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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에 있어서, 전방구동축과 후방구동축 사이에 설치되는 전기모터;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는 링기어; 상기 링기어와 결합하고 상기 링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는 기어지지대;상기 기어지지대와 각각 결합하고 상기 기어지지대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는 제1기어와 제2기어;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에 치합하고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는 전방피니언기어와 후방피니언기어;상기 전방피니언기어에 결합하고, 상기 전방피니언기어의 동력을 전륜에 전달하는 상기 전방구동축; 및 상기 후방피니언기어에 결합하여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상기 후방구동축;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전방구동축의 회전축과 상기 후방구동축의 회전축은 일축선 상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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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후방구동축이 고정되면 상기 전방구동축만 구동시켜 전륜의 2륜만을 구동하고, 상기 후방구동축의 고정이 해제되면 상기 전방구동축과 상기 후방구동축을 구동시켜 4륜을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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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는, 서로 마주보며 대항하는 형태로서 회전축이 일축선 상 위치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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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전방피니언기어, 상기 후방피니언기어, 상기 제1기어 및 상기 제2기어는 베벨기어의 형상을 가지며, 상기 전방피니언기어의 회전축과 상기 제1기어의 회전축이 수직하고 상기 후방피니언기어의 회전축과 상기 제2기어의 회전축이 수직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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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전방구동축과 상기 후방구동축에 각각 제동력을 전달하는 제1브레이크 및 제2브레이크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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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5에 있어서, 상기 제1브레이크 및 상기 제2브레이크는, 마그넷 브레이크(magnetic brake)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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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링기어는, 상기 기어지지대의 전륜 방향에 구비되어 상기 전방구동축이 관통되도록 형성되거나, 상기 기어지지대의 후륜 방향에 구비되어 상기 후방구동축이 관통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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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전기모터와 상기 링기어 사이에 결합하고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전달받은 동력 크기를 상승시켜 주는 감속기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전달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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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의 4륜구동 전기차량의 4륜구동 동력전달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전방구동축과 상기 후방구동축의 고정이 해제되는 단계; (b)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상기 링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c) 상기 기어지지대가 상기 링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d) 상기 기어지지대로부터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e)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부터 상기 전방피니언기어와 상기 후방피니언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f) 상기 전방구동축이 상기 전방피니언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고, 상기 후방구동축이 상기 후방피니언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4륜식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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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9에 있어서, 상기 (a)단계는, 상기 전방구동축이 제1브레이크에 의해 고정 해제되고 상기 후방구동축이 제2브레이크에 의해 고정 해제되는 것으로 수행될 수 있고, 상기 제1브레이크 및 상기 제2브레이크는 마그넷 브레이크(magnetic brak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4륜식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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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9에 있어서, 상기 (e)단계는,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가 각각의 회전축에 대해 고정되고 상기 기어지지대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공전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동력 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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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의 4륜구동 전기차량의 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에 있어서,(a) 상기 후방구동축이 제동력에 의해 고정되는 단계;(b)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상기 링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c) 상기 기어지지대가 상기 링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d) 상기 기어지지대로부터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e)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부터 상기 전방피니언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f) 상기 전방구동축이 상기 전방피니언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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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2에 있어서, 상기 (a)단계는, 상기 후방구동축이 제2브레이크에 의해 고정되는 것으로 수행될 수 있고, 상기 제2브레이크는 마그넷 브레이크(magnetic brak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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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2에 있어서, 상기 (e)단계는,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가 각각의 회전축에 대해 소정의 방향으로 자전하면서 상기 기어지지대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공전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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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의 4륜구동 전기차량의 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전방구동축이 제동력에 의해 고정되는 단계;(b) 상기 전기모터로부터 상기 링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c) 상기 기어지지대가 상기 링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d) 상기 기어지지대로부터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e)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로부터 상기 후방피니언기어로 동력이 전달되는 단계; (f) 상기 후방구동축이 상기 후방피니언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회전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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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5에 있어서, 상기 (a)단계는, 상기 전방구동축이 제1브레이크에 의해 고정되는 것으로 수행될 수 있고, 상기 제2브레이크는 마그넷 브레이크(magnetic brak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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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5에 있어서, 상기 (e)단계는, 상기 제1기어와 상기 제2기어가 각각의 회전축에 대해 소정의 방향으로 자전하면서 상기 기어지지대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공전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4륜구동 전기차량의 후륜의 2륜구동 동력전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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