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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및 장치(Layered static speed profile calculation method and the device for radio-based train control system)

  • 기술번호 : KST201700633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에 있어서, 열차의 일반적인 운영상황에서 영구속도제한(PSL)을 정적속도프로파일(SSP)로 열차에 제공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에서 특정 이벤트로 인해 임시속도제한(TSL)이 설정되면 상위 계층(UL)로 간주하여 상기 상위 계층(UL)에 해당하는 속도제한을 기본 계층(BL)에 반영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을 계산하여 정적속도프로파일(SSP)로 반영하는 제2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열차의 운영상황에서 정적속도프로파일(SSP)을 계층별로 계산하고 이를 토대로 열차의 운행을 제어할 수 있어 지상 ATP에서 열차의 실시간 간격제어 성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L 23/14 (2015.10.28) B61L 27/00 (2015.10.28)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1734 (2015.09.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33956 (2017.03.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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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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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경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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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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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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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17 수리 (Accepted) 1-1-2015-0906913-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4.22 수리 (Accepted) 9-1-2016-0019004-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01669-4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52947-9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14 수리 (Accepted) 1-1-2017-0252916-8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9912-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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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에 있어서,열차의 일반적인 운영상황에서 영구속도제한(PSL)을 정적속도프로파일(SSP)로 열차에 제공하는 제1단계; 상기 제1단계에서 특정 이벤트로 인해 임시속도제한(TSL)이 설정되면 상위 계층(UL)로 간주하여 상기 상위 계층(UL)에 해당하는 속도제한을 기본 계층(BL)인 영구속도제한(PSL)에 반영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을 계산하여 정적속도프로파일(SSP)로 반영하는 제2단계;로 구성되되,상기 영구속도제한(PSL)은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과 영구 열차속도제한(PTSL)의 입력을 가지고 생성되며,상기 제1단계는 상기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의 선로구간에 대한 속도제한 중에서 열차 길이(TL)보다 작은 특정 형태의 속도구간을 필터링하여 제거된 각 구간의 속도제한에 열차 길이(TL) 만큼 연장한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의 속도제한과 영구 열차속도제한(PTSL)의 속도제한을 비교하여 선로구간에서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가지는 속도프로파일을 영구속도제한(PSL)으로 선택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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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 이전에 상기 기본 계층(BL)으로 영구속도제한(PSL)을 사전에 생성하여 DB 형태로 저장하는 제3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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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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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속도구간은 다음 속도구간의 속도제한이 낮으면 '+', 속도제한이 높으면 '-'로 정의하여 순차적으로 속도프로파일 구간을 탐색하면서 '+' 다음에 '-' 순으로 속도구간이 나타나면 convex 요철형태로 판단하고 '-' 구간이 열차 길이(TL)보다 작으면 필터링하여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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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임시속도제한(TSL)은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의 입력을 가지고 생성되며,상기 제2단계는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 또는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이 존재하면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과 기본 계층(BL)인 영구속도제한(PSL)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선택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를 계산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임시속도제한(TSL)은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의 입력을 가지고 생성되며,상기 제2단계는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이 모두 존재하면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과 기본 계층(BL)인 영구속도제한(PSL)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선택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을 계산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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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 장치에 있어서,열차의 일반적인 운영상황에서 영구속도제한(PSL)을 제공하는 영구속도제한(PSL) 제공모듈과; 특정 이벤트로 인해 임시속도제한(TSL)을 제공하는 임시속도제한(TSL) 제공모듈과; 상기 임시속도제한(TSL)이 설정되면 상위 계층(UL)로 간주하여 상기 상위 계층(UL)에 해당하는 속도제한을 기본 계층(BL)인 상기 영구속도제한(PSL)에 반영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을 계산하는 속도프로파일(MRSP) 산출모듈;로 구성되되,상기 영구속도제한(PSL) 제공모듈이 제공하는 영구속도제한(PSL)는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과 영구 열차속도제한(PTSL)이며, 상기 영구속도제한(PSL) 제공모듈은 상기 영구속도제한(PSL)을 DB 형태로 제공하는 영구속도제한(PSL) 정보제공부와,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의 선로구간에 대한 속도제한 중에서 열차 길이(TL)보다 작은 특정 형태의 속도구간을 필터링하여 제거하는 필터링부와, 상기 필터링부에서 제거된 각 구간의 속도제한에 열차 길이(TL) 만큼 연장하는 길이연장부와, 상기 길이연장부에서 연장한 영구 선로속도제한(PISL)의 속도제한과 영구 열차속도제한(PTSL)의 속도제한을 비교하여 선로구간에서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가지는 속도프로파일을 영구속도제한(PSL)으로 선택하는 영구속도제한(PSL) 선택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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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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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임시속도제한(TSL) 제공모듈이 제공하는 임시속도제한(TSL)은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의 입력을 가지고 생성되며, 상기 속도프로파일(MRSP) 산출모듈은 상기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 또는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이 존재하면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과 기본 계층(BL)인 영구속도제한(PSL)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선택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를 계산하는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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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임시속도제한(TSL) 제공모듈이 제공하는 임시속도제한(TSL)은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의 입력을 가지고 생성되며, 상기 속도프로파일(MRSP) 산출모듈은 상기 임시 선로속도제한(TISL)과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이 모두 존재하면 임시 열차속도제한(TTSL)과 기본 계층(BL)인 영구속도제한(PSL)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속도제한을 선택하여 가장 제한적인 속도프로파일(MRSP)를 계산하는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열차제어시스템을 위한 계층구조 정적속도프로파일 계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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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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