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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및 이에 사용되는 강화유리가 적용된 에너지소산장치(IMPACT ATTENUATOR WITH TEMPERED GLASS)

  • 기술번호 : KST201700954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원발명은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유리(보다 구체적으로는 적층된 강화유리 판재) 부재를 이용하여 차량 충돌 후 에너지 감쇄 장치의 운동을 2개 이상의 구간으로 다르게 함으로써, 상기 에너지 감쇄 장치의 깊이를 최소화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현장 적합성이 높은 에너지 감쇄 장치를 개시하기 위한 것이다.이를 통하여 본원발명은 보다 간명하고, 용이하게 차량 충돌 후 감속단계를 2단계 이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전체 시설의 크기(무엇보다도 시설의 깊이)를 줄일 수 있어서 경제적이며,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등 현장 적응성이 높다.
Int. CL E01F 15/14 (2016.01.10)
CPC E01F 15/145(2013.01) E01F 15/1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67159 (2015.11.27)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2569 (2017.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80076042;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1.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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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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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한기장 대한민국 충남 보령시
4 안효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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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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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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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27 수리 (Accepted) 1-1-2015-1159851-5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3570-3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91572-1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96385-6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14 수리 (Accepted) 1-1-2017-0896390-96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7.09.14 무효 (Invalidation) 1-1-2017-0896304-80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34144-03
9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7.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55553-0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18910-06
1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29 수리 (Accepted) 1-1-2018-0644377-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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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설치되는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제2 슬라이딩프레임을 포함하는 구조프레임, 2개 이상의 에너지소산장치 및 고정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 사이에는 빈공간이 형성되어 있되 제1 에너지소산장치를 구비하고,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차량 충돌에 의하여 뒤로 밀리는 때에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힘을 가하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소산하도록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상기 고정대를 연결한 것으로서, 충돌 순간 충돌 차량의 에너지 소산을 가져오되 바로 저항력이 제거되도록 강화유리로 된 판유리가 적층된 것이되, 상기 적층된 강화유리로 된 판유리의 양 끝단은 고정프레임(41c)에 의하여 고정되고, 차량 충돌 시 상기 고정프레임(41c)에 의하여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에 에너지가 전달되어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는 이에 저항하게 되나, 상기 고정프레임(41c)에 형성되어 뾰족하게 돌출된 돌기(41a)가 상기 강화유리의 측면에 파손을 일으키는 순간 강화유리가 소성으로 파괴되어 저항력을 상실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의 중간 부분을 지지하는 중간지지부를 더 포함하되, 상기 중간지지부는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의 일부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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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에는 제1 레일이 형성되고,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는 사이드윙이 형성되어 있되, 상기 사이드윙과 상기 제1 레일이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되어 차량 충돌 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미끄러지면서 이동하여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이 힘을 가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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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소산장치는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려서,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을 미는 경우,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리면서 에너지를 소산시키기 위한 제2 에너지소산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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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강화유리는 충격에 의하여 입자형으로 파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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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0180078211 KR 대한민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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