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3D 가상 캐릭터의 어깨 움직임(회전) 정보를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어깨의 거상에 대한 움직임을 관상면, 견갑면, 시상면 상에서 지정된 각도의 거상각 마다 측정하여 얻어진 관절들의 회전각 정보들을 거상면 각도(θ)와 거상각(φ)에 대한 사원수(quaternion:qθ,φ)로 변환하는 단계와, 상기 변환된 사원수들 중 임의의 거상면 각도 및 거상각에 대해 보간 대상 사원수 및 보간 가중치를 설정하는 단계와, 상기 설정된 보간 대상 사원수들에 구면 보간을 적용하여 보간 프레임 상의 각 관절 회전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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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T 13/40 (2016.01.07) |
CPC |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50166103 (2015.11.26) |
출원인 | 전자부품연구원,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7-0061294 (2017.06.0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N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