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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Testing apparatus for Scramjet engine)

  • 기술번호 : KST20170088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10Mpa 이상의 고압과 1800K이상의 고온의 환경에서 라이너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 그 기술적 과제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는, 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로, 고압의 환경을 견디는 파이프; 상기 파이프 내에 구비되고 고온의 환경을 견디는 관 형상의 제1 라이너; 및 상기 파이프 내에 구비되고 상기 제1 라이너의 후단부의 내주면에 선단부의 외주면이 겹쳐 놓이며 상기 고온의 환경을 견디는 관 형상의 제2 라이너를 포함한다.
Int. CL G01M 15/14 (2015.12.18) F02K 7/14 (2015.12.18) C22C 38/00 (2015.12.18) C22C 27/02 (2015.12.18)
CPC G01M 15/14(2013.01) G01M 15/14(2013.01) G01M 15/14(2013.01) G01M 15/14(2013.01) G01M 1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1610 (2015.11.1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57998 (2017.05.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1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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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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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양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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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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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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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18 수리 (Accepted) 1-1-2015-1123604-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53385-7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38380-0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73782-5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20 수리 (Accepted) 1-1-2017-0073741-93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96166-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2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09457-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1-1-2017-0609456-5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29438-63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11.2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1154463-51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11.20 수리 (Accepted) 1-1-2017-1154462-16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2407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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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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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로,고압의 환경을 견디는 곡관 형태의 곡선 파이프;상기 곡선 파이프 내에 구비되고 고온의 환경을 견디는 직관 형태의 제1 라이너; 및상기 곡선 파이프 내에 구비되고 상기 고온의 환경을 견디는 직관 형태의 제2 라이너;를 포함하고,상기 직관 형태의 제1 및 제2 라이너 각각이 복수 개로 절단되며, 그리고상기 복수 개로 절단된 제1 및 제2 라이너의 각 조각이 곡관 형태를 따라 겹쳐 배치되고,상기 제1 및 제2 라이너의 각 조각의 겹쳐진 틈으로 압력이 이동되고,상기 제1 라이너의 각 조각은,그 길이 전체에 대해 동일한 내경과 동일한 외경을 가지는 직선의 관이고,상기 제2 라이너의 각 조각은,그 길이 전체에 대해 동일한 내경과 동일한 외경을 가지는 직선의 관이고,상기 제1 라이너의 각 조각의 내경은 상기 제2 라이너의 각 조각의 외경 보다 크고,상기 제1 라이너의 제1 조각과 상기 제2 라이너의 제1 조각은 일 열로 배치되고,상기 제1 라이너의 상기 제1 조각의 후단부의 내주면은 상기 제2 라이너의 상기 제1 조각의 선단부의 외주면에 겹쳐 놓이고,상기 제1 라이너의 상기 제1 조각의 선단과 상기 제1 라이너의 제2 조각이 서로 상기 곡관 형태에 맞게 경사져 접합되어 제1 접합부를 이루고,상기 제2 라이너의 상기 제1 조각의 후단과 상기 제2 라이너의 제2 조각이 서로 상기 곡관 형태에 맞게 경사져 접합되어 제2 접합부를 이루고,상기 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는,상기 제1 접합부를 상기 곡선 파이프와 간격을 두고 상기 곡선 파이프의 내주면에 지지시키는 제1 스페이서; 및상기 제2 접합부를 상기 곡선 파이프와 간격을 두고 상기 곡선 파이프의 내주면에 지지시키는 제2 스페이서;를 더 포함하는스크램제트 엔진용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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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RBCC 추진시스템 핵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