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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의 역방향 구동 단속 구조(Switching structure for reverse drive of lift machine)

  • 기술번호 : KST2017009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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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의한 승강기의 역방향 구동 단속 구조는, 승강기의 구동을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와 감속부와, 상기 모터의 동력을 상기 승강기로 전달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에 연결되어 회전하는 회전축와, 상기 회전축에 설치되어 상기 회전축이 이탈하지 않도록 지지하는 고정프레임와, 상기 고정프레임에 체결되어, 상기 회전축이 그 중심부를 관통하게 되는 고정플랜지와, 상기 고정프레임의 반대측에 해당하는 상기 고정플랜지의 일측에 구비되고, 상기 회전축에 연결되어, 상기 회전축이 정방향으로 회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지 못 하도록 선택적으로 제동력을 가하는 캠클러치베어링부를 포함하고, 상기 캠클러치베어링부는, 상기 회전축에 고정되어 상기 회전축과 함께 회전하는 내륜와, 상기 고정플랜지에 체결된 상태에서 상기 내륜의 외면과 상대 운동할 수 있도록 결합되는 가동외륜과, 상기 가동외륜의 내측에 해당하는 상기 내륜의 외면에 설치되어, 상기 내륜이 상기 가동외륜에 대하여 정방향으로 회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지 못 하도록 선택적으로 제동력을 가하는 베어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의하면, 승강기의 정상작동 및 정지시에는 역방향 구동이 차단되어 안전 사고가 방지될 수 있으며, 동시에 승강기의 수리 작업 등과 같이 역방향 구동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역방향 구동이 허용되어 작업이 용이해질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6B 29/00 (2015.12.02) B66B 23/02 (2015.12.02) B66B 5/02 (2015.12.02) B66B 11/04 (2015.12.02)
CPC B66B 29/00(2013.01) B66B 29/00(2013.01) B66B 29/00(2013.01) B66B 2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51258 (2015.10.29)
출원인 부산교통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50128 (2017.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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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교통공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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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엄기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민순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4 남기중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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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우동, 에이스하이테크** **층 ****호(브릿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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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교통공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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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9 수리 (Accepted) 1-1-2015-1054022-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92314-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40274-27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06.29 수리 (Accepted) 1-1-2017-0624653-4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6.30 수리 (Accepted) 1-1-2017-0628677-2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6.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628723-3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23985-6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14 수리 (Accepted) 4-1-2020-0029091-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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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의 구동을 위한 동력을 제공하는 모터와 감속부;상기 모터의 동력을 상기 승강기로 전달하기 위하여 상기 모터에 연결되어 회전하는 회전축;상기 회전축에 설치되어 상기 회전축이 이탈하지 않도록 지지하는 고정프레임;상기 고정프레임에 체결되어, 상기 회전축이 그 중심부를 관통하게 되는 고정플랜지; 및상기 고정프레임의 반대측에 해당하는 상기 고정플랜지의 일측에 구비되고, 상기 회전축에 연결되어, 상기 회전축이 정방향으로 회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지 못 하도록 선택적으로 제동력을 가하는 캠클러치베어링부;를 포함하고,상기 캠클러치베어링부는, 상기 회전축에 고정되어 상기 회전축과 함께 회전하는 내륜;상기 고정플랜지에 체결된 상태에서 상기 내륜의 외면과 상대 운동할 수 있도록 결합되는 가동외륜; 및상기 가동외륜의 내측에 해당하는 상기 내륜의 외면에 설치되어, 상기 내륜이 상기 가동외륜에 대하여 정방향으로 회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지 못 하도록 선택적으로 제동력을 가하는 베어링;을 포함하며,상기 승강기가 정상 작동 및 정지시에는 상기 내륜이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의 외측에 결합된 상태로 유지되고,상기 승강기가 역방향으로 구동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상기 내륜이 역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기의 역방향 단속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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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과 결합되거나 상기 내륜으로부터 분리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외륜의 상태를 가변할 수 있는 이동식 해제레버;를 더 포함하고,상기 이동식 해제레버는,상기 회전축의 양측에 해당하는 상기 고정플랜지와 가동외륜의 사이에 서로 평행하게 각각 위치되어, 각각의 하단부가 상기 고정플랜지에 힌지 결합되는 2개의 간섭막대부;상기 2개의 간섭막대부의 상단부를 서로 연결하는 연결고정부; 및상기 연결고정부의 중앙부에 결합되어 상방으로 연장되는 손잡이부;를 포함하고,상기 승강기가 역방향으로 구동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관리자에 의하여 상기 해제레버가 상기 가동외륜을 밀어내는 방향으로 회동하여,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기의 역방향 단속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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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고정플랜지로부터 상기 회전축와 평행한 방향으로 이격된 지점에 상기 가동외륜을 둘러싸도록 설치되는 이격플랜지;상기 회전축과 평행한 방향으로 놓여져 상기 고정플랜지와 이격플랜지를 연결하고,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회전축 방향으로 슬라이딩 이동할 수 있도록 결합되는 복수개의 미끄럼축;상기 미끄럼축을 따라 설치되어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과 결합될 수 있는 방향으로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를 더 포함하여,상기 승강기가 정상 작동 및 정지시에는 상기 탄성부재에 의하여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의 외측에 결합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기의 역방향 단속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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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일단부가 상기 가동외륜의 일측에 회동 가능하게 힌지 결합되고, 타단부에는 상기 이격플랜지에 선택적으로 걸려 고정될 수 있는 후크가 형성되는 잠금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기의 역방향 단속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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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이격플랜지에는 상기 후크가 걸려 고정될 수 있는 고정돌기가 형성되고, 상기 승강기가 역방향으로 구동되어야 하는 경우에, 상기 해제레버에 의하여 상기 가동외륜이 상기 내륜으로부터 분리되는 방향으로 밀려난 상태에서, 관리자에 의하여 상기 잠금부의 후크가 상기 고정돌기에 걸려 고정됨으로써, 상기 승강기가 역방향으로 구동 가능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강기의 역방향 단속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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