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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AIRCRAFT)

  • 기술번호 : KST201700711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비행체는, 본체, 상기 본체에 측면에 구비되고 틸트될 수 있는 덕트 형상의 추진부 및 상기 본체의 하측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로부터 아래로 연장된 착륙부를 포함한다. 상기 착륙부는 익형의 날개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비행체의 비행시에는 펼쳐져 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다.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회전익인 경우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의 아래로 접혀지고,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고정익인 경우,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의 좌우측으로 펼쳐질 수 있다.
Int. CL B64C 29/00 (2015.11.13) B64C 29/02 (2015.11.13) B64C 25/12 (2015.11.13) B64C 25/34 (2015.11.13) B64C 25/52 (2015.11.13) B64C 25/54 (2015.11.13) B64D 47/00 (2015.11.13)
CPC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B64C 29/0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2191 (2015.10.1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42952 (2017.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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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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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호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누리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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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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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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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1-1-2015-0982277-1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6475-1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13 수리 (Accepted) 1-1-2017-0043943-6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43944-1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69084-5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체에 있어서,본체;상기 본체의 측면에 형성되는 주날개;상기 주날개의 외측에 구비되고 틸트될 수 있는 덕트 형상의 추진부; 및상기 본체의 하측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로부터 아래로 연장된 착륙부;를 포함하고,상기 착륙부는 익형의 날개 형상으로 형성되고,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회전익인 경우, 상기 주날개는 상기 본체의 위로 접혀지고,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로부터 아래로 연장된 형상을 유지하며,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고정익인 경우, 상기 주날개는 상기 본체의 좌우측으로 펼쳐지고,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를 기준으로 양 측면으로 펼쳐져 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비행체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부는, 상기 착륙부의 단부에 형성된 스키드 또는 바퀴를 포함할 수 있는, 비행체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착륙부는, 양력 발생 및 조정을 위한 상기 착륙부의 단부에 형성된 플래퍼론을 포함할 수 있고,상기 플래퍼론은, 상기 플래퍼론의 일 단부에 형성된 바퀴를 포함할 수 있는, 비행체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착륙부는, 수상에서 이착륙 또는 이동이 가능하기 위한 부유요소를 포함하는, 비행체
6 6
본체;상기 본체의 측면에 형성되는 주날개; 및상기 주날개의 외측에 구비되어, 틸트될 수 있는 덕트 형상의 추진부;를 포함하고,상기 주날개는 상기 본체를 기준으로 접어지거나 펼쳐질 수 있는 형상으로 형성되며, 비행체가 이착륙 또는 호버 상태에 있는 경우,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는 회전익이고 상기 주날개는 상기 본체의 위로 접혀지며,비행체가 전진 비행하는 경우,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는 고정익이고 상기 주날개는 상기 본체의 좌우측으로 펼쳐지는,비행 모드에 따라 체공 성능이 향상되는, 비행체
7 7
삭제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하측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로부터 아래로 연장되는 착륙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착륙부는 익형의 날개 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회전익인 경우,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의 아래로 접혀지고,상기 덕트 형상의 추진부의 틸트된 각도가 고정익인 경우, 상기 착륙부는 상기 본체의 좌우측으로 펼쳐져 양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비행체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주날개는,탱크로부터 액체 또는 기체를 상기 주날개로 이송시키기 위한 이송관; 및상기 액체 또는 기체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한 분출구;를 포함할 수 있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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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운영경비 항공센터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