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a personal railway drive apparatus)

  • 기술번호 : KST20170074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선로를 주행하는 무인 자동운행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여 주행이 불가능할 경우 신속하게 선로를 따라 문제의 차량으로 이동하여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사용자가 탑승하는 본체와, 상기 본체의 상부에 구비되는 조향부와, 상기 본체의 양측에 일반도로 및 선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구비되는 바퀴로 이루어지고, 상기 바퀴는 일반도로를 주행하기 위하여 고무재질로 이루어지는 타이어부와, 타이어의 외측에 구비되어 선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차량의 차륜형상으로 형성된 차륜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2K 3/00 (2015.11.27) B62K 17/00 (2015.11.27) B62J 99/00 (2015.11.27) B62M 23/00 (2015.11.27) B60B 17/00 (2015.11.27) F16H 1/16 (2015.11.27)
CPC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B62K 11/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4711 (2015.10.1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45424 (2017.04.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1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김경희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
4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5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6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16 수리 (Accepted) 1-1-2015-1002475-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54264-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34520-1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12428-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04 수리 (Accepted) 1-1-2017-0012439-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13831-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탑승하는 본체와,상기 본체의 상부에 구비되는 조향부와,상기 본체의 양측에 일반도로 및 선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구비되는 바퀴로 이루어지되,상기 본체에는 선로에 구비되는 위치표시 태그를 읽을 수 있는 태그 리더가 구비되고,상기 조향부의 상부에는 무선단말장치가 구비되어 원격지의 중앙제어장치에 현재 위치를 전송하며,상기 무선단말장치에는 중앙제어장치에서 전송된 사고 차량의 위치와 현재의 위치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바퀴는 일반도로를 주행하기 위하여 고무재질로 이루어지는 타이어부와,타이어부의 외측에 구비되어 선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철도차량의 차륜형상으로 형성된 차륜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에는 각 바퀴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부가 각각 구비되며,상기 본체에는 상기 바퀴와 구동부의 위치를 조절하는 위치 조절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조절부는 본체의 내측에 설치되어 상기 구동부가 좌우로 이동할 수 있는 메인 프레임과,상기 메인 프레임의 중심부에 구비되는 조절모터와,상기 조절모터의 양측에 구비되는 웜기어와,상기 웜기어에 대응되도록 상기 구동부의 측부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변환기어와,상기 변환기어의 가장자리에 외측으로 돌출 형성되는 변환축과,상기 메인 프레임에 상하 방향으로 장홈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변환축이 삽입되는 가이드홈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구동부 사이에는 구동부를 외측으로 탄성지지하는 스프링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상기 바퀴의 윤축을 구동시키는 모터와,상기 모터의 외측에 구비되는 케이스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퀴는 타이어부와 차륜부의 사이에 플랜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용 선로 주행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