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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장치 및 그 제어 방법(NAVIGATION APPARATUS AND CONTROL METHOD THEREOF)

  • 기술번호 : KST201700877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네비게이션 장치가 개시된다. 네비게이션 장치는, 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잔량을 측정하는 배터리 잔량 검출부, 전기 자동차가 충전을 수행한 이력을 저장하는 저장부, 입력된 목적지 정보 및 충전소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및 배터리 잔량 검출부에서 측정된 배터리 잔량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한지 여부를 산출하고,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하지 않은 경우, 저장부에 저장된 이력에 기초하여 전기 자동차가 가장 많이 방문한 충전소의 각 지점 중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에 대한 경로를 우선하여 안내하도록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Int. CL G01C 21/36 (2016.01.05) G01C 21/34 (2016.01.05) B60L 11/18 (2016.01.05)
CPC G01C 21/3679(2013.01) G01C 21/3679(2013.01) G01C 21/3679(2013.01) G01C 21/3679(2013.01) G01C 21/367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3905 (2015.11.23)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59676 (2017.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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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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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경용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호계로
2 이임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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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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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3 수리 (Accepted) 1-1-2015-1139293-1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70124-7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48772-11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16 수리 (Accepted) 1-1-2017-0048786-5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6964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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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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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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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잔량을 측정하는 배터리 잔량 검출부;상기 전기 자동차가 충전을 수행한 이력을 저장하는 저장부;상기 입력된 목적지 정보 및 충전소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및상기 배터리 잔량 검출부에서 측정된 배터리 잔량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한지 여부를 산출하고, 상기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하지 않은 경우, 상기 저장부에 저장된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가 가장 많이 방문한 충전소의 각 지점 중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의 제 1 충전소에 대한 경로를 우선하여 안내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충전소의 위치와 각 충전소 별 충전 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저장부는,소정의 이동거리까지 단계별로 이동하기 위하여 필요한 필요 충전량에 대한 정보를 제 1 룩업테이블 형태로 저장하고, 초기 충전량에서 소정의 충전량까지 단계별로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 2 룩업테이블 형태로 저장하며, 각 단계별 충전량을 소모하여 이동 가능한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 3 룩업테이블을 저장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목적지를 입력하고 상기 전기 자동차가 출발지에서 출발한 이후 안내한 상기 제 1 충전소에 도착함을 확인하면,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시간 절약 모드 및 비용 절약 모드 중 하나를 상기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제공하고,상기 입력부를 통해 상기 시간 절약 모드에 대한 실행 입력을 수신하면,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배터리 잔량 검출부를 통해 현재 상기 배터리의 잔량이 제 1 충전량임을 확인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1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소의 위치부터 소정의 이동거리까지 단계별로 이동하기 위하여 필요한 필요 충전량을 각각 산출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2 룩업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량에서 상기 산출된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을 각각 산출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3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을 소모하여 이동 가능한 단계별 이동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통신부로부터 수신한 충전소 위치 정보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들을 검출하고,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과, 상기 단계별 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의 배치 여부와, 충전소에 진입하는 시간과 충전 후 충전소를 빠져 나가는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필요 충전량에서 총 충전 시간이 최소가 되는 제 2 충전량을 결정하고,상기 제 2 충전량으로 이동 가능한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소의 위치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방식으로 상기 시간 절약 모드를 제공하고,상기 입력부를 통해 상기 비용 절약 모드에 대한 실행 입력을 수신하면,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배터리 잔량 검출부를 통해 현재 상기 배터리의 잔량이 제 1 충전량임을 확인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1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소의 위치부터 소정의 이동거리까지 단계별로 이동하기 위하여 필요한 필요 충전량을 각각 산출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2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량에서 상기 산출된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을 각각 산출하고,상기 저장부의 제 3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을 소모하여 이동 가능한 단계별 이동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통신부로부터 수신한 충전소 위치 정보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소들을 검출하고,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소들의 각각의 상기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총 충전 비용이 가장 적게 소요되는 제 2 충전소를 결정하고,상기 제 2 충전소의 위치와 상기 제 2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방식으로 상기 비용 절약 모드를 제공하며,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비용 절약 모드 실행시 허용 충전 시간이 있으면, 총 충전 시간이 상기 허용 충전 시간 내에 속하도록 상기 제 2 