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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환경 게임 컨트롤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있어서,설정된 명령을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스처로 정의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입력된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맵핑되는 제스처를 인식하는 단계;입력된 상기 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근전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인식된 상기 제스처를 평가하는 단계; 및인식된 상기 제스처에 대해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스처에 대해 평가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상기 제스처가 인식되는 인식률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스처에 대해서 상기 사용자의 동작 선호도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근전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근육 피로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인식률과 상기 동작 선호도 및 상기 근육 피로도를 이용하여 UX(User Experience) 점수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UX 점수에 기반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제스처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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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VR환경 게임 컨트롤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상기 제스처를 평가하는 단계는,상기 인식률과 상기 동작 선호도 및 상기 근육 피로도 각각에 서로 다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기 UX 점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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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VR환경 게임 컨트롤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할 제스처를 선정하는 단계는,인식된 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이 하나의 제스처로만 저장된 경우 상기 제스처의 UX 점수가 설정된 임계값 미만이면,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에 대해서 새로운 동작을 입력받아 상기 제스처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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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VR환경 게임 컨트롤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할 제스처를 선정하는 단계는,인식된 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이 복수 개의 제스처로 저장된 경우 상기 복수 개의 제스처에 대한 UX 점수를 각각 계산하여 가장 점수가 높은 제스처를 상기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스처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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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할 제스처를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 개의 제스처에 대한 UX 점수 계산 결과 가장 높은 값을 갖는 제스처가 복수 개일 경우, 상기 근육 피로도가 가장 낮은 제스처를 상기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스처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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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및 제 3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컴퓨터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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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된 명령을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스처로 정의하여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사용자의 근전도 신호를 측정하는 센서부;측정된 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맵핑되는 제스처를 인식하는 인식부;측정된 상기 사용자의 동작과 상기 근전도 신호를 이용하여 인식된 상기 제스처를 평가하는 평가부; 및상기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제스처가 인식되는 인식률을 입력받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제스처에 대해서 사용자의 동작 선호도를 입력받으며, 근전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근육 피로도를 계산하고, 상기 인식률과 상기 동작 선호도 및 상기 근육 피로도를 이용하여 UX(User Experience) 점수를 계산하며, 상기 UX 점수에 기반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제스처를 선정하는 분석부;를 포함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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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평가부는,상기 인식률과 상기 동작 선호도 및 상기 근육 피로도 각각에 서로 다른 가중치를 부여하여 상기 UX 점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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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인식된 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이 하나의 제스처로만 저장된 경우 상기 제스처의 UX 점수가 설정된 임계값 미만이면,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에 대해서 새로운 동작을 입력받아 상기 제스처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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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인식된 상기 제스처에 해당하는 명령이 복수 개의 제스처로 저장된 경우 상기 복수 개의 제스처에 대한 UX 점수를 각각 계산하여 가장 점수가 높은 제스처를 상기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스처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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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상기 복수 개의 제스처에 대한 UX 점수 계산 결과 가장 높은 값을 갖는 제스처가 복수 개일 경우, 상기 근육 피로도가 가장 낮은 제스처를 상기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스처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NUI/NUX 기반의 VR환경 게임 컨트롤을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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