형한 이후,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마무리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고주파 유도가열기에 의한 유도가열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29 |
29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전기로 상에서 900℃까지 가열하여 일정시간 안정시킨 상태로 프레스 금형 내부에 투입하여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고주파 유도가열기에 의한 유도가열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30 |
30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직접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레이저 장비의 전도구간의 레이저빔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31 |
31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일반 상온의 프레스 금형에서 최종부품의 90% 이상을 가 성형한 이후, 900℃ 이상의 고온이 형성된 프레스 금형에서 마무리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레이저 장비의 전도구간의 레이저빔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32 |
32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상호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에 있어서, 보론 강판을 소재로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용 블랭크를 각각 준비하는 단계;상기 각 블랭크를 전기로 상에서 900℃까지 가열하여 일정시간 안정시킨 상태로 프레스 금형 내부에 투입하여 열간 성형하여 상기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성형하는 단계;상기 열간 성형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각각 57℃/sec 이상의 냉각속도로 급냉하여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고 강도의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에 대하여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 레이저 장비의 전도구간의 레이저빔을 통하여 각각 변태점 온도까지 2차 가열하는 단계;상기 2차 가열된 인너 멤버와 아웃터 멤버를 자연 공냉에 의해 서냉하여 부분적으로 상대적인 저 강도의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도록 하는 단계;상기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상에 부분적으로 페라이트 금속조직을 갖는 인너 멤버 및 아웃터 멤버를 서로 용접하여 접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33 |
33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JP04833323 | JP | 일본 | FAMILY |
2 | JP23025900 | JP | 일본 | FAMILY |
3 | US08555507 | US | 미국 | FAMILY |
4 | US20110016719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JP2011025900 | JP | 일본 | DOCDBFAMILY |
2 | JP4833323 | JP | 일본 | DOCDBFAMILY |
3 | US2011016719 | US | 미국 | DOCDBFAMILY |
4 | US8555507 | US | 미국 | DOCDBFAMILY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149728-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0721 출원 번호 : 1020090066400 공고 연월일 : 20120709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20223 청구범위의 항수 : 30 유별 : C21D 8/00 발명의 명칭 :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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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
1 |
(권리자) 주식회사 성우하이텍 부산광역시 기장군... |
제 1 - 3 년분 | 금 액 | 1,215,000 원 | 2012년 05월 1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350,000 원 | 2015년 05월 14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490,000 원 | 2016년 05월 10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350,000 원 | 2017년 05월 12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868,000 원 | 2018년 05월 11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868,000 원 | 2019년 05월 15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894,040 원 | 2020년 06월 08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07.21 | 수리 (Accepted) | 1-1-2009-0444032-66 |
2 | 보정요구서 | 2009.08.0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1-5-2009-0055023-24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9.08.11 | 수리 (Accepted) | 1-1-2009-0490426-64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1.03.10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1.04.14 | 수리 (Accepted) | 9-1-2011-0030930-10 |
6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6.1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329811-02 |
7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08.16 | 수리 (Accepted) | 1-1-2011-0631806-88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08.1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631807-23 |
9 | 거절결정서 | 2011.12.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773222-67 |
10 | [명세서등 보정] 보정서(재심사) | 2012.01.25 |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061747-57 |
11 | 등록결정서 | 2012.02.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107130-12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7.08 | 수리 (Accepted) | 4-1-2013-0030613-15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기술번호 | KST20170037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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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기관 |
기술공급기관 | 부산대학교 |
기술명 |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보론 강판을 소재로 핫 스탬핑 성형하여 마르텐사이트 조직의 고강도 차량용 멤버를 제작한 다음, 에너지 흡수 방향성을 고려하여 계산된 위치에만 2차 열처리를 진행하여 부분적으로 강도는 낮고 인성은 개선된 금속조직을 갖도록 함으로써 부가적인 보강재 없이도 충돌에너지의 흡수 방향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이로 인한 충돌 흡수 성능을 향상시키는 차량용 멤버 제작방법을 제공한다.멤버 제작방법, 사이드 멤버, 핫 스탬핑, 페라이트, 마르텐사이트, 금속조직, 강도 |
개발상태 |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768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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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2006-0051996 |
연구과제명 | 초경량 하이브리드 소재 응용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0606~2013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019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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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2006-0051999 |
연구과제명 | 하이브리드벌크소재의접합가공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606~2013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NT(나노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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