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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된 역사에서 전기 에너지를 충전하여, 다음 역사까지 상기 충전된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여 운행하는 열차의 전력을 차량에 장착된 전력 저장시스템에 저장하기 위해, 가선부로부터 전원을 다른 전압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는 컨버터; 상기 변환된 직류전원의 고주파 성분을 제거하는 필터부, 상기 필터부의 커패시터가 과충전되는 것을 방지하는 충전부, 상기 필터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복수의 스위칭 소자들을 포함하여 충전모드 또는 방전모드로 스위칭되는 스위칭부, 및 상기 스위칭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고주파 노이즈를 제거하는 DC-DC 필터를 포함하는 DC-DC 컨버터; 및상기 DC-DC 컨버터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스위칭부의 스위칭에 따라 전기 에너지로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며, 상기 DC-DC 컨버터 및 상기 저장부는 복수개가 상기 가선부로부터 이어진 하나의 에너지 경로를 통해 직렬로 연결되고, 상기 스위칭부는 제1 내지 제4 트랜지스터들을 포함하고, 상기 필터부는 서로 직렬로 연결된 상기 제1 및 제2 트랜지스터들 사이에 연결된 제1 인덕터, 및 서로 직렬로 연결된 상기 제3 및 제4 트랜지스터들 사이에 연결된 제2 인덕터를 포함하고, 상기 저장부의 일 단은 상기 제1 및 제2 인덕터들 사이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제1 및 제3 트랜지스터들과 연결되고, 서로 병렬로 연결된 상기 제2 트랜지스터 및 상기 제4 트랜지스터가 ON되면 상기 저장부에 전기 에너지가 충전되고, 서로 병렬로 연결된 상기 제1 트랜지스터 및 상기 제3 트랜지스터가 ON되면 상기 저장부로부터 전기 에너지가 방전되어 상기 열차가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고, 상기 저장부는 슈퍼커패시터를 포함하며, 복수의 저장부들 각각은 동일한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여 구동에 필요한 전체 전기 에너지를 분담하고, 상기 제1 내지 제4 트랜지스터들 각각은 IGBT이고, 상기 제2 및 제3 트랜지스터들이 ON 상태이면 상기 제1 인덕터에는 양의 방향의 전류가 증가하고 상기 제2 인덕터에는 음의 방향의 전류가 증가하며, 상기 제1 및 제4 트랜지스터들이 ON 상태이면 상기 제1 인덕터에는 음의 방향의 전류가 증가하고 상기 제2 인덕터에는 양의 방향의 전류가 증가하고, 상기 저장부에는 상기 제1 인덕터에 흐르는 전류 및 상기 제2 인덕터에 흐르는 전류의 총합에 해당되는 전기에너지가 충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저장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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