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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를 가로지르는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교차로를 왼쪽으로 회전하는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직진 교통량과 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합산하여, 상기 교차로와 연결된 도로 내 측정지점에서, 교차로 신호주기에 따른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측정지점을 지나는 차량의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신호주기 교통량과 상기 지점 교통량을 비교하여,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정지 위치에서, 상기 교차로를 가로질러 상기 측정지점까지 도달하는 데에 필요한 통과 거리를,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직진 신호주기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하는 이동가능 거리를, 상기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상기 통과 거리가, 상기 이동가능 거리 보다 짧은 차량열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직진 차선수와, 상기 카운트한 개수를 곱셈하여 상기 직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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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는,정지 위치에서, 상기 교차로를 왼쪽으로 회전하여 상기 측정지점까지 도달하는 데에 필요한 통과 거리를,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좌회전 신호주기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하는 이동가능 거리를, 상기 차량열 별로 연산하는 단계;상기 통과 거리가, 상기 이동가능 거리 보다 짧은 차량열의 개수를 카운트하는 단계; 및좌회전 차선수와, 상기 카운트한 개수를 곱셈하여 상기 좌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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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지점이 상기 교차로의 우회전 전용차로가 갖는 차량흐름 방향에 위치하는 경우,상기 우회전 전용차로를 통과하는 우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우회전 교통량을 더 합산하여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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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에 우회전 전용차로가 없는 경우,우회전 가능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교차로를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우회전 교통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우회전 교통량을 더 합산하여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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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측정지점에서의 차량 속도에 따른 이동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된 이동 거리를, 차두 거리와 차간 거리와의 합으로 나눈 후, 차선수를 곱셈하여 상기 지점 교통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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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이, 상기 지점 교통량 보다 많은 경우,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 내, 직진 신호주기 및 좌회전 신호주기 중에서, 상대적으로 긴 신호주기의 값을 줄여,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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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이, 상기 지점 교통량 보다 적은 경우,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부적절하다는 판단에 따라,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 내, 직진 신호주기 및 좌회전 신호주기 중에서, 상대적으로 짧은 신호주기의 값을 늘려,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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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비교 결과, 상기 신호주기 교통량과 상기 지점 교통량이 허용 범위 내에서 일치하면, 상기 교차로 신호주기가 적절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주기의 적정성 판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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