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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및 이를 이용한 항공기용 배선 지지구조(Combined inlet P clamp for supporting the wires and wiring support structure for aircraft)

  • 기술번호 : KST20170099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및 이를 이용한 항공기용 배선 지지구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스프링에 연결된 고정핀을 인입하는 방식으로 벌어지기 때문에 금속 재질의 P자형 클램프몸체를 가압하여 벌리고 오므리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배선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및 이를 이용한 항공기용 배선 지지구조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5D 63/02 (2016.01.19) F16B 2/08 (2016.01.19) B64D 47/00 (2016.01.19) B64F 5/00 (2016.01.19)
CPC B65D 63/02(2013.01) B65D 63/02(2013.01) B65D 63/02(2013.01) B65D 6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4203 (2015.12.08)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67488 (2017.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0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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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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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형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성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유 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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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롯데IT캐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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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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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08 수리 (Accepted) 1-1-2015-1201552-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8876-6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76786-3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3 수리 (Accepted) 1-1-2017-0490313-8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90312-3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2024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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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인출홈과, 상기 인출홈의 전단에 마련되는 개구부와, 상기 개구부 테두리에 마련되는 걸림단턱부로 이루어지는 관 형상의 제1단부와;상기 제1단부에 대하여 직교하는 판 형상의 제2단부와;상기 제1단부와, 제2단부를 연결하는 연장부와;상기 인출홈에 삽입되는 스프링과;상기 개구부와 스프링 사이에 게재되는 걸림부와, 상기 개구부를 통해 인입 및 인출되고 상기 제2단부에 삽입되는 핀부로 이루어지는 고정핀과;상기 연장부의 일측에 삽설되고 주름진 구조로 이루어지는 탄성복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단부에는 제1홀부와, 제2홀부가 형성되되,상기 제1홀부는 상기 제1단부의 직하방에 배치되며, 상기 제2홀부는 상기 제1홀부 보다 외곽에 형성되어 체결볼트가 삽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부에서 세로방향으로 형성되는 가이드홀과;상기 걸림부 일측에 돌출 형성되어 상기 가이드홀에 끼워지는 그립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홀의 전단부, 후단부에는 가로방향으로 연장되는 고정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부, 제2단부 및 연장부는 각각 금속 또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연장부가 금속으로 이루어지는 경우, 상기 탄성복원부는 용접을 통해 연장부에 삽설되고,상기 연장부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지는 경우, 상기 탄성복원부는 연장부와 일체로 사출 성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선지지용 인입결합형 P클램프
8 8
삭제
9 9
항공기 탑재장치를 연결하는 배선 다발을 정리하거나 지지하는 항공기용 배선 지지구조에 있어서,항공기 동체 내에 마련되는 클램프 고정홀과;체결볼트를 통해 상기 클램프 고정홀에 고정되며 상기 배선 다발을 지지하는 P클램프;로 이루어지되,상기 P클램프는,인출홈과, 상기 인출홈의 전단에 마련되는 개구부와, 상기 개구부 테두리에 마련되는 걸림단턱부로 이루어지는 관 형상의 제1단부와;상기 제1단부에 대하여 직교하는 판 형상의 제2단부와;상기 제1단부와, 제2단부를 연결하는 연장부와;상기 인출홈의 내측에 삽입되는 스프링과;상기 개구부와 스프링 사이에 게재되는 걸림부와, 상기 개구부를 통해 인입 및 인출되고 상기 제2단부에 삽입되는 핀부로 이루어지는 고정핀과;상기 연장부의 일측에 삽설되고 주름진 구조로 이루어지는 탄성복원부;를 포함하되,상기 체결볼트로 P클램프를 항공기 동체 내에 고정시킨 다음, 상기 고정핀을 상기 인출홈 내로 인입시키고 상기 제1단부를 들어올려 상기 탄성복원부가 꺽이도록 하여 상기 P클램프의 일측을 개방한 상태에서 상기 배선 다발을 P클램프 내로 안착시키고, 상기 스프링의 탄성에 의해 고정핀이 인출되면서 P클램프가 폐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배선 지지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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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운영비지원(주요사업) 항공시험평가 설비운영-Sub4 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