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DRIVING EFFICIENCY IMPROVING APPARATUS FOR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0942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가 개시된다.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는, 배기 가스의 일부를 흡기측의 흡기 라인으로 순환시키는 EGR 라인과, EGR 라인에 설치되며 EGR 밸브와 EGR 쿨러를 포함하는 EGR 모듈과, 흡기 라인에 설치되어 흡기 라인으로 공급되는 흡입 공기의 량을 조절하는 공기 유량 제어밸브와, 차량 엔진의 급가속 조건에서 EGR 밸브의 개도에 반비례하여 공기 유량 제어밸브의 개도를 제어하여 흡입 공기의 흡입 유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F02M 25/07 (2016.01.09) F01N 3/021 (2016.01.09)
CPC F02M 26/51(2013.01) F02M 26/51(2013.01) F02M 26/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8834 (2015.11.3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2975 (2017.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30 수리 (Accepted) 1-1-2015-1168354-8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42497-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89510-9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3 수리 (Accepted) 1-1-2017-0890255-0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90256-4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04462-3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2.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20929-0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02 수리 (Accepted) 1-1-2018-0120928-50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8.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49936-85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34577-58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02 수리 (Accepted) 1-1-2018-0434576-13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68027-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기 가스의 일부를 흡기측의 흡기 라인으로 순환시키는 EGR 라인;상기 EGR 라인에 설치되며 EGR 밸브와 EGR 쿨러를 포함하는 EGR 모듈;상기 흡기 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흡기 라인으로 공급되는 흡입 공기의 량을 조절하는 공기 유량 제어밸브; 및차량 엔진의 급가속 조건에서 상기 EGR 밸브의 개도에 반비례하여, 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의 개도를 제어하여 흡입 공기의 흡입 유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는, 상기 EGR 라인이 상기 흡기 라인에 연결되는 연결부의 전단에 설치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는, 상기 흡기 라인에서 흡입 공기 필터와 상기 연결부의 사이에 설치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는, 차량의 급가속 조건에서 상기 흡기 라인을 통해 공급되는 흡입 공기의 유량을 제한하도록 개도가 감소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EGR 밸브의 개도에 반비례하여 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의 개도를 제어하여, 상기 흡기 라인의 흡입 공기의 량을 감소시키고 상기 EGR 라인에는 부압이 발생되도록 제어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공기 유량 제어밸브의 개도 감소 조건에서, 차량 엔진의 내부로 연료를 추가 분사하는 터보 랙 보상(Turbo-lag compensation) 제어가 실시되도록 제어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이 설정 압력 미만이면 상기 터보 랙 보상(Turbo-lag compensation) 제어를 실시하도록 제어하는, 차량 운전 안정성 향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