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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MAGNETIC LEVITATION TRAIN HAVING ACTIVE DAMPER)

  • 기술번호 : KST20170083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안정적으로 자기부상 주행을 실행하고 능동적으로 대차와 보기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제어할 수 있는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를 제공함에 있다.본 발명의 측면에 따른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는 궤도에 대하여 부상 이동하는 자기부상 열차에 있어서, 상기 궤도와 대향하는 차량측 부상 전자석이 설치된 복수 개의 보기 프레임, 상기 보기 프레임 상에 설치된 대차, 상기 보기 프레임들과 상기 대차 사이에 설치된 복수개의 완충 스프링, 각각의 상기 완충 스프링과 연결 설치되어 상기 완충 스프링의 압력을 제어하는 밸브, 및 상기 대차와 상기 보기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측정하는 거리측정 센서를 포함한다.
Int. CL B61B 13/08 (2015.11.27) B61F 5/10 (2016.12.06) B61G 11/12 (2016.12.06) F16F 9/32 (2016.12.06) F16F 9/34 (2016.12.06) G01S 17/08 (2016.12.06) G01B 11/14 (2016.12.06) B60L 13/04 (2016.12.06)
CPC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B61B 1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8197 (2015.10.2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47743 (2017.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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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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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창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한형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도영 캐나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동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봉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이종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김창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8 임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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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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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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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3 수리 (Accepted) 1-1-2015-1032672-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60384-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80164-7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03 수리 (Accepted) 1-1-2017-0007557-1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07558-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10580-2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궤도에 대하여 부상 이동하는 자기부상 열차에 있어서,상기 궤도와 대향하는 차량측 부상 전자석이 설치된 복수 개의 보기 프레임;상기 보기 프레임 상에 설치된 대차;상기 보기 프레임들과 상기 대차 사이에 설치된 복수개의 완충 스프링;각각의 상기 완충 스프링과 연결 설치되어 상기 완충 스프링의 압력을 제어하는 밸브들; 및상기 대차와 상기 보기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측정하는 거리측정 센서;를 포함하며,상기 완충 스프링에는 공기 또는 유체가 저장된 압력 탱크가 연결 설치되고,상기 완충 스프링은 상기 압력 탱크와 압력 조절관을 통해서 연결되며,상기 밸브는 상기 압력 조절관에 연결 설치되고,상기 밸브에는 상기 밸브의 개폐를 제어하는 액추에이터가 연결 설치되고,상기 액추에이터는 상기 거리측정 센서 및 운전자와 연결되는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완충 스프링은 유압 스프링 또는 공압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3 3
삭제
4 4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조절관에는 대기압와 연결된 감압관이 연결 설치된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밸브는 스로틀 밸브로 이루어진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6 6
삭제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거리측정 센서는 레이저 센서로 이루어진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밸브는 상기 감압관과 상기 압력 조절관이 만나는 부분에 설치되고, 상기 밸브는 3방향 밸브(3-way valve)로 이루어진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9 9
제7 항에 있어서,상기 밸브는 상기 압력 조절관에 설치된 제1 밸브부재와 상기 감압관에 설치된 제2 밸브부재를 포함하는 액티브 완충 스프링을 갖는 자기부상 열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