충전소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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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서버로부터 수신된 충전 비용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가 가장 많이 방문한 충전소의 각 지점 중 상기 충전 비용이 가장 낮은 지점에 대한 경로를 함께 안내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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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전국에 있는 모든 충전소의 현재 영업 여부에 대한 정보를 더 제공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통신부를 통해 수신된 영업 여부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안내되는 지점 중 현재 영업을 하지 않는 지점을 제외한 차순위의 지점에 대한 경로를 안내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제어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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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 현재 배터리량으로 상기 목적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는 메시지 정보를 표시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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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GPS 위성으로부터 GPS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프로세서로 전달하는 GPS 수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수신된 GPS 신호에 기초하여 지도상에서 상기 목적지 및 충전소에 대한 경로를 안내하는 네비게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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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게이션 장치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목적지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잔량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측정된 배터리 잔량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한지 여부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하지 않은 경우, 기 저장된 상기 전기 자동차가 충전을 수행한 이력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가 가장 많이 방문한 충전소의 각 지점 중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에 대한 경로를 우선하여 안내하는 단계;서버로부터 충전소의 위치 및 상기 충전소 별 충전 비용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단계별 이동 거리에 따른 필요한 충전량에 대한 정보를 제 1 룩업테이블 형태로 저장하고, 초기 충전량에서 단계별로 소정의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 2 룩업테이블 형태로 저장하고, 각 단계별 충전량에 따른 이동 가능한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 3 룩업테이블을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목적지를 입력하고 상기 전기 자동차가 출발지에서 출발한 이후 안내한 상기 제 1 충전소에 도착함을 확인하면, 시간 절약 모드 및 비용 절약 모드 중 하나를 상기 사용자가 선택하도록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시간 절약 모드가 실행되면, 현재 상기 배터리의 잔량이 제 1 충전량임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 1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소의 위치부터 상기 목적지 사이의 단계별 이동거리까지 이동하기 위해 필요 충전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 2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량에서 상기 산출된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 3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을 소모하여 이동 가능한 단계별 이동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서버로부터 수신한 충전소 위치 정보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들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과, 상기 단계별 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의 배치 여부와, 충전소에 진입하는 시간과 충전 후 충전소를 빠져 나가는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필요 충전량에서 상기 목적지까지 이동하기 위한 총 충전 시간이 최소가 되는 제 2 충전량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 2 충전량으로 이동 가능한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상기 충전 가능한 충전소의 위치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를 안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비용 절약 모드가 실행되면,현재 상기 배터리의 잔량이 제 1 충전량임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제 1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소의 위치부터 상기 목적지 사이의 단계별 이동거리까지 이동하기 위해 필요 충전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 2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 1 충전량에서 상기 산출된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까지 충전하기 위한 충전 시간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제 3 룩업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각 단계별 필요 충전량을 소모하여 이동 가능한 단계별 이동위치를 결정하고, 상기 서버로부터 수신한 충전소 위치 정보 및 상기 충전소의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들을 검출하는 단계;상기 단계별 이동위치 사이에 배치된 충전 가능한 충전소들의 각각의 상기 충전 비용 정보에 기초하여 가장 비용이 적게 소모되는 제 2 충전소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 2 충전소의 위치와 상기 충전 비용 정보를 안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비용 절약 모드 실행시 허용 충전 시간이 설정되어 있으면, 총 충전 시간이 상기 허용 충전 시간 내에 속하도록 상기 제 2 충전소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네비게이션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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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안내하는 단계는,수신된 충전 비용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가 가장 많이 방문한 충전소의 각 지점 중 상기 충전 비용이 가장 낮은 지점에 대한 경로를 함께 안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비게이션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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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서버로부터 전국에 있는 모든 충전소의 현재 영업 여부에 대한 정보를 더 수신하고,상기 안내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영업 여부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안내되는 지점 중 현재 영업을 하지 않는 지점을 제외한 차순위의 지점에 대한 경로를 안내하는 네비게이션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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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안내하는 단계는,상기 목적지까지 주행 가능하다고 판단된 경우, 현재 배터리량으로 상기 목적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는 메시지 정보를 표시하는 네비게이션 장치의 제어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GPS 위성으로부터 GPS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안내하는 단계는,상기 수신된 GPS 신호에 기초하여 지도상에서 상기 목적지 및 충전소에 대한 경로를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