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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Safety inspection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 기술번호 : KST2017007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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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작업자가 지붕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해 전차선이 설비되어 있는 지붕으로 이동시 올라간 인원과 내려온 인원의 절대값을 비교 판단하여 단로기의 투입 조건을 제한함으로써 단로기 투입자의 실념 및 착오로 인한 대전류 지락사고를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구성되는 본 발명은 검수자가 검수설비의 상부로 진입하기 위한 사다리나 계단에 설치되어 올라간 인원과 내려온 인원을 감지하는 감지부; 감지부의 감지신호에 따른 값을 통해 올라간 인원과 내려온 인원의 두 값인 절대값을 비교 판단하는 비교 판단부; 비교 판단부의 비교 판단에 의한 판단값을 통해 단로기의 해정신호를 출력하거나 투입 조건을 제한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 및 비교 판단부의 비교 판단에 의한 절대값이 같으면 단로기의 쇄정 상태를 해정하기 위한 해정신호를 신호 출력부를 통해 출력하는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 구성으로 이루어진다.
Int. CL B60M 1/28 (2006.01.01) B60L 3/00 (2019.01.01)
CPC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B60M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2860 (2015.10.13)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43285 (2017.04.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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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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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준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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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석기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층 ***호 (역삼동, 강남N타워)(특허법인상디조율)
2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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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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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13 수리 (Accepted) 1-1-2015-0988389-5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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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검수자가 검수설비의 상부로 진입하기 위한 사다리나 계단에 설치되어 올라간 인원과 내려온 인원을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감지부의 감지신호에 따른 값을 통해 올라간 인원과 내려온 인원의 두 값인 절대값을 비교 판단하는 비교 판단부;상기 비교 판단부의 비교 판단에 의한 판단값을 통해 단로기의 해정신호를 출력하거나 투입 조건을 제한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 및상기 비교 판단부의 비교 판단에 의한 절대값이 같으면 상기 단로기의 쇄정 상태를 해정하기 위한 해정신호를 상기 신호 출력부를 통해 출력하는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은 상기 단로기로 전차선의 단선시 작동되는 구성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검수자가 유지보수 작업을 위해 상기 단로기를 취급하여 전원을 차단하는 경우 단로기 차단신호를 전송받아 상기 제어부와 감지부에 동작 전원을 공급하되 상기 단로기의 차단 위치에서 상기 단로기를 쇄정하여 검수인원의 재투입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로기의 투입이 이루어지면 상기 제어부와 감지부는 초기화되어 다음 전원 차단 동작을 기다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5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부는 검수설비의 상부로 진입하기 위한 사다리나 계단에 하부로부터 상부로 두 개 이상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검수자가 검수를 위해 검수설비의 상부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감지부는 하부 1번 센서로부터 상부 2번 센서로 순차 감지하여 감지신호를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부는 감지신호를 증가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검수자가 검수설비의 상부로부터 하부로 이동하는 경우 상기 감지부는 상부 2번 센서로부터 하부 1번 센서로 순차 감지하여 감지신호를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고, 상기 제어부는 감지신호를 감소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의 안전 검수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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