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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인 소정 구간 별 도로의 기하 구조를 그룹핑한 후 각 도로 기하 구조 군 및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응되어 각각 설정된 마찰 계수로부터 도출된 노면 마찰 계수 및 주행 속도를 토대로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제동 거리 산출부;실시간으로 변동되는 기후 정보에 대응되어 주행 도로의 소정 구간 별 시정 거리를 연산하는 시정 거리 산출부; 및제동 거리 및 시정 거리를 토대로 차량 제한 속도를 설정하여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차량 제한 속도 관리부를 포함하고,상기 제동 거리 산출부는,도로 기하 구조 군 및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를 도출하고 도출된 노면 마찰 계수를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응하여 저장하며,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주행 중인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정보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의 수신 시 저장 모듈에 기 저장된 노면 마찰 계수 및 주행 속도를 수신하여 주행 중인 도로의 구간 별 제동 거리를 산출하도록 구비되고,상기 노면 마찰 계수는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와 노면 마찰 계수에 대한 상관도와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한 노면 마찰 계수의 결합 분포를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도출하고 상기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한 마찰 계수 및 각 가중치의 곱의 합으로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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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설정된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에 따라 가공 처리하여 상기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판단 기준치 및 화살표를 이용하여 화면에 표시하는 차량 제한 속도 표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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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 거리 산출부는, 도출된 구간 별 주행 도로의 구배도 및 곡선 반경을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 군을 형성하는 도로 기하 구조 분석 모듈; 각 도로 기하 구조군 별 제1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제1 마찰 계수 산출 모듈을 포함하고,주행 중인 도로 포장 정보를 획득하는 도로 포장 종류 획득 모듈; 획득된 도로 포장 종류에 따른 제2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제2 마찰 계수 연산 모듈을 더 포함하며,외부로부터 공급되는 기후 정보로부터 도출된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따른 제3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노면 상태 정보 획득 모듈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1 마찰 계수 내지 제3 마찰 계수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도로 기하 구조군 및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를 도출하는 노면 마찰 계수 연산 모듈; 및 상기 노면 마찰 계수 연산 모듈의 노면 마찰 계수를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응하여 저장하는 저장 모듈을 포함하며,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주행 중인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정보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의 수신 시 상기 저장 모듈에 기 저장된 노면 마찰 계수 및 주행 속도를 수신하여 주행 중인 도로의 구간 별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제동 거리 도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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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정 거리 산출부는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기후 정보를 토대로 운전 시 시정 거리를 도출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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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한 속도 관리부는, 제동 거리(D) 및 시정 거리(St)를 비교하는 비교 모듈; 및비교 모듈의 비교 결과에 따라 차량 제한 속도를 설정하는 제한 속도 설정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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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한 속도 설정 모듈은,제동 거리가 시정 거리 보다 큰 경우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기준치 보다 낮게 설정하고, 제동 거리가 시정 거리 보다 작은 경우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기준치 보다 높게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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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거리 산출부에서 도로 기하 구조군 및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따라 각각 설정된 마찰 계수와 각각의 가중치의 곱으로 노면 마찰 계수를 연산하고, 연산된 노면 마찰 계수를 도로 기하 구조군 및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응하여 저장하는 단계;주행 중인 도로의 소정 구간에서 제공된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응되어 저장된 노면 마찰 계수와 주행 속도를 토대로 제동 거리를 도출하는 단계;시정 거리 산출부에서 주행 중인 도로의 소정 구간에서 제공된 기후 정보를 토대로 시정 거리를 도출하는 단계;차량 제한 속도 관리부에서 상기 제동 거리 및 시정 거리를 비교하여 제동 거리가 시정 거리 보다 큰 경우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기준치 보다 낮게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제한 속도 관리부에서 제동 거리가 시정 거리 보다 작은 경우 차량 제한 속도를 기 정해진 기준치 보다 높게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면 마찰 계수는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와 노면 마찰 계수에 대한 상관도와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한 노면 마찰 계수의 결합 분포를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도출하고 상기 도로 기하 구조군, 도로 포장 종류, 및 강우량에 따른 노면 상태에 대한 마찰 계수 및 각 가중치의 곱의 합으로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한 속도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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