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리니어 모터에 의한 입환장치(SHUNTING DEVICE USING LINEAR MOTOR)

  • 기술번호 : KST201700877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정비 중 이거나 동력이 없는 객차 또는 화차와 같은 철도차량(60)을 견인시키는 차량으로 철도 선로 분기부를 통과할 수 있으며, 다른 철도차량의 진행을 방해하지 않는 입환장치(10)에 관한 것으로, 궤도(50)와 접촉되는 차륜(30)이 구비되는 이동체(20)와; 상기 이동체(20)에 설치되는 계자부(22)와; 상기 궤도(50) 양측에 설치되어 상기 이동체(20)를 추진시키는 전기자부(52)와; 상기 전기자부(52)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 상기 이동체(20)와 철도차량(60)을 연결시키는 링크수단(41)과, 링크수단(41)을 상, 하로 가변시키는 승강암(44)과, 승강암(44)을 구동시키는 구동수단(46) 및, 승강암(44)과 구동수단(46)을 지지하는 지지 프레임(24)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이동체(20)의 끝단에 결합되는 연결부(40)를 포함하되, 상기 이동체(20)는 열차대차의 저면보다 낮게 형성되며 차륜(30)은 상기 궤도(50)로부터 분리 되어 이동체(20)의 측면으로 수납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J 1/12 (2015.12.08) B61J 3/00 (2016.12.06) B61F 13/00 (2016.12.06) B60L 11/18 (2016.12.06)
CPC B61J 3/12(2013.01) B61J 3/12(2013.01) B61J 3/12(2013.01) B61J 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8884 (2015.10.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743574-0000 (2017.05.30)
공개번호/일자 10-2017-0048661 (2017.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6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명룡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5 이수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백제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7 이승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8 이경표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6 수리 (Accepted) 1-1-2015-1038530-5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10.29 수리 (Accepted) 1-1-2015-1050302-3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60412-8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80156-1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2.06 수리 (Accepted) 1-1-2017-0123165-1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6 수리 (Accepted) 1-1-2017-0222386-3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67398-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궤도와 접촉되는 차륜이 구비되는 이동체;상기 이동체에 설치되는 계자부;상기 궤도 양측에 설치되어 상기 이동체를 추진시키는 전기자부;상기 전기자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공급부; 및상기 이동체와 철도차량을 연결시키는 링크수단과, 링크수단을 상, 하로 가변시키는 승강암과, 상기 승강암을 구동시키는 구동수단 및, 승강암과 구동수단을 지지하는 지지 프레임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이동체의 끝단에 결합되는 연결부를 포함하되, 상기 이동체는 열차대차의 저면보다 낮게 형성되며 차륜은 상기 궤도로부터 분리 되어 이동체의 측면으로 수납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륜 직경은 상기 이동체 높이보다 높되, 이동체 높이에 근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와 차륜을 연결하는 차축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힌지관절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힌지관절을 회동시키는 회동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차륜을 이동체 측으로 수납시키는 유압실린더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는 이동체의 길이방향 양측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는 승강암과 구동수단 및 지지프레임의 양단에 각각 힌지 결합되는 가변 지지암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승강암은 힌지관절을 가지며 상기 힌지관절을 구동수단이 전진시킴으로서 힌지관절이 펼쳐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구동수단은 가변 지지암이 직립될 때까지 상기 승강암을 가변시키는 구동수단을 특징으로 하는 입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