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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접촉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및 방법(Non touch-pseudostatic Bridge Weight in motion device and the method of it)

  • 기술번호 : KST201700993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접촉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교량의 처짐 변위량 측정을 통하여 교량을 지나는 차량의 중량을 계산할 수 있는 비접촉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교량의 처짐 변위량 측정을 통하여 교량을 지나는 차량의 중량을 계산할 수 있는 비접촉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교량(B)의 강성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부(500); 교량(B)을 지나는 차량(V)을 감지하는 제1 센서(310); 상기 제1 센서(310)로부터 차량(V)이 감지되는 경우 교량(B)의 처짐 변위값(d)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2 센서(320); 상기 데이터베이스부(500)와 상기 제1 센서(310) 및 상기 제2 센서(320)와 연결되면서, 상기 측정된 처짐 변위값(d)을 필터링한 처짐값과 교량(B)의 강성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V)의 총중량을 도출하는 제어부(400);를 포함하는 비접촉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를 제공하여, 차량 중량에 따른 교량의 일정한 처짐량 측정을 통해 계측된 중량이 실측된 중량에 더욱 가까워져 이 둘 간의 오차 범위가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됨으로써 보다 정밀한 과적 단속이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G 19/03 (2016.01.16) G01G 9/00 (2016.01.16) G01B 11/16 (2016.01.16) G01V 8/12 (2016.01.16) G08G 1/04 (2016.01.16) G08G 1/065 (2016.01.16) E01F 13/00 (2016.01.16)
CPC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2286 (2015.12.04)
출원인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6742 (2017.06.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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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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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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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특허법인한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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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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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4 수리 (Accepted) 1-1-2015-1189052-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0.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09444-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35244-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60593-6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16 수리 (Accepted) 1-1-2017-0260592-1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9933-6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6 수리 (Accepted) 4-1-2020-5239146-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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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B)의 강성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부(500);교량(B)에 설치되어 교량(B)을 지나는 차량(V)을 감지하는 제1 센서(310);교량(B) 밖에 설치되어, 상기 제1 센서(310)로부터 차량(V)이 감지되는 경우 교량(B)의 처짐 변위값(d)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제2 센서(320);상기 데이터베이스부(500)와 상기 제1 센서(310) 및 상기 제2 센서(320)와 연결되어, 상기 제2 센서(320)에 의해 측정된 처짐 변위값(d)으로부터 동적 변위 그래프(L1)를 도출하며, 상기 동적 변위 그래프(L1)로부터 의사정적 변위 그래프(L2)를 도출하며, 상기 의사정적 변위 그래프(L2)로부터 의사정적 처짐값의 최대값을 산출하며, 상기 의사정적 처짐값의 최대값과 상기 교량(B)의 강성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V)의 총중량을 도출하는 제어부(400);를 포함하는,비접촉 의사정적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310)는,교량(B)에 설치되며 교량(B)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신호를 인가하는 포토센서를 포함하는,비접촉 의사정적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400)는,상기 제1 센서(310)와 연결되어 차량(V)의 위치를 확인하는 차량(V) 위치 확인 모듈(m1)과;상기 제2 센서(320)에 연결되어 교량(B)의 처짐 변위값(d)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변위 측정 모듈(m2)과;상기 변위 측정 모듈(m2)에서 실시간으로 측정된 상기 처짐 변위값(d)을 필터링하는 필터링 모듈(m3)과;상기 필터링된 의사정적 처짐값을 상기 데이터베이스부(500)로부터 제공받은 교량(B)의 강성 정보와 비교하여 차량(V)의 총중량을 연산하는 하중 연산 모듈(m4);을 포함하는,비접촉 의사정적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교량(B)에는 상기 제1 센서(310)가 교량(B)에 진입된 차량(V)을 인지한 경우 차량(V)이 교량(B)을 통과할 때까지 교량(B)을 차단하는 차단 장치(600); 를 포함하는,비접촉 의사정적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장치
5 5
(S1) 제어부(400)가 교량(B)에 진입한 차량(V)의 위치를 교량(B)에 설치된 제1 센서(310)를 통해 확인하는 제1 단계;(S2) 제어부(400)가 차량(V)이 교량(B)에 진입한 순간부터 교량(B)을 진출할 때까지 교량(B)의 처짐 변위값(d)을 교량(B) 밖에 설치된 제2 센서(320)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동적 변위 그래프(L1)를 도출하는 제2 단계;(S3) 제어부(400)가 상기 제2 단계에서 도출된 동적 변위 그래프(L1)를 필터링하여 의사정적 변위 그래프(L2)를 도출하는 제3 단계;(S4) 제어부(400)가 상기 제3 단계에서 도출된 의사정적 변위 그래프(L2)로부터 의사정적 처짐값의 최대값을 산출하는 제4 단계;(S5) 제어부(400)가 상기 제4 단계에서 산출된 의사정적 처짐값의 최대값과 데이터베이스부(500)에 저장된 교량(B)의 강성 정보를 이용하여 차량(V)의 총중량을 도출하는 제5 단계;를 포함하는,비접촉 의사정적 처짐측정기반의 BWIM 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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