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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Differential Radar System using two different signals)

  • 기술번호 : KST201700647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이 개시된다. 서로 다른 위상을 가지고, 크기는 동일한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발생하는 전압 제어 발진기, 발생되는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증폭시키는 송신용 증폭기, 증폭된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송신하는 송신용 안테나부,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 각각이 반사되어 생성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를 수신하는 수신용 안테나부, 수신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검출하는 수신용 저잡음 증폭기, 제1 차동신호, 제2 차동신호 및 검출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수신하고, 수신된 제1 차동신호, 제2 차동신호 및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혼합한 후, 베이스 밴드(base band) 대역까지 주파수가 낮춰진 제5 차동신호와 제6 차동신호를 생성하는 혼합기 및 생성된 제5 차동신호와 제6 차동신호를 증폭시키는 최종 증폭기를 포함한다.
Int. CL G01S 13/87 (2015.12.04) G01S 7/03 (2015.12.04) G01S 13/53 (2015.12.04) G01S 7/40 (2015.12.04) H01Q 25/00 (2015.12.04) G01S 13/02 (2015.12.04)
CPC G01S 13/872(2013.01) G01S 13/872(2013.01) G01S 13/872(2013.01) G01S 13/872(2013.01) G01S 13/872(2013.01) G01S 13/8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3903 (2015.09.22)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35393 (2017.03.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2)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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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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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표기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오재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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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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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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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2 수리 (Accepted) 1-1-2015-0923277-9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10.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54817-11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10.19 수리 (Accepted) 1-1-2015-1006459-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24026-6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99208-8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76220-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다른 위상을 가지고, 크기는 동일한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발생하는 전압 제어 발진기;상기 발생되는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증폭시키는 송신용 증폭기;상기 증폭된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송신하는 송신용 안테나부;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 각각이 반사되어 생성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를 수신하는 수신용 안테나부;상기 수신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검출하는 수신용 저잡음 증폭기;상기 제1 차동신호, 상기 제2 차동신호 및 상기 검출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제1 차동신호, 제2 차동신호 및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의 차이를 혼합한 후, 베이스 밴드(base band) 대역까지 주파수가 낮춰진 제5 차동신호와 제6 차동신호를 생성하는 혼합기; 및상기 생성된 제5 차동신호와 제6 차동신호를 증폭시키는 최종 증폭기를 포함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제어 발진기와 상기 송신용 증폭기 사이에 완충작용, 임피던스 정합 및 증폭을 수행하는 버퍼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송신용 안테나부가 한 개의 송신 안테나를 포함하고, 상기 수신용 안테나부가 두 개의 수신 안테나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는 상기 한 개의 송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되고, 상기 제3 차동신호는 하나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하며, 상기 제4 차동신호는 나머지 하나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송신용 안테나부가 두 개의 송신 안테나를 포함하고, 상기 수신용 안테나부가 두 개의 수신 안테나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제1 차동신호는 하나의 송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되고, 상기 제2 차동신호는 나머지 하나의 송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되며, 상기 제3 차동신호는 하나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고, 상기 제4 차동 신호는 나머지 하나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송신용 안테나부와 상기 수신용 안테나부가 통합된 두 개의 송수신 안테나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제1 차동신호는 하나의 송수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되고, 상기 제2 차동신호는 나머지 하나의 송수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되며, 상기 제3 차동신호는 상기 제1 차동신호를 송신한 송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고, 상기 제4 차동신호는 상기 제2 차동신호를 송신한 송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두 개의 송수신 안테나와 각각 연결되는 두 개의 수직 혼합 분배기(Hybrid Quadrature Coupler)를 더 포함하되,상기 수직 혼합 분배기는,4개의 포트를 포함하고, 상기 4개의 포트 중 제1 포트가 상기 송신용 증폭기와 연결되고, 제2 포트가 상기 송수신 안테나와 연결되며, 제3 포트가 상기 혼합기와 연결되고, 제4 포트가 상기 수신용 저잡음 증폭기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수직 혼합 분배기의 제1 포트와 제2 포트 사이 및 제3 포트와 제4 포트 사이는,50 옴(Ω) 매칭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의 편파 방향이 다른 신호인 경우,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의 누설신호를 제거하는 누설신호 제거기(leakage canceller)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로 다른 신호를 이용하는 차동 레이더 시스템
9 9
제 1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차동 레이더 시스템을 포함하는 교통수단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레이더 시스템은,근접한 서로 다른 두 영역에 두 개의 송신되는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동일한 방향으로 평행하게 송신한 후, 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가 반사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를 이용하여 평면의 굴곡을 측정하거나 물체의 모서리(edge)를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레이더 시스템은,두 개의 송신되는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서로 반대방향으로 송신하도록 하고, 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근접한 동일 평면에 송신한 후, 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가 반사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교통수단의 속도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수단
12 12
제 1항 내지 제 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차동 레이더 시스템을 포함하는 의료장비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레이더 시스템은,피검체의 동일한 부분을 향하도록 두 개의 송신되는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를 송신한 후, 상기 제1 차동신호와 제2 차동신호가 반사된 제3 차동신호와 제4 차동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피검체의 동작잡음(motion artifact)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의료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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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7051991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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