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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700450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의 충격에 의하여 시편의 인장력을 측정하기 위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고속 충격에 따라 장치의 후방에 미치는 충격력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흡수 및 완화하고, 되튀는 반발력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시편에 가재지는 2차 충격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한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바닥면에 마련되는 철재 구조물인 베이스 프레임(101); 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상부에 형성되는 가이드 레일(102); 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전방 측에 마련되는 타격용 유압 실린더(110); 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후방 측에 마련되는 레일(104) 상에서 전후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며 댐핑 유압 실린더에 연결되는 질량 댐퍼(130); 상기 질량 댐퍼의 전방측에 연결되는 후방 고정 블럭(144)과, 상기 후방 고정 블럭 상에 후단부가 고정되는 다수의 유압 실린더로 이루어지는 1차 충격 완충기(150); 상기 1차 충격 완충기의 전방에 위치하며 다수의 가이드바(146)에 의하여 상기 후방 고정 블럭과 연결되며 시편 장착죠가 형성되는 전방 고정 블럭(142)과, 상기 가이드바 상에서 전후로 슬라이드 가능하게 장착되며 시편 장착죠가 형성되는 이동 블럭(143); 상기 전방 고정 블럭의 전방 측에 위치하며 상기 가이드 레일 상에서 전후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타격 블럭(141)과, 일측 선단이 상기 타격 블럭에 연결되고 타측 선단부는 상기 전방 고정 블럭을 관통하여 상기 이동 블럭에 연결되는 다수의 슬라이드바(145); 실린더 로드의 선단부가 상기 이동 블럭을 향하도록 상기 전방 고정 블럭 상에 장착되며 유압 실린더의 구조를 가지는 다수의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160); 및 상기 베이스 프레임 전방의 가이드 레일 상에 전후로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충돌 대차(1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에 관하여 개시한다.
Int. CL G01N 3/307 (2006.01) G01N 3/10 (2006.01) G01M 7/08 (2006.01)
CPC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G01N 3/3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00022 (2012.09.10)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9377-0000 (2013.11.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1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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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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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점기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2 김봉주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3 박기병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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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산단*로 **(신호동) 허브원B/D ***호(한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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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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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29555-7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9.13 수리 (Accepted) 1-1-2012-0740524-7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79985-0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5464-9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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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바닥면에 마련되는 철재 구조물인 베이스 프레임(101); 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상부에 형성되는 가이드 레일(102); 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전방 측에 마련되는 타격용 유압 실린더(110);상기 베이스 프레임의 후방 측에 마련되는 레일(104) 상에서 전후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며 댐핑 유압 실린더에 연결되는 질량 댐퍼(130); 상기 질량 댐퍼의 전방측에 연결되는 후방 고정 블럭(144)과, 상기 후방 고정 블럭 상에 후단부가 고정되는 다수의 유압 실린더로 이루어지는 1차 충격 완충기(150); 상기 1차 충격 완충기의 전방에 위치하며 다수의 가이드바(146)에 의하여 상기 후방 고정 블럭과 연결되며 시편 장착죠가 형성되는 전방 고정 블럭(142)과, 상기 가이드바 상에서 전후로 슬라이드 가능하게 장착되며 시편 장착죠가 형성되는 이동 블럭(143); 상기 전방 고정 블럭의 전방 측에 위치하며 상기 가이드 레일 상에서 전후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타격 블럭(141)과, 일측 선단이 상기 타격 블럭에 연결되고 타측 선단부는 상기 전방 고정 블럭을 관통하여 상기 이동 블럭에 연결되는 다수의 슬라이드바(145); 실린더 로드의 선단부가 상기 이동 블럭을 향하도록 상기 전방 고정 블럭 상에 장착되며 유압 실린더의 구조를 가지는 다수의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160); 상기 베이스 프레임 전방의 가이드 레일 상에 전후로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충돌 대차(12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방 고정 블럭(144)과 상기 질량 댐퍼(130)의 사이에는 댐핑 레일(103) 상에서 전후로 이동하는 댐핑 고정 블럭(135)이 마련되고, 상기 후방 고정 블럭의 후면이 상기 댐핑 고정 블럭의 전면에 고정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1차 충격 완충기(150)의 각 유압 실린더는 상기 후방 고정 블럭 상에 고정되는 유압 바디(151), 상기 유압 바디로부터 전후로 신축하는 유압 샤프트(152), 상기 유압 샤프트의 외경에 결합하는 완충 스프링(153), 상기 유압 샤프트의 선단부에 직경이 확장되도록 형성되는 완충 헤드(15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이중 타격 방지 완충기(160)는 상기 전방 고정 블럭(142)의 전방에 위치하는 위치 고정용 유압 실린더(161)와, 상기 이동 블럭(143)과 전방 고정 블럭의 사이에 위치하는 완충용 유압 실린더(163)와, 상기 위치 고정용 유압 실린더와 완충용 유압 실린더를 연결하는 실린더 로드(162)와, 상기 실린더 로드의 선단부에 형성되어 상기 이동 블럭과 대향하는 엔드캡(167)과, 상기 완충용 유압 실린더에 마련되는 체크 밸브(164)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충돌 인장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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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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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 선박 및 해양플랜트 혁신 구조설계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