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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1700468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상 부유체를 선박의 와이어 로프에 연결하여 해상에서 이송할 때 해상 부유체와 로프의 연결 부위에서 발생하는 충격 하중을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한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는, 해상 부유체에 설치되는 고정부재와; 상기 고정부재에 유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링 형태의 연결부재와; 상기 연결부재를 관통하여 연결되어 연결부재에 대해 유동이 가능하며, 선박에 설치된 윈치에 감겨진 금속 재질의 와이어로프가 걸려지는 도르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3B 21/00 (2006.01) B66D 1/50 (2006.01) B66D 1/52 (2006.01)
CPC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B63B 2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6077 (2014.04.17)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91905-0000 (2016.01.29)
공개번호/일자 10-2015-0120577 (2015.10.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2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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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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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2 박경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3 황성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신희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5 김성오 대한민국 전라남도 여수시 선소로 **-
6 김태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구
7 윤상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8 성대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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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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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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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7 수리 (Accepted) 1-1-2014-0367405-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1 수리 (Accepted) 9-1-2014-0086013-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12052-28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8.21 수리 (Accepted) 1-1-2015-0812380-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8.26 수리 (Accepted) 1-1-2015-0828999-8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29079-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65528-4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 부유체에 설치되는 고정부재(10)와;상기 고정부재(10)에 유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링 형태의 연결부재(20)와;상기 연결부재(20)를 관통하여 연결되어 연결부재(20)에 대해 유동이 가능하며, 선박에 설치된 윈치(40)에 감겨진 금속 재질의 와이어로프(3)가 걸려지는 도르래(30);를 포함하며, 상기 연결부재(20)가 관통하는 도르래(30)의 중심부에 복수개의 볼(32)이 도르래(30)의 내측면 안쪽으로 돌출되게 설치되어 연결부재(20)의 외면과 점접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20)는 상기 도르래(30)의 중심을 관통하여 연결되는 샤프트(22)와, 양단이 상기 샤프트(22)에 결합되며 상기 고정부재(10)에 연결되는 U볼트(2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20)는 상기 도르래(30)의 중심을 관통하여 연결되는 U볼트(21)와, 양단이 상기 U볼트(21)에 결합되며 상기 고정부재(10)를 관통하여 연결되는 샤프트(2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0)는 해상 부유체(C)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힌지핀(11)과, 상기 연결부재(20)가 유동 가능하게 삽입되는 홀(13)을 구비한 연결고리부(1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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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윈치(40)는 와이어로프(3)에 걸리는 장력에 따라 와이어로프(3)를 자동으로 풀거나 감아 장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CT : Constant Tension)과, 상기 와이어로프(3)에 설정값 이상의 장력이 인가되면 와이어로프(3)를 풀어서 윈치(40)의 손상을 방지하고 선박(S)의 좌초를 방지하는 자동 초과하중 보호 기능(AOPS : Automatic overload protection system) 및 수동 초과하중 보호 기능(MOPS : Manual overload protection system)을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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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윈치(40)를 회전시키는 구동부는, 유압탱크(41)와, 상기 유압탱크(41)의 유체를 펌핑하는 유압펌프(42), 상기 유압펌프(42)로부터 압송된 유체에 의해 동작하여 윈치(40)를 정방향 또는 역방향으로 회전시키는 유압모터(43)와, 와이어로프(3)에 걸리는 장력에 따라 상기 유압펌프(42)로부터 유압모터(43)로의 유체 공급을 제어하는 밸브(4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 부유체의 계류 및 이송 연결 부위의 충격하중 저감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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