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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상의 물체를 감지하는 방법(Method for detecting objects on platform)

  • 기술번호 : KST2017009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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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복수 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에 의해 차단되는 클리어런스 공간에 존재하는 물체를 한 개의 빔 센서 장치가 감지하고, 이 물체가 복수 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 중 어느 것에 가장 가까이 존재하는지를 판단한다. 상기 물체가 가장 가까이 존재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미리 결정된 규칙에 의해 제어한다.
Int. CL B61B 1/02 (2016.01.14) G01S 17/02 (2016.01.14) E01F 1/00 (2016.01.14) E05F 15/70 (2016.01.14)
CPC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1796 (2015.12.03)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5400 (2017.06.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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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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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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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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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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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3 수리 (Accepted) 1-1-2015-118639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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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획득할 수 있는 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상기 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따라 설치된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와 열차 선로 사이의 클리어런스 공간에 존재하는 제1 물체의 위치에 관한 제1 공간좌표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1 공간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 중 상기 제1 물체에 가장 인접한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를 미리 결정된 규칙에 의해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클리어런스 공간은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에 각각 대응하는 N개의 서브 클리어런스 공간으로 분할되어 있고, 상기 N개의 서브 클리어런스 공간은 각각 서로 다른 N개의 공간좌표구간에 의해 정의되며, 상기 식별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좌표가 상기 N개의 공간좌표구간 중 어느 공간좌표구간에 속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 중, 상기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보다 상기 빔 센서 장치로부터 더 멀리에 위치하는 제2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를 함께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빔 센서 장치가 감지할 수 있는 영역에 마커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고,상기 빔 센서 장치에 의해 감지된 상기 마커 구조물의 공간좌표가 미리 결정된 값으로부터 오차가 발생한 경우 상기 오차를 교정하기 위한 교정단계를 더 포함하는,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마커 구조물은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의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거나, 또는 상기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의 일부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교정단계는, 상기 오차를 교정하도록 상기 빔 센서 장치의 자세를 자동으로 바꾸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교정단계는, 상기 오차를 교정하도록, 상기 빔 센서 장치에 의해 감지된 상기 마커 구조물의 공간좌표를 상기 미리 결정된 값으로 변환하기 위한 매핑 함수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매핑함수를 적용하여 상기 빔 센서 장치가 검출한 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빔 센서 장치가 방출하는 빔이 통과하는 부분평면 중 상기 클리어런스 공간에 속하지 않고 상기 열차 선로 상에 존재하는 일부의 부분평면에서 장애물이 검지되었는지 여부를 이용하여 상기 열차 선로에 존재하는 열차의 출입문의 개폐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제어방법
9 9
