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비대칭 파형 프로파일을 구비한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 기술번호 : KST201700509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대칭 파형 프로파일을 구비한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관한 것으로, 비대칭 파형의 프로파일을 구비함으로써 유동저항 및 불필요한 와류의 발생을 최소화하면서 와유기진동(Vortex Induced Vibration; VIV) 및 와유기소음(Vortex Induced Noise; VIN)을 대폭 저감시키고 프로펠러로 유입되는 유동을 보다 균질하게 하여 프로펠러 후류에서의 회전방향 운동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 선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와 산부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였다.
Int. CL B63H 5/16 (2006.01)
CPC B63H 5/16(2013.01) B63H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11468 (2012.10.0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32630-0000 (2014.08.14)
공개번호/일자 10-2014-0046602 (2014.04.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8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0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현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정재환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3 김미정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08 수리 (Accepted) 1-1-2012-0814864-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10 수리 (Accepted) 9-1-2013-0046865-2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67874-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27-5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27122-3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0 수리 (Accepted) 1-1-2014-0127083-4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3454-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13 수리 (Accepted) 4-1-2016-5004891-7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09 수리 (Accepted) 4-1-2017-5004005-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0 수리 (Accepted) 4-1-2017-500479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11)와 산부(112,11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의 돌출된 높이는 같고, 상기 저부(11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까지의 거리는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2 2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후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21)와 산부(122,12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같고, 상기 저부(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까지의 거리는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3 3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 및 후단부에 각각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와 산부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같고, 상기 저부(111,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까지의 거리는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4 4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11)와 산부(112,11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1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까지의 거리는 서로 같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5 5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후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21)와 산부(122,12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까지의 거리는 서로 같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6 6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 및 후단부에 각각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와 산부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11,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까지의 거리는 서로 같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7 7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11)와 산부(112,11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1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까지의 거리도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8 8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후단부에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121)와 산부(122,123)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22,123)까지의 거리도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9 9
선체의 후미에서 프로펠러의 전방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설치되어 프로펠러의 후미로 발생되는 회전류에 직진성을 부여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에 있어서,선단부 및 후단부에 각각 반경방향을 따라 저부와 산부가 반복적으로 형성된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110,120)을 구비하되,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돌출된 형태로 위치하는 산부(112,113,122,123)까지 이르는 구간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져,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해수의 유동이 서로 다른 속도 경계층을 갖고 수렴되도록 하되,상기 비대칭을 이루기 위하여, 상기 저부(111,121)를 중심으로 하여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의 돌출된 높이는 서로 다르고, 상기 저부(111,121)로부터 그 양편에 위치한 산부(112,113,122,123)까지의 거리도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10 10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고정날개의 선단부로부터 후단부로 갈수록 점차 두께가 얇아지되 그 선단부와 후단부는 곡면으로 형성되며, 프로파일도 곡면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11 11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파형 형태의 프로파일에서 주기(L1)에 대한 진폭(L2/2)의 비(L1/(L2/2))가 2 003c# L1/(L2/2) 003c# 13 범위에 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용 전류고정날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