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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Improving performance wheel dynamometer on rotation)

  • 기술번호 : KST20170057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빔 3쌍이 각각 Fx, Fy, Fz, Mx, My, Mz를 모두 측정하여, 각 힘이 발생할 때 한번에 3가지 위치에서 전송되는 각 힘에 대한 출력 값을 획득할 수 있는 회전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를 위하여, 링 형상의 외측링체와, 중심축을 포함하고 상기 외측링체의 내부에 구비되며 하중이 작용할 수 있는 로드 디스크와, 상기 외측링체와 상기 로드 디스크를 연결하며 각각 마주하는 두 쌍의 면을 포함하는 6개의 로드 빔과, 상기 6개의 로드 빔의 4개의 면에 각각 부착되는 복수의 스트레인 게이지를 포함하고, 상기 6개의 로드 빔 중 대칭인 한 쌍의 로드 빔에 부착된 스트레인 게이지는 Fx, Fy, Fz, Mx, My, Mz를 측정하는 회전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를 제공한다.
Int. CL G01L 5/16 (2006.01.01) G01L 1/22 (2006.01.01) G01L 5/18 (2006.01.01)
CPC G01L 5/161(2013.01) G01L 5/161(2013.01) G01L 5/1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26214 (2015.09.07)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29197 (2017.03.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0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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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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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진원 대한민국 대전광시 유성구
2 박용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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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추혁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 효성아이씨티타워 ****호(지엠국제특허)
2 김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다원빌딩 *층(푸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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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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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07 수리 (Accepted) 1-1-2015-0867000-67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7.19 수리 (Accepted) 1-1-2016-0701666-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1514-4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85594-3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1.02 수리 (Accepted) 1-1-2017-0000286-20
7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7.01.26 수리 (Accepted) 1-1-2017-0092448-10
8 [출원서 등 보정(보완)]보정서
2017.01.26 수리 (Accepted) 1-1-2017-0092435-1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26 수리 (Accepted) 1-1-2017-0092402-1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92413-1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09243-2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5.15 수리 (Accepted) 4-1-2018-5086612-2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268-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링 형상의 외측링체(100);중심축을 포함하고, 상기 외측링체(100)의 내부에 구비되며, 하중이 작용할 수 있는 로드 디스크(200);상기 외측링체(100)와 상기 로드 디스크(200)를 연결하며 각각 마주하는 두 쌍의 면을 포함하는 6개의 로드 빔(1,3,5,7,9,11); 및 상기 6개의 로드 빔(1,3,5,7,9,11)의 4개의 면에 각각 부착되는 복수의 스트레인 게이지(300);를 포함하고,상기 6개의 로드 빔(1,3,5,7,9,11) 중 대칭인 한 쌍의 로드 빔에 부착된 스트레인 게이지(300)는 Fx, Fy, Fz, Mx, My, Mz를 측정하며,상기 외측링체(100)와 상기 로드 빔 사이에 구비되고, 양단은 상기 외측링체와 연결되고 중앙부는 상기 로드 빔(1,3,5,7,9,11)과 연결되며, 탄력을 가져 탄성적으로 변형될 수 있는 스프링 블록(21,23,25,27,29,31)을 더 포함하며,상기 로드 빔(1,3,5,7,9,11)의 상면과 하면에 출력 값 향상을 위해 재료를 제거하여 주변보다 파여 있는 오목한 안착홈(400)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스트레인 게이지(300)는 상기 로드 빔(1,3,5,7,9,11)의 연장 방향에 대하여 기울어지게 부착되는, 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6개의 로드 빔(1,3,5,7,9,11)의 어느 한 측면에 부착되는 상기 복수의 스트레인 게이지(300)는 4개로 십자형을 이루는, 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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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스트레인 게이지(300)는 상기 로드 빔(1,3,5,7,9,11)의 연장 방향에 대하여 45°로 기울어지는, 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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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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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 블록(21,23,25,27,29,31)과 외측링체(100)에 의해 형성된 슬릿(41,43,45,47,49,51)은 양단부에서 중앙부로 갈수록 그 폭이 넓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중 방향성 성능을 향상시킨 6축 휠 동력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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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충북대학교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고속 회전형 자동차 하중 측정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