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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과 비행이 가능한 다목적 동력장치(Propulsion equipment for flying and driving of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080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의 허브리스 휠; 상기 허브리스 휠의 내측에 위치하며, 상기 휠의 반경 방향 안측으로 형성되는 연장부를 갖는 림; 상기 연장부에 회전축의 방향이 상기 연장부에 수직방향으로 장착되어 상기 허브리스 휠을 구동하며, 적어도 좌우의 2개의 상기 허브리스 휠에 각각 장착되는 제1모터; 회전축의 방향이 상기 허브리스 휠의 반경 방향이 되도록 상기 연장부의 상부에 장착되는 제2모터; 상기 제2모터와 연결되어 구동되며 상기 허브리스 휠의 내면의 반경보다 작은 블레이드를 갖는 로터; 상기 제1모터 및 제2모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함으로써, 지상에서 주행 시에 좌우의 2개의 허브리스 휠에 장착된 제1모터를 제어하여 좌우 허브리스 휠의 회전수가 차이가 있도록 제어하는 방법에 의하여 이동체의 정확한 스티어링이 가능하며, 또한 허브리스 휠의 구동력을 각각 정확히 제어할 수 있다.
Int. CL B64C 37/00 (2006.01.01) B64D 27/24 (2006.01.01) B60F 5/02 (2006.01.01) B60K 7/00 (2006.01.01) F16H 1/32 (2006.01.01)
CPC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1771 (2015.11.18)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58762-0000 (2020.09.16)
공개번호/일자 10-2017-0058050 (2017.05.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9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2.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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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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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이명성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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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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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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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18 수리 (Accepted) 1-1-2015-1124656-49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11.20 수리 (Accepted) 1-1-2015-1134729-63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2.11 수리 (Accepted) 1-1-2019-0142227-1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9381-1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15389-2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73975-9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16 수리 (Accepted) 1-1-2020-0273974-42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8 수리 (Accepted) 1-1-2020-0586285-5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421457-8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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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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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리스 휠; 상기 허브리스 휠의 내측에 위치하며, 상기 휠의 반경 방향 안측으로 형성되는 연장부를 갖는 림; 상기 연장부에 회전축의 방향이 상기 연장부에 수직방향으로 장착되어 상기 허브리스 휠을 구동하며, 적어도 좌우의 2개의 상기 허브리스 휠에 각각 장착되는 제1모터;회전축의 방향이 상기 허브리스 휠의 반경 방향이 되도록 연장부의 상부에 장착되는 제2모터; 상기 제2모터와 연결되어 구동되며 상기 허브리스 휠의 내면의 반경보다 작은 블레이드를 갖는 로터;상기 제1모터 및 제2모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상기 허브리스 휠의 내면에 형성된 내측 기어; 및 상기 제1모터의 회전축에 연결되어 상기 내측 기어를 구동시키는 구동기어;를 더 포함하여, 상기 제1모터의 회전을 동력 손실없이 상기 허브리스 휠에 전달할 수 있고,상기 림에 상기 내측 기어를 지지하도록 설치되는 복수의 베어링;을 더 포함하여, 상기 내측 기어가 복수의 상기 베어링에 의하여 지지됨으로써 상기 허브리스 휠의 회전시에 마찰력이 줄어들며 동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과 비행이 가능한 다목적 동력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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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방사청 (주)케이엠씨로보틱스 (방사청)국방혁신기술 감시정찰용 소형 UHV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