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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Drag reduction system of KTX)

  • 기술번호 : KST201700910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KTX 운행시, 후단에 발생 되는 공기의 박리를 늦춰 KTX의 항력을 낮춰주는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에 있어서, KTX의 조종실 창문 상단에 구비된 고속주행 패널과, 조종실 창문 하단에 구비된 저속주행 패널을 포함하며, KTX의 운행 속도에 따라 고속주행 패널 또는 저속주행 패널이 선택적으로 KTX의 외측표면에 돌출됨으로써, KTX 주행시 고속주행 패널 또는 저속주행 패널이 KTX 외측면을 따라 돌출됨으로써 KTX의 외형을 변경시키게 되고, 이에 따라, KTX 주행중 KTX의 상면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박리 발생 시점이 지연되는 효과가 있는,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B61D 17/02 (2015.12.11) B62D 37/02 (2016.12.06) B62D 35/00 (2016.12.06) B61D 49/00 (2016.12.06)
CPC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B61D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9074 (2015.10.27)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43684-0000 (2017.05.30)
공개번호/일자 10-2017-0048685 (2017.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2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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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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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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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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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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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7 수리 (Accepted) 1-1-2015-1040136-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60427-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80163-2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88466-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9 수리 (Accepted) 1-1-2016-1288448-9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71397-0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4.0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343283-9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07 수리 (Accepted) 1-1-2017-0343282-4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66346-8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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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운행시 후단에 발생되는 공기의 박리를 늦춰 상기 KTX의 항력을 낮춰주는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KTX의 조종실 창문 상단에, 상기 KTX의 전용구간에서의 평균속도와 비전용구간에서의 평균속도 및 상기 KTX의 외형에 따라 산출된 공기 박리 발생지점의 전단에 형성되는 상단장착부; 상기 조종실 창문 하단에, 상기 KTX의 전용구간에서의 평균속도와 비전용구간에서의 평균속도 및 상기 KTX의 외형에 따라 산출된 공기 박리 발생지점의 전단에 형성되는 하단장착부; 상기 KTX의 아웃 라인에 맞추어 돌출되는 부분이 없도록 형성되고 상기 상단장착부에 안착되는 고속주행 패널; 및 상기 KTX의 아웃 라인에 맞추어 돌출되는 부분이 없도록 형성되고 상기 하단장착부에 안착되는 저속주행 패널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KTX의 전용구간 및 상기 KTX의 비전용구간에 따라 상기 고속주행 패널 또는 상기 저속주행 패널이 각기 개별적으로 작동되어 상기 KTX의 운행 속도에 따라 상기 고속주행 패널 또는 상기 저속주행 패널이 선택적으로 상기 KTX의 외측 표면에 돌출되는 것에 의해 상기 KTX의 외형을 변경시킴으로써, 주행중 상기 KTX의 상면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박리 발생시점이 지연되어 난류발생 및 강도가 최소화되고, 항력 발생이 감소되어 주행저항이 감소될 수 있도록 구성되며,상기 고속주행 패널 또는 상기 저속주행 패널이 상기 상단장착부 또는 상기 하단장착부를 개폐하도록 하는 개폐장치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고속주행 패널 또는 상기 저속주행 패널은,상기 상단장착부 또는 상기 하단장착부의 일측변에 힌지 고정되며,상기 개폐장치는,상기 상단장착부 또는 상기 하단장착부에 내장되고,상기 고속주행 패널 또는 상기 저속주행 패널 저면과 연결된,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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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폐장치는,상기 KTX의 운행속도를 수신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작동하는 구동모터;상기 구동모터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전달받는 연결장치;상기 구동모터와 상기 연결장치를 연결하는 기어부를 포함하는, KTX의 항력 저감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