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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에서 다중 경로 기반의 통신 방법(COMMUNICATION METHOD BASED ON MULTI PATH IN NETWORK)

  • 기술번호 : KST201700711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네트워크에서 다중 경로 기반의 통신 방법이 개시된다.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은,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 다중 경로의 링크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 링크 상태에 기초하여 복제 전송 방식 및 비-복제 전송 방식 중에서 하나의 전송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및 선택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다중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제2 통신 노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따라서, 차량 네트워크에서 통신 신뢰성 및 효율성이 향상될 수 있다.
Int. CL H04L 12/721 (2013.01.01) H04L 12/707 (2013.01.01)
CPC H04L 45/70(2013.01) H04L 45/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2322 (2015.10.12)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62288-0000 (2020.09.25)
공개번호/일자 10-2017-0043009 (2017.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10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0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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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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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김우섭 대한민국 경기도 남양주시 도
3 박승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4 이주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5 박철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6 전상현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7 고재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8 김이슬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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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양재동, 우도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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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1-1-2015-0983579-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4-1-2016-5009725-7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9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0.02 수리 (Accepted) 1-1-2019-1009056-94
10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11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2020-0019925-88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51794-08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26 수리 (Accepted) 1-1-2020-0897586-09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97608-15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39943-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다중 경로의 링크(link)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링크 상태에 기초하여 복제(duplication) 전송 방식 및 비(non)-복제 전송 방식 중에서 하나의 전송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복제 전송 방식이 선택된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원본 프레임이 전송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복제 프레임이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링크 상태는 상기 다중 경로에서 신호 대 잡음비(signal to noise ratio, SNR)인,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링크 상태가 미리 설정된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은 상기 복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링크 상태가 미리 설정된 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은 상기 비-복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다중 경로의 링크(link) 상태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링크 상태에 기초하여 복제(duplication) 전송 방식 및 비(non)-복제 전송 방식 중에서 하나의 전송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비-복제 전송 방식이 선택된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AVB(audio video bridging) 프레임 및 BE(best effort) 프레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프레임이 전송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제어 프레임이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8 8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다중 경로의 링크(link) 상태에 기초하여 결정된 프레임의 전송 방식을 확인하는 단계; 및확인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상기 제2 통신 노드로부터 상기 프레임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확인된 전송 방식이 복제(duplication) 전송 방식인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원본 프레임이 수신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복제 프레임이 수신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링크 상태는 상기 다중 경로에서 신호 대 잡음비(signal to noise ratio, SNR)인,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다중 경로의 링크(link) 상태에 기초하여 결정된 프레임의 전송 방식을 확인하는 단계; 및확인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상기 제2 통신 노드로부터 상기 프레임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확인된 전송 방식이 비(non)-복제 전송 방식인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AVB(audio video bridging) 프레임 및 BE(best effort) 프레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프레임이 수신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제어 프레임이 수신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13 13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제1 통신 노드 및 상기 제2 통신 노드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통신 노드가 속한 차량 시스템(system)의 특성에 기초하여 복제(duplication) 전송 방식 및 비(non)-복제 전송 방식 중에서 하나의 전송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복제 전송 방식이 선택된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원본 프레임이 전송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복제 프레임이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차량 시스템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의 통신 신뢰성을 요구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은 상기 복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15 15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차량 시스템이 미리 설정된 기준 미만의 통신 신뢰성을 요구하는 경우, 상기 프레임은 상기 비-복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차량 네트워크(network)에서 제1 통신 노드(node)의 동작 방법으로서,상기 제1 통신 노드와 제2 통신 노드 간의 통신을 위한 다중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제1 통신 노드 및 상기 제2 통신 노드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통신 노드가 속한 차량 시스템(system)의 특성에 기초하여 복제(duplication) 전송 방식 및 비(non)-복제 전송 방식 중에서 하나의 전송 방식을 선택하는 단계; 및선택된 전송 방식에 기초하여 상기 다중 경로를 통해 프레임을 상기 제2 통신 노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중 경로는 서로 다른 개수의 홉(hop)을 포함하는 제1 경로 및 제2 경로를 포함하며, 상기 비-복제 전송 방식이 선택된 경우, 상기 제1 경로 및 상기 제2 경로 중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AVB(audio video bridging) 프레임 및 BE(best effort) 프레임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프레임이 전송되고, 상대적으로 많은 개수의 홉을 포함하는 경로를 통해 제어 프레임이 전송되는, 제1 통신 노드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