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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Adaptive gaming space configuration method for Fear amusements Design)

  • 기술번호 : KST201700917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상의 가상공간을 통해 플레이어가 캐릭터(10)를 움직이고, 상기 캐릭터(10)를 움직이는 플레이어는 게임 상에 동적으로 생성되는 공포유희 요소(100)를 통해 플레이어의 공포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본 발명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은 플레이어에게 공포의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 공포 반응에 대한 감각적 공포요소, 기대적 공포요소, 제한적 공포요소, 수행적 공포요소로 구분되는 공포유희 요소들을 제공하고, 화면을 통해 그래픽이 출력되는 시각적 요소, 소리를 통한 청각적 요소, 진동을 통한 촉각적 요소 등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제공하는 것이며, 상기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주기 위해 공포의 근원이 아닌 다른 부차적인 요소를 통해 공포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켜주며 매번 다른 공포감을 제공하여 공포게임이 줄 수 있는 공포감을 항시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다.
Int. CL A63F 13/70 (2016.01.05) A63F 13/80 (2016.01.05) A63F 13/60 (2016.01.05)
CPC A63F 13/70(2013.01) A63F 13/70(2013.01) A63F 13/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5111 (2015.11.24)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0543 (2017.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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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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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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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계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 *** (봉황동, ***-*번지 *층) (김석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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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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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4 수리 (Accepted) 1-1-2015-1148211-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02869-8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86640-8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00187-0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17 수리 (Accepted) 1-1-2016-1000227-36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7.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25810-4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4.20 수리 (Accepted) 1-1-2017-0387590-1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4.20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7-0387525-68
10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7.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96311-98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96312-33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9.26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7-0942141-58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6 수리 (Accepted) 1-1-2017-0942155-97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1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70460-19
15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7.1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770456-36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상의 가상공간을 통해 플레이어가 캐릭터(10)를 움직이고, 상기 캐릭터(10)를 움직이는 플레이어는 게임 상에 동적으로 생성되는 공포유희 요소(100)를 통해 플레이어의 공포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공포유희 요소(100)는 가상공간을 통해 보이는 시야가 제한되는 제한적 공포유희 요소(110)와; 시나리오 진행상황(122)에 따라 공포레벨(40)을 조정하는 수행적 공포유희 요소(120)와; 동적 게임 난이도 조정을 통해 플레이어의 난이도를 동적으로 조절하는 적응적 공포유희 요소(130)와; 재실행 또는 공간 재방문시 새로운 형태의 공포유희 요소(100)를 통해 플레이어의 공포반응을 일으키는 기대적 공포유희 요소(140);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한적 공포유희 요소(110)를 구현하는 방법으로는 가상공간의 주변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을 판단하기 어렵도록 빛 최소화(111) 또는 구조물(112)에 의해 시야를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수행적 공포유희 요소(120)는 시나리오 진행 시 사용자의 캐릭터(10)가 공간의 이동(121), 시나리오 진행상황(122), 정해진 동작을 수행함에 따라 공포레벨(40)이 동적으로 조절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적응적 공포유희 요소(130)를 구현하는 방법으로는 공포감을 조절하기 위하여 공포감 조성에 필요한 파라미터인 공포레벨(40)에 따라 공포유희 요소(100)가 다르게 설정되어 같은 공간에서도 다른 공포유희 요소(100)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포유희설계를 위한 적응적 게임공간 구성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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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동서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