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승마운동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있으며, 사용자 식별정보에 매칭시켜 승마운동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저장부(110);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승마운동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위한 승마운동 메뉴항목들을 제공하고,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물리적인 힘에 의해 선택된 승마운동 메뉴항목에 대응하는 메뉴 선택신호를 출력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전원이 공급되면 상기 저장부(110)에 탑재된 승마운동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승마운동 메뉴항목들이 제공되도록 하고,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입력되는 메뉴 선택신호에 응하여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컨트롤러(130); 및상기 컨트롤러(130)의 승마구동 제어신호에 응하여 승마부(150)를 동작시키는 승마구동부(140);를 포함하되,상기 컨트롤러(130)는, 승마운동 데이터가 입력되고, 상기 승마운동 데이터에 의해 승마구동부(140)를 제어하는 동안에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른 승마운동 데이터가 입력되는 경우 입력에러 안내 메시지를 출력하고,상기 컨트롤러(130)가, 상기 승마운동 데이터에 따라 상기 승마구동부(140)로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동안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동작변경 신호가 입력되면 다음 승마운동 데이터를 읽어들여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생성시킴에 따라 상기 승마구동부(140)로 출력하며,상기 컨트롤러(130)가, 상기 승마운동 데이터에 응하여 상기 승마구동부(140)로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출력할 때 이전 동작이 완료되기 직전의 미리 설정된 감속구간의 개시 시점인지의 여부를 체크하여, 개시 시점인 경우 상기 승마부가 감속된 상태로 구동되도록 제어하고, 현재 진행되는 동작이 완료되고 다음 동작으로 변경되면 상기 승마부(150)가 원래의 속도대로 구동되도록 상기 승마구동부(140)를 제어하고,상기 컨트롤러(130)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키패드 모드 및 운동처방 모드가 제공되도록 하고, 상기 복수의 승마운동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승마 구동부(140)를 제어하는 경우 상기 키패드 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미리 설정된 키가 해제되면 그 다음 승마운동 데이터를 읽어들여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출력하고, 상기 운동처방 모드가 선택된 상태에서 미리 설정된 키가 해제되면 상기 복수의 승마운동 데이터에서 그 다음 승마운동 데이터가 존재하는지의 여부를 체크하여 그 다음 승마운동 데이터가 존재하면 그에 해당하는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출력하고, 그 다음 승마운동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구동중지 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상기 승마 구동부(140)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마 운동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컨트롤러(130)가,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입력되는 신호가 키패드 코스 모드 선택신호인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키패드 코스 모드 선택이 아닌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테마별 승마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테마별 승마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120)를 통해 선택된 테마 메뉴항목을 인식하여 승마구동부(140)로 선택된 테마 메뉴항목에 대응하는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출력하고, 테마별 승마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사용자 정의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사용자 정의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사용자 코스 이름 지정창, 운동번호 시간 지정창, 사용자 지정코스 지정창을 통해 입력되는 사용자 코스 이름, 운동번호 시간, 사용자 지정코스 정보를 저장한 후 사용자 정의 루틴을 종료시키고, 사용자 정의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 코스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사용자 코스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사용자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코스 리스트를 제공하고, 사용자 코스가 선택되면 저장한 후 사용자 코스 루틴을 종료시키고, 사용자 코스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비상스위치가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컨트롤러(130)가 비상스위치가 선택된 경우 승마구동부(140)로 승마구동 중단 제어신호를 출력하고, 비상스위치가 선택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를 저장부(110)에 저장시킨 후 키패드 코스 메뉴항목 선택단계부터 반복수행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승마 운동 방법
|
7 |
7
컨트롤러(130)가 코스 선택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코스 선택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코스 번호 지정창을 통해 입력된 코스 번호에 대응하는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승마구동부(140)로 출력하고, 코스 선택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속도 선택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속도 선택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속도 번호 지정창을 통해 입력된 속도 번호에 대응하는 승마구동 제어신호를 생성시켜 승마구동부(140)로 출력하고, 속도 번호 지정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동작 잠금 메뉴항목이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130)가, 동작 잠금 메뉴항목이 선택된 경우 현재 설정된 코스로 고정시키고, 동작 잠금 해제 메뉴항목이 선택되면 다음 코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작 잠금 메뉴항목이 선택되지 않는 경우 비상스위치가 선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컨트롤러(130)가 비상스위치가 선택된 경우 승마구동부(140)로 승마구동 중단 제어신호를 출력하고, 비상스위치가 선택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를 저장부(110)에 저장시킨 후 코스 선택 메뉴항목 선택단계부터 반복수행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승마 운동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