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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장치, 차압제어방법 및 그 차압제어장치를 갖는 고압 다탑 유동층 시스템(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of Pressure Difference in Multi Fluidized Beds System during Pressurization and Depressurization, and Multi Fluidized Beds System including the Apparatus for controlling)

  • 기술번호 : KST20170094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장치, 차압제어방법 및 그 차압제어장치를 갖는 고압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 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각에 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복수의 유동층과, 상기 유동층 각각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복수의 사이클론과, 상기 유동층 사이에 구비되어 복수의 유동층 사이의 기체 혼합과 고체 역흐름을 방지하는 루프실을 갖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서, 고압에서 조업되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의 압력을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과정에서 유동층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 차압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차압제어장치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유동층 각각의 내부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압력측정부; 복수의 기체배출관 사이를 연결하는 압력평준화 배관; 상기 압력평준화 배관과 연결된 두 유동층 사이의 차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차압측정부; 및 상기 기체배출관 각각에 구비되며, 상기 차압측정부와 상기 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값을 기반으로 유동층 각각의 압력을 조절하는 압력제어밸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B01J 8/22 (2016.01.08) B01J 8/26 (2016.01.08) B01J 19/24 (2016.01.08)
CPC B01J 8/22(2013.01) B01J 8/22(2013.01) B01J 8/22(2013.01) B01J 8/22(2013.01) B01J 8/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6394 (2015.11.26)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1762 (2017.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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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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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호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조성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승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백점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진경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7 선도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이창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9 박재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배달희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나리로 *
11 박영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2 문종호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13 주지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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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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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6 수리 (Accepted) 1-1-2015-1156149-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2.17 수리 (Accepted) 9-1-2017-0005475-7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84132-7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78530-7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1 수리 (Accepted) 1-1-2017-0878529-2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03254-76
9 [일부 청구항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artial Claims]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8.01.19 수리 (Accepted) 2-1-2018-0053667-6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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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에 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복수의 유동층과, 상기 유동층 각각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복수의 사이클론과, 상기 유동층 사이에 구비되어 복수의 유동층 사이의 기체 혼합과 고체 역흐름을 방지하는 루프실을 갖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서, 고압에서 조업되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의 압력을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과정에서 유동층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 차압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차압제어장치에 있어서, 복수의 상기 유동층 각각의 내부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압력측정부;복수의 기체배출관 사이를 연결하는 압력평준화 배관;상기 압력평준화 배관과 연결된 두 유동층 사이의 차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차압측정부; 및상기 기체배출관 각각에 구비되며, 상기 차압측정부와 상기 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값을 기반으로 유동층 각각의 압력을 조절하는 압력제어밸브;상기 압력평준화 배관 일측에 구비되는 차압평형밸브; 및상기 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압력값과, 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압력제어밸브와 차압평형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 압력값에 도달하기 전까지,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개방하고, 상기 압력제어밸브를 닫고, 복수의 상기 유동층으로 비반응기체를 주입하고,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 압력값에 도달하면,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서서히 닫으면서, 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힐 때까지, 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부가 상기 압력제어밸브 각각을 제어하고, 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힌 후, 상기 유동층 각각에 유동화기체를 주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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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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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제1유동층과, 제2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제2유동층과, 상기 제1유동층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1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제1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제1사이클론과, 상기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 사이에 구비되어 기체 혼합과 고체 역흐름을 방지하는 루프실과, 상기 제2유동층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2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제2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제2사이클론을 갖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서, 고압에서 조업되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의 압력을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과정에서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 차압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차압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제1유동층의 내부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1압력측정부와, 상기 제2유동층의 내부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2압력측정부;상기 제1기체배출관과 상기 제2기체배출관 사이를 연결하는 압력평준화 배관;상기 제1기체배출관과 상기 제2기체배출관 사이의 차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차압측정부; 상기 제1기체배출관에 구비되어 상기 차압측정부와 상기 제1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값을 기반으로 제1유동층의 압력을 조절하는 제1압력제어밸브와, 상기 제2기체배출관에 구비되어 상기 차압측정부와 상기 제2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값을 기반으로 제2유동층의 압력을 조절하는 제2압력제어밸브; 상기 압력평준화배관 일측에 구비되는 차압평형밸브; 및상기 제1압력측정부와 상기 제2압력측정부에서 측정된 압력값과, 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제1압력제어밸브와, 제2압력제어밸브와 차압평형밸브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 압력값에 도달하기 전까지,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개방하고, 상기 제1압력제어밸브와 상기 제2압력제어밸브를 닫고, 상기 제1유동층과 상기 제2유동층으로 비반응기체를 주입하며,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 압력값에 도달하면,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서서히 닫으면서, 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힐 때까지, 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제1압력제어밸브와 상기 제2압력제어밸브 각각을 제어하고, 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힌 후, 상기 제1유동층에 제1유동화기체를 주입하고, 상기 제2유동층에 제2유동화기체를 주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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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에 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복수의 유동층과, 상기 유동층 각각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복수의 사이클론과, 상기 유동층 사이에 구비되어 복수의 유동층 사이의 기체 혼합과 고체 역흐름을 방지하는 루프실을 갖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서, 고압에서 조업되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의 압력을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과정에서 유동층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 차압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기체배출관 각각에 구비된 압력제어밸브에 목표압력값을 설정하고, 기체배출관 사이를 연결하는 압력평준화배관 일측에 구비된 차압평형밸브를 개방하고, 유동층 각각에 비반응기체를 주입하고, 압력측정부가 유동층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단계; 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압력값에 도달하면,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서서히 잠그면서, 차압측정부가 상기 압력평준화 배관과 연결된 두 유동층 사이의 차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제어부가 목표압력값이 유지되도록 복수의 압력제어밸브 각각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힌 후, 상기 유동층 각각에 유동화기체를 주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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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제1유동층과, 제2유동화기체가 주입되어 고체를 유동화시키는 제2유동층과, 상기 제1유동층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1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제1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제1사이클론과, 상기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 사이에 구비되어 기체 혼합과 고체 역흐름을 방지하는 루프실과, 상기 제2유동층의 토출부 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2유동층에서 부유된 기체, 고체 중 기체를 제2기체배출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제2사이클론을 갖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에서, 고압에서 조업되는 다탑 유동층 시스템의 압력을 상승 또는 하강시키는 과정에서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 사이에 발생하게 되는 차압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제1기체배출관에 구비된 제1압력제어밸브와 제2기체배출관에 구비된 제2압력제어밸브에 목표압력값을 설정하고, 제1기체배출관과 제2기체배출관 사이를 연결하는 압력평준화배관 일측에 구비된 차압평형밸브를 개방하고,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에 비반응기체를 주입하고, 제1압력측정부가 제1유동층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제2압력측정부가 제2유동층의 압력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단계; 시스템 압력이 설정된 목표압력값에 도달하면, 상기 차압평형밸브를 서서히 잠그면서, 차압측정부가 상기 압력평준화 배관과 연결된 제1유동층과 제2유동층 사이의 차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단계; 상기 차압측정부에서 측정된 차압을 기반으로, 제어부가 목표압력값이 유지되도록 제1압력제어밸브와 제2압력제어밸브를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차압평형밸브가 완전히 닫힌 후, 상기 제1유동층에 제1유동화기체를 주입하고, 상기 제2유동층에 제2유동화기체를 주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다탑 유동층의 압력상승과 하강과정에서의 차압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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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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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5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사업 화력발전분야 저비용 CO2 포집 실증기반기술 개발(금속산화물을 이용한 0.5MWth CO2 원천분리 가압 연소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