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열차의 운행 중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하기 위한 철도 차륜 방음벽으로서,상기 두 레일 중 제1 레일(1)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1 방음벽(10); 및상기 두 레일 중 제2 레일(1')에 마주하게 배치된 제2 방음벽(20)을 포함하고,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은, 상기 차륜과 레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유입될 수 있는 내부공간을 갖도록 구성된 소음차단부재(100) 및 상기 소음차단부재(100)의 앞에 배치되어 상기 소음이 상기 소음차단부재(100)를 향해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소음유도부재(200)를 포함하는 방음부재(1000)가 다층으로 적층되어 구성되고, 상기 방음부재(1000)는 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각층을 형성하도록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높이 방향으로 배열될 때 각층에서 상기 소음유도부재(200)가 상기 두 레일(1, 1')과 인접하는 거리가 조절되는 소정의 패턴으로 배열되고;제조공구(20)에 형성된 첨예부(23)에는, 마모방지코팅층이 코팅되되, 상기 마모방지코팅층은, 산화크롬(Cr2O3) 96∼98중량% 및 이산화티타늄(TiO2) 2∼4중량%가 혼합되어 이루어진 분말이 첨예부에 용사되어서 이루어지고, 코팅 두께는 50∼600㎛로 이루어지며, 경도는 900∼1000HV를 유지하도록 플라즈마 코팅되며;상기 마모방지코팅층의 둘레에는 금속계 유리 석영 계통으로 이루어진 무수크롬산(CrO3)으로 이루어진 실링재가 도포되되, 상기 실링재의 코팅 두께는 0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음부재(1000)가 배열되는 패턴은,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가운데로부터 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상단부 및 하단부로 갈수록 상기 소음유도부재(200)가 상기 두 레일(1, 1')에 더 가깝게 위치하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음부재(1000)가 배열되는 패턴은,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하단부로부터 상단부로 갈수록 상기 소음유도부재(200)가 상기 두 레일(1, 1')에 더 가깝게 위치하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음부재(1000)가 배열되는 패턴은,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각 층들의 방음부재(1000)의 소음유도부재(200)가 상기 두 레일(1, 1')에 동일한 거리로 인접하되 상기 방음부재(1000)가 상기 두 레일(1, 1')로부터 소정의 각도로 경사지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음차단부재(100)는,상기 두 레일(1, 1')의 길이 방향으로 다수 배열되고, 상기 제1 방음벽(10) 및 제2 방음벽(20)의 높이 방향으로 다수 적층되며, 내부에 소음유입공간(111)이 형성되어 있고, 외부의 소음이 상기 소음유입공간(111)으로 유입되어 감소되는 메인챔버(110);상기 메인챔버(110)의 소음유입공간(111)에 배열되어 있고, 상기 메인챔버(110)의 소음유입공간(111)으로 유입된 소음이 단계적으로 통과하면서 소음을 저감시키도록 다수의 소음유입구멍(121, 121')들이 형성된 다공판(120, 120')들; 및상기 메인챔버(110)의 내부 양측에 길이방향을 따라 길게 형성되어서 다공판(120, 120')들의 양측이 슬라이드 결합되도록 하는 슬롯(130)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6 |
6
제5항에 있어서,외부의 소음이 상기 메인챔버(110)의 소음유입공간(111)으로 유입되도록 다수의 소음유입구멍(121)이 형성되어 있고,상기 소음유입구멍(121)들은 상기 다공판(120)이 1~10%의 공극율을 갖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소음유입구멍(121)들은,입구(121a)가 출구(121b)보다 더 좁으며, 입구(121a)의 시작 부분과 출구(121b)의 끝나는 부분의 단면적비는, 1:1
|
8 |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다공판(120')은 횡단면 형상이 "003c#" 형태로 절곡되어서 표면적이 증대되도록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음유도부재(200)는,상기 소음차단부재(100)의 앞에 위치하는 플레이트부(210);플레이트부(210)에 다수개 형성되어서 유동저항을 감소시키고 열차의 차륜 및 레일 간의 소음을 상기 소음차단부재(100)를 향해 안내하는 소음유도부(220)들로 이루어지고;소음유도부(220)는,내부 일측에 플레이트부(210)의 외부면과 직각을 이루도록 형성된 제1 소음유도면(221)과, 플레이트부(210)의 외부면에 대해 경사지게 형성되어 있고 수직면 측으로 갈수록 하향 경사지게 형성된 제2 소음유도면(222)과, 제2 소음유도면(222)과 플레이트부(210)의 외부면 사이에 형성되어서 제2 소음유도면(222)에 부딪힌 유동 공기가 와류없이 플레이트부(210)의 외면측으로 흐르도록 안내하는 제3 소음유도면(223)과, 제1 소음유도면(221)과 제2 소음유도면(222) 단부 사이에 형성되어서 제2 소음유도면(222)을 따라 유도되는 소음이 통과되는 소음통과구멍(224)으로 이루어지며;제1 소음유도면(221)과 제2 소음유도면(222)이 이루는 각도(θ)는 15~60°를 이루고;차량의 주행에 의해 발생된 유동 공기가 제2 소음유도면(222)에 부딪힌 후 제3 소음유도면(223)을 타고 넘어가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차륜 방음벽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통과구멍(224)은,단폭(d)이 0
|
11 |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소음유도부재(200)는,하단부에 첨예부(23)가 형성되고 첨예부(23)는 공구수직면(21)과 공구경사면(22)이 15~60°의 각도(θ)를 이루어서 형성되는 제조공구 준비단계(S10);두께(T)가 0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소음유도부재(200)는 상기 펀칭단계(S40)에서,소음통과구멍(224)의 단폭(d)이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