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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 고정 장치(AIRCRAFT FIXING DEVICE)

  • 기술번호 : KST20170097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비행체 고정 장치는 한 쌍의 봉이 평행하게 스키드 타입으로 비행체의 하부에 구비된 착륙수단; 및 상기 비행체를 이동시키기 위한 이동수단에 탑재되어 거치되는 상기 비행체의 착륙수단과 자력으로 결합되어 상기 비행체를 고정시키는 받침수단;를 포함하여, 비행체를 이동수단에 신속하고 간편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4F 1/00 (2016.01.09) B64C 25/52 (2016.01.09) G01G 3/12 (2016.01.09) H01F 7/06 (2016.01.09)
CPC B64F 1/007(2013.01) B64F 1/007(2013.01) B64F 1/007(2013.01) B64F 1/007(2013.01) B64F 1/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1128 (2015.12.0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5106 (201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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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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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승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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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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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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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3 수리 (Accepted) 1-1-2015-1182174-9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9.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6636-9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03750-7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2 수리 (Accepted) 1-1-2017-0212290-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12295-0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113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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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한 쌍의 봉이 평행하게 스키드 타입으로 비행체의 하부에 구비된 착륙수단(100); 및상기 비행체를 이동시키기 위한 이동수단에 탑재되어 거치되는 상기 비행체의 착륙수단(100)과 자력으로 결합되어 상기 비행체를 고정시키는 받침수단(200);를 포함하되,상기 착륙수단(100)은내부가 빈 한 쌍의 착륙 봉(110);자성을 가지며, 상기 착륙 봉(110)의 내경과 대응되는 크기의 외경을 가지며, 일단에 형성된 손잡이(121)에 의해 상기 착륙 봉(110)의 내부로 삽입 또는 탈거되는 마그네틱 봉(120); 및상기 착륙 봉(110)의 입구를 개폐시키는 마개(1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고정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마그네틱 봉(120)은중심에 개재되는 원통형의 자석(122); 및상기 자석(122)의 외주면에 형성된 자성체(123)와 비자성체(124);를 포함하되, 상기 자석(122)의 N극과 S극이 상기 비자성체(124)에 위치한 경우 자력이 소멸(OFF)하고, 상기 손잡이(121)를 잡고 소정 각도만큼 상기 자석(122)을 회전시키면, 상기 자석(122)의 N극과 S극이 상기 자성체(123)에 위치하여 자력이 발생(ON)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고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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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받침수단(200)의 내부에 내장된 복수의 압력센서(220);상기 압력센서(220)와 연결되어, 상기 압력센서(220)가 측정한 압력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중량을 계산하는 제어부(230); 및상기 제어부(230)의 제어에 따라 상기 마그네틱 봉(120)에 전류를 공급하는 전원부(2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고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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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230)는 상기 비행체의 중량에 비례하여 상기 전원부(240)에서 상기 마그네틱 봉(120)으로 전류가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고정 장치
7 7
제 2항, 제3항, 제5항, 및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받침수단(200)에는 상기 착륙 봉(110)의 표면구조와 대응되는 구조의 홈(210)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고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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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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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요사업 소음저감을 위한 능동제어 로터 국제협력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