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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Ddrive shaft connecting structure for power transmission)

  • 기술번호 : KST20170066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동력전달계통에 과부하 등 이상이 발생하게 될 경우 구동축과 연결축을 연결 고정시키는 연결부가 파손되도록 함과 동시에 구동축과 연결축을 고정시키는 연결부가 파손되더라도 보조동력전달부에 의해 구동축의 동력이 연결축으로 전달되도록 하여 철도차량이 안전하게 운행이 이루어지도록 한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동력장치에 결합되는 구동축과, 상기 구동축에 일측부가 결합되고, 타측부에는 동력전달부에 결합되는 연결축과, 상기 구동축과 연결축을 결합시키는 연결부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C 9/00 (2015.11.11) B60K 17/24 (2016.11.11)
CPC B61C 9/00(2013.01) B61C 9/00(2013.01) B61C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6947 (2015.09.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37793 (2017.04.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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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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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정현승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진성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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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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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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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40387-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9909-5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13038-7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55563-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1 수리 (Accepted) 1-1-2016-1255603-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4.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64530-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력장치에 결합되는 구동축과,상기 구동축에 일측부가 결합되고, 타측부에는 동력전달부에 결합되는 연결축과,상기 구동축과 연결축을 결합시키는 연결부로 구성되되,상기 구동축은 일측부에 결합홈이 형성되고, 상기 결합홈이 형성된 외주면에는 결합홈과 연통되는 다수개의 관통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축은 일측부에 상기 구동축의 결합홈에 결합되는 결합돌기가 형성되고, 이 결합돌기에는 구동축의 관통공에 대응되게 다수개의 나사공이 형성되고,상기 구동축의 관통공에 결속되어 연결축의 나사공에 나사 결합되는 고정볼트가 구비되고,상기 연결부의 파손시 구동축의 동력을 연결축으로 전달하는 보조동력전달부가 구비되고,상기 보조동력전달부는 구동축에 형성된 관통공 사이에 보조관통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축의 결합돌기에는 보조관통공에 대응되게 형성되되, 보조관통공의 직경보다 크게 고정홀이 형성되며,상기 보조관통공에 끼워져 끝단부가 고정홀에 위치되는 연결부재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축은 결합홈이 형성된 외주부에 원주 방향으로 다수개의 제1핀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돌기의 외주면에는 구동축의 제1핀공에 대응되는 제2핀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구동축에 형성된 제1핀공에 결합 고정되고, 타측부는 연결축에 형성된 제2핀공에 결합 고정되는 연결핀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축에 형성된 관통공에 결속되어 연결축에 형성된 나사공에 나사 결합되는 고정볼트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축은 원뿔 형상으로 함몰되게 결합홈이 형성되고,상기 연결축은 원뿔 형상으로 돌출되게 결합돌기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축에는 관통공 및 보조관통공이 경사지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축에는 나사공 및 고정홀이 경사지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12 12
동력장치에 결합되는 구동축과,상기 구동축에 일측부가 결합되고, 타측부에는 동력전달부에 결합되는 연결축과,상기 구동축과 연결축을 결합시키는 연결부로 구성되되,상기 구동축은 일측부에 결합홈이 형성되고, 결합홈이 형성된 외주부에 원주 방향으로 다수개의 제1핀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축은 일측부에 상기 구동축의 결합홈에 결합되는 결합돌기가 형성되고, 상기 결합돌기의 외주면에는 구동축의 제1핀공에 대응되는 제2핀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부는 구동축의 제1핀공에 결합 고정되고, 타측부는 연결축의 제2핀공에 결합 고정되는 연결핀이 구비되고,상기 연결부의 파손시 구동축의 동력을 연결축으로 전달하는 보조동력전달부가 구비되고,상기 보조동력전달부는 구동축의 제1핀공의 사이에 위치되게 보조핀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축에는 보조핀공에 대응되게 형성되되, 연결축의 원호 방향으로 장홈이 형성되며,상기 보조핀공에 일측이 결합 고정되고, 타측부는 연결축의 장홈에 결합되는 보조연결핀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전달용 구동축 연결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