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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Rake module is possible the precise measurement of high-speed flow)

  • 기술번호 : KST201700668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속 비행체 엔진 노즐 출구면에서의 작체 기체의 전압력과 정압력을 측정하여 고속 비행체의 마하수를 계산에 이용할 수 있는 레이크 모듈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압력 레이크의 제1 몸체부의 일측에 제2 몸체부를 부착된 구조로 이루어지되, 제1, 2 몸체부가 서로 이격하도록 배치하고, 제2 몸체부의 외측에 제2 튜브의 입구가 배치되도록 함으로써, 궁형 쇼크(bow shock)와 경사 쇼크(oblique shock)에 의한 간섭을 방지할 수 있는 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P 5/175 (2015.10.24) G01L 13/00 (2015.10.24) G01L 7/00 (2015.10.24) F02K 7/14 (2015.10.24)
CPC G01P 5/175(2013.01) G01P 5/175(2013.01) G01P 5/175(2013.01) G01P 5/1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35989 (2015.09.25)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36991 (2017.04.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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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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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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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롯데IT캐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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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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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9.25 수리 (Accepted) 1-1-2015-0935829-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7.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22896-7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0533-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52026-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24 수리 (Accepted) 1-1-2016-1152058-9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3057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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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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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비행체 엔진 노즐의 출구 측에 설치되어 작동 기체의 압력을 측정하는 레이크 모듈에 있어서,복수의 제1 내부 유로가 형성되는 제1 몸체부와, 상기 제1 내부 유로와 연통되며 상기 제1 몸체부의 선단부에 소정 간격으로 배치되는 복수의 키엘부와, 상기 제1 내부 유로의 후단부에 연결되는 복수의 제1 튜브를 포함하는 전압력 레이크와;제2 내부 유로가 형성되는 복수의 제2 몸체부와, 일단은 상기 제1 몸체부의 선단부에 결합하고 타단은 상기 제2 몸체부에 결합하는 복수의 연결부와, 상기 제2 내부 유로의 후단부에 연결되는 복수의 제2 튜브를 포함하는 정압력 레이크;를 포함하되,작동 기체가 상기 전압력 레이크에 부딪치면서 발생하는 궁형 쇼크(bow shock)가 상기 정압력 레이크의 정압력 측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기 제1 몸체부의 선단부에는 상기 키엘부가 돌출되는 선단면의 좌우로 형성되는 테이퍼면을 구비하며, 상기 제1 몸체부와 상기 제2 몸체부는 서로 이격되되 봉 형상의 상기 연결부에 의해 결합되어 상하로 이웃하는 연결부와 상기 테이퍼면 사이에는 이격 공간이 마련되고, 상기 전압력 레이크에 부딪힌 작동 기체는 상기 이격 공간을 통해 흘러나가며, 상기 제2 내부 유로의 입구는 상기 제1 몸체부와 반대쪽 면에 배치되고 상기 키엘부와 평행한 수직면에 형성되고,상기 작동 기체가 상기 정압력 레이크에 부딪치면서 발생하는 경사 쇼크(oblique shock)가 상기 전압력 레이크의 전압력 측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기 제2 몸체부 중 상기 제1 몸체부와 마주보는 면의 선단부는 경사면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경사면을 거친 작동 기체는 상기 이격 공간을 통해 흘러나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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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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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각각의 제2 몸체부는 상기 키엘부와 대응하는 높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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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몸체부와 키엘부는 상하로 서로 교번하면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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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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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키엘부의 입구와, 상기 제2 튜브의 입구는 동일선 상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 유동의 정밀한 측정이 가능한 구조의 레이크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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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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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민군 융합기술 연구사업 한공기용 엔진 고공시험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