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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출 기반 이종금속 철도차량 차체 프레임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the extrusion based dissimilar metal body frame for railway vehicles)

  • 기술번호 : KST201700749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압출 기반 이종금속 철도차량 차체 프레임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높은 압력과 열적 활성화에 의한 확산메커니즘을 통해 알루미늄합금과 마그네슘합금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압출재를 형성하고, 이를 이용하여 철도차량의 차체 프레임을 제조함으로써 차체의 경량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이종재료의 접합시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압출 기반 이종금속 철도차량 차체 프레임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D 17/04 (2015.11.28) B21C 23/22 (2015.11.28) B21C 23/14 (2015.11.28) B23K 20/12 (2015.11.28)
CPC B61D 17/041(2013.01) B61D 17/041(2013.01) B61D 17/041(2013.01) B61D 17/041(2013.01) B61D 17/041(2013.01) B61D 17/0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6304 (2015.10.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46026 (2017.04.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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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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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재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이우근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금천말안길
4 선승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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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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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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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1-1-2015-1018688-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49982-7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13035-3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42616-0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19 수리 (Accepted) 1-1-2016-1242636-1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66345-3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21 수리 (Accepted) 1-1-2017-0392009-3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4.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92004-1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1057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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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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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체 프레임의 제조방법에 있어서,종단면 형상이 반원 형태인 알루미늄 합금 빌렛과 마그네슘 합금 빌렛을 준비하는 압출준비단계와,알루미늄 합금과 마그네슘 합금의 접합 계면이 종방향 단면의 알루미늄 합금 쪽 상부에 위치되도록 준비된 알루미늄 합금 빌렛과 마그네슘 합금 빌렛을 상,하로 배치하여 차체의 프레임 형상으로 이루어진 관통공이 형성된 금형을 통과하도록 압출하여 하이브리드 압출재를 형성시키는 압출재 제조단계와,상기 압출재 제조단계에서 제조된 하이브리드 압출재를 이용하여 철도차량용 차체 프레임을 제조하는 차체 프레임 제조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차체 프레임 제조단계는 하이브리드 압출재를 차체의 길이에 맞도록 절단하는 압출재 가공단계와,이종 금속재질간의 접합이 발생되지 않도록 절단된 압출재들의 알루미늄 합금층이 차체의 외측을 형성하고, 마그네슘 합금층이 차체의 내측을 형성하도록 동종 합금층의 측면이 서로 맞닿도록 한 상태에서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이루어진 외측 표면과 마그네슘 합금 재질로 이루어진 내측 표면을 마찰교반용접에 의해 각각 접합하여 차체 프레임을 완성시키는 압출재 접합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출 기반 이종금속 철도차량 차체 프레임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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