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획득할 수 있는 빔 센서 장치;열차 선로 옆의 플랫폼을 따라 설치된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멀티도어 제어유닛; 및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도록,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에 각각 연결된 N개의 도어제어유닛(DCU)을 포함하며,상기 빔 센서 장치는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와 상기 열차 선로 사이의 클리어런스 공간에 존재하는 제1 물체의 위치에 관한 제1 공간좌표를 획득하도록 되어 있고,상기 멀티도어 제어유닛은, 상기 제1 공간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 중 상기 제1 물체에 가장 인접한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식별하도록 되어 있으며, 상기 멀티도어 제어유닛은, 상기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개폐를 미리 결정된 규칙에 의해 제어하기 위하여, 상기 N개의 도어제어유닛 중 상기 제1 플랫폼 스크린 도어에 연결된 제1 도어제어유닛에게 미리 결정된 규칙에 의한 신호를 제공하도록 되어 있는,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도어 제어유닛과 상기 빔 센서 장치는 일체형으로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멀티도어 제어유닛은 상기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또는 상기 클리어런스 공간에 배치된 마커 구조물의 좌표를 검출하도록 되어 있고, 상기 검출된 좌표가 미리 결정된 값에 대한 오차를 갖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오차가 존재하는 경우에 상기 오차를 교정하기 위한 후속 프로세스를 시작하도록 되어 있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12 12
제9항에 있어서,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획득할 수 있는 제2 빔 센서 장치를 더 포함하며,상기 빔 센서 장치와 상기 제2 빔 센서 장치는 함께, 상기 제1 공간좌표를 획득하도록 되어 있고,상기 빔 센서 장치는 상기 제2 빔 센서 장치를 향해 빔을 방사하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고, 상기 제2 빔 센서 장치는 상기 빔 센서 장치를 향해 빔을 방사하는 위치에 배치되어 있는,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멀티도어 제어유닛은, 상기 열차 선로에 정차하는 열차의 선단부가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 중 특정 플랫폼 스크린 도어의 상기 열차 선로 방향에 따른 중심위치에 정차한 경우에 발생하는 정위치 정차 신호를 수신하도록 되어 있고,상기 열차에 탑승한 승객의 하차를 위해, 닫혀있는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여는 프로세스를 상기 정차 신호를 수신한 경우에만 수행하는 제1동작모드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는,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
14 14
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획득할 수 있는 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플랫폼 상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서,상기 빔 센서 장치를 이용하여, 플랫폼 상에 존재하는 제1 물체의 위치에 관한 제1 공간좌표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1 공간좌표를 이용하여, 상기 제1 물체가 열차운행에 지장을 주는 위치에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거나, 상기 제1 물체가 플랫폼 상을 따라 정의되는 클리어런스 공간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판단된 결과를 열차를 운전하는 승무원이 바라보는 장치, 또는 무인열차의 운행을 제어하는 제어장치, 상기 열차 또는 상기 무인열차의 상태를 감시하는 장치에게 제공하는 단계;상기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 진입하는 열차, 상기 플랫폼 옆에 정차한 열차, 상기 플랫폼에서 출발하려고 대기하고 있는 열차, 및 상기 플랫폼을 아직 벗어나지는 않았으나 상기 플랫폼을 통과하여 이동 중인 열차의 이동을 제어하는 제어장치에게, 상기 판단된 결과를 이용하여 생성한 열차 정지/이동/이동속도에 관한 제어정보를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클리어런스 공간은 플랫폼을 따라 정의되는 실질적으로 동일한 길이를 갖는 N개의 서브 클리어런스 공간으로 분할되어 있고, 상기 N개의 서브 클리어런스 공간은 각각 서로 다른 N개의 공간좌표구간에 의해 정의되며, 상기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제1 좌표가 상기 N개의 공간좌표구간 중 어느 공간좌표구간에 속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N개의 서브 클리어런스 공간 중 어느 곳에 물체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구별하여 외부의 사용자 장치에게 제공하도록 되어 있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17 17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빔 센서 장치가 감지할 수 있는 영역에 마커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고,상기 빔 센서 장치에 의해 감지된 상기 마커 구조물의 공간좌표가 미리 결정된 값으로부터 오차가 발생한 경우 상기 오차를 교정하기 위한 교정단계를 더 포함하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마커 구조물은 상기 N개의 플랫폼 스크린 도어를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의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거나, 또는 상기 플랫폼 스크린 도어 시스템의 일부분인 것을 특징으로 하거나, 상기 마커 구조물은, 상기 플랫폼 상에 스크린 도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에, 상기 플랫폼의 일부 영역에 설치된 기둥 또는 구조물에 부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19 19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교정단계는, 상기 오차를 교정하도록 상기 빔 센서 장치의 자세를 자동으로 바꾸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교정단계는, 상기 오차를 교정하도록, 상기 빔 센서 장치에 의해 감지된 상기 마커 구조물의 공간좌표를 상기 미리 결정된 값으로 변환하기 위한 매핑 함수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매핑함수를 적용하여 상기 빔 센서 장치가 검출한 물체의 위치에 관한 공간좌표를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21 21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빔 센서 장치가 방출하는 빔이 통과하는 부분평면 중 상기 클리어런스 공간에 속하지 않고 상기 열차 선로 상에 존재하는 일부의 부분평면에서 장애물이 검지되었는지 여부를 이용하여 상기 열차 선로에 열차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에 관련된 정보를, 상기 플랫폼에 설치된 장치 또는 상기 플랫폼을 관리하는 컴퓨팅 장치에게 제공하는,플랫폼의 상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