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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보드 진단기를 활용하여 획득한 차량 정보, 카메라의 영상 정보 및 센서 정보를 통해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교통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해 교통 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로부터 전송받은 교통 정보를 분석하여 사용자에게 현재 도로의 사진과 정체 정도에 관한 실시간 교통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통 정보 제공 서버;를 포함하고,교통 정보 제공 서버는 차량의 속도, 선두 차량과의 거리, 전방 차량 개수 정보를 기준으로 교통량 정보를,으로 생성하고,Ctraffic은 교통량 정보, ws, wn, wd는 각각 차량 속도, 전방 차량 개수, 차량 간 거리 정보 항목의 가중치를 나타내며 세 가중치의 합은 1이고, S(x), N(y), D(z)는 각각 차량 속도, 전방 차량 개수, 차량 간 거리 정보를 스코어링하기 위한 함수이고,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 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고 입력 영상 내 처리할 프레임을 조절하여 실시간 목표 탐지를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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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 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기 위하여,차량의 속력과 가속도 변화량을 기준으로 입력된 연속된 프레임 중 처리할 프레임 개수를 선택하고 연산할 프레임의 수(FPF)는,이고,여기서, S는 차량의 속력, α는 미세충격 보정계수, ΔA는 가속도 변화량, FR은 목표치의 프레임 레이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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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 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기 위하여,전체 입력 이미지에서 각 목표물의 성격에 맞는 고정된 영역을 추출하고,고정 관심 영역에서 탐지한 목표물 주위를 관심 영역으로 지정하고, 목표물의 위치 변화에 따라 관심 영역을 이동시키면서 목표물을 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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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 실시간 교통 정보 수집을 위하여,도로 교통량 측정 시 차량의 속도, 선두 차량과의 거리, 전방 차량 개수 정보를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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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실시간 영상 처리를 위한 AP(Application Processor)와 센서들을 제어하기 위한 보조 프로세서와,차량 주변 정보를 획득하는데 사용되는 카메라, 가속도 센서 및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모듈로 구성되는 센서부와,수집한 교통 정보를 교통 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이동 통신망 모듈, 운전자의 스마트 폰을 통해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알리기 위한 Wi-Fi 모듈, 차량 내 ECU와 통신하여 차량의 상태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OBD 스캐너로 구성되는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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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영상에서 목표 대상을 검출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이미지 프로세싱 프로그램,데이터베이스에서 스틸 이미지 목록을 조회하고, 전송하지 않은 미디어 파일을 교통 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미디어 전송 프로그램,미디어 전송을 제외한 일반 데이터의 전송을 위한 데이터 전송 프로그램을 탑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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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영상 인식을 통해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영상 메타데이터로 이루어진 영상 분석 결과를 운전자에게 알리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OBD를 포함한 센서 값들을 주기적으로 샘플링(Sampling)하여 센서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영상 메타데이터와 센서 데이터를 하나로 합쳐서 교통 정보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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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차량용 스마트 카메라는,선두 차량과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수집한 영상을 분석하여 전방 차량의 번호판을 인식하고 입력된 영상에서 인식된 번호판의 위치를 기반으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추산하고,번호판 위치를 전방 차량과의 거리로 환산하는 것은으로 수행하고, Fdist는 전방 차량과의 거리, dpixel은 이미지 끝부분과 차량 번호판의 거리를 의미하며 α와 β는 상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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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고 입력 영상 내 처리할 프레임을 조절하여 실시간 목표 탐지를 하기 위하여,동적 연산 프레임 조절을 위하여 입력받은 프레임이 검사 대상인지 확인하는 프레임 검사부;고정영역 영상처리 또는 동적영역 영상처리를 구분하여 수행하기 위해 영상처리 영역을 판단하는 영상처리 영역 판단부;고정영역 영상처리 또는 동적영역 영상처리를 구분하여 관심 영역 설정 및 인식을 수행하는 영상 처리부;관심 영역 설정 및 인식을 통하여 목표물을 탐지하는 목표물 탐지부;영상 처리 결과로 얻은 대상의 위치를 사각형 형태로 저장하는 대상 위치 저장부;를 포함하고,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차량의 속력과 가속도 변화량을 기준으로 입력된 연속된 프레임 중 처리할 프레임 개수를 선택하고 연산할 프레임의 수(FPF)는,이고,여기서, S는 차량의 속력, α는 미세충격 보정계수, ΔA는 가속도 변화량, FR은 목표치의 프레임 레이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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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고 입력 영상 내 처리할 프레임을 조절하여 실시간 목표 탐지를 하기 위하여,영상이 입력되면 입력받은 프레임이 검사 대상인지 확인하는 단계;고정영역 영상처리 또는 동적영역 영상처리를 구분하기 위하여 동적 영역인지를 판단하는 단계;동적 영역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면 고정영역 영상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동적 영역인 것으로 판단되면 동적영역 영상처리를 수행하는 단계;고정영역 영상처리 및 동적영역 영상처리를 수행하여 대상이 발견되면, 영상 처리 결과로 얻은 대상의 위치를 사각형 형태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동적으로 관심 영역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차량의 속력과 가속도 변화량을 기준으로 입력된 연속된 프레임 중 처리할 프레임 개수를 선택하고 연산할 프레임의 수(FPF)는,이고,여기서, S는 차량의 속력, α는 미세충격 보정계수, ΔA는 가속도 변화량, FR은 목표치의 프레임 레이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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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고정영역 영상처리는,보행자, 전방 차량 번호판, 전방 표지판, 차선을 인식하고, 각 대상의 특징에 맞는 위치와 크기로 고정된 관심 영역을 설정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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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 동적영역 영상처리는,저장된 대상 위치를 기준으로 대상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관심 영역을 설정하고, 인식된 대상을 포함하는 가장 작은 사각형을 정해진 크기로 가로 세로를 확장시켜 관심 영역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목표 탐지에 의한 교통 정보 수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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