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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력 밸런스 타입 기둥-보 접합구조물

  • 기술번호 : KST201700508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응력 밸런스 타입 기둥-보 접합구조물에 관한 것으로, 지진이 발생되어 회전거동이 수반될 때 취성파단의 우려가 있는 기둥과 보의 접합부에 집중되던 응력을 보 중간의 다른 복수의 지점으로 균형 잡히게 분배함으로써 보의 손상을 줄이고 전체적으로 변형능력이 향상되고 강도확보가 용이해지는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기둥과, 보와, 상기 기둥의 측면에 접합되는 후단부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1직선부와, 상기 제1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졌다 넓어지는 잘록한 곡선 형태로 형성되는 곡선절취부와, 상기 곡선절취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2직선부와, 상기 제2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지는 직선 형태로 형성되는 경사부로 이루어진 보강리브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곡선절취부의 길이(db),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좁은 부분의 폭(ba)과, 상기 보강리브의 후단부로부터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폭이 좁은 부분에 이르는 거리(a)는 하기의 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db≒(0.5∼0.7)h, ba≒(1∼1.5)tf ,a≒(0.95∼1.15)L/2-(L/2-d)(Map-Mp)
Int. CL E04B 1/58 (2006.01) E04B 1/24 (2006.01)
CPC E04B 1/2403(2013.01) E04B 1/2403(2013.01) E04B 1/2403(2013.01) E04B 1/2403(2013.01) E04B 1/24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5874 (2012.11.2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31657-0000 (2014.08.12)
공개번호/일자 10-2014-0068423 (2014.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2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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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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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상훈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2 박해용 대한민국 부산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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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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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8 수리 (Accepted) 1-1-2012-0984786-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79146-8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3169-9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2.24 수리 (Accepted) 1-1-2014-0176468-5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20 수리 (Accepted) 1-1-2014-0268222-1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68261-9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74879-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직하게 세워진 기둥과;상기 기둥의 측면에 대하여 수평하게 접합되고 웨브를 중심으로 그 상단과 하단에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플랜지가 일체로 형성된 H형강 형태의 철골 보와;상기 보의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플랜지 각각에 대하여 그 좌편과 우편을 따라 접합된 동시에 후단부는 상기 기둥의 측면에 접합되며, 상기 기둥의 측면에 접합되는 후단부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1직선부와, 상기 제1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졌다 넓어지는 잘록한 곡선 형태로 형성되는 곡선절취부와, 상기 곡선절취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2직선부와, 상기 제2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지는 직선 형태로 형성되는 경사부로 이루어진 보강리브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곡선절취부의 길이(db),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좁은 부분의 폭(ba)과, 상기 보강리브의 후단부로부터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폭이 좁은 부분에 이르는 거리(a)는 하기의 식,db≒(0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리브의 폭(bn), 상기 보강리브의 길이(d)는 하기의 식,bn≒(0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리브의 제1직선부 길이(da)는 하기의 식,da≒(0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리브의 제2직선부 길이는 20 내지 50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둥-보 접합구조물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리브의 곡면절취부 반경(R1,R2)은 하기의 식,R1 = {(a - da)2 + (bn - ba)2}/2(bn - ba)R2 = {(db - a + da)2 + (bn- ba)2}/2(bn - ba)(단, da : 보강리브의 제1직선부 길이, bn : 보강리브의 폭, ba : 보강리브의 곡선절취부 중 가장 좁은 부분의 폭, db : 보강리브의 곡선절취부 길이)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둥-보 접합구조물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리브의 선단부 폭은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좁은 부분의 폭(ba)과 동일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둥-보 접합구조물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둥은 웨브를 중심으로 그 전측단과 후측단에 각각 전측부 플랜지와 후측부 플랜지가 일체로 형성된 H형강 형태의 철골 기둥이며, 상기 기둥에는 상기 전측부 플랜지와 후측부 플랜지 사이를 연결하여 접합된 다수의 수평보강판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둥-보 접합구조물
8 8
수직하게 세워진 기둥과;상기 기둥의 측면에 대하여 수평하게 접합되고 웨브를 중심으로 그 상단과 하단에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플랜지가 일체로 형성된 H형강 형태의 철골 보와;상기 보의 상부 플랜지와 하부 플랜지 각각에 대하여 그 좌편과 우편을 따라 접합된 동시에 후단부는 상기 기둥의 측면에 접합되며, 상기 기둥의 측면에 접합되는 후단부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1직선부와, 상기 제1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졌다 넓어지는 잘록한 곡선 형태로 형성되는 곡선절취부와, 상기 곡선절취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일정폭을 유지하는 제2직선부와, 상기 제2직선부의 끝단으로부터 시작되어 폭이 점진적으로 좁아지는 직선 형태로 형성되는 경사부로 이루어진 보강리브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곡선절취부의 길이(db),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좁은 부분의 폭(ba)과, 상기 보강리브의 후단부로부터 상기 곡선절취부 중 가장 폭이 좁은 부분에 이르는 거리(a)는 하기의 식으로 산출되고,db≒(0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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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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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건설교통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건설교통기술연구개발사업(첨단도시개발사업) 초고층 접합부 설계/제작 지침 정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