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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및 그 시공방법(STEEL PIPE-SHAPED APPARATUS FOR WITHSTANDING AGAINST TRACK DISPLACEMENT, AND CONSTRUCTION METHOD FOR THE SAME)

  • 기술번호 : KST20170102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에 배치된 침목 외측부에 코어링을 가공할 때, 코어링 내부의 아스팔트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은 분리 및 제거되지 않은 상태로 코어링을 가공한 홈에 강관형 저항부를 끼워 넣어 일체화시킴으로써, 시공성 및 전단 저항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고, 또한, L형 앵글에 물결모양의 요홈 및 이에 대응하는 와셔에 의해 궤도 횡방향 선형을 미세 조정할 수 있고, 이에 따라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유지보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하자를 신속하게 발견하여 복구할 수 있는, 횡방향 궤도틀림을 방지할 수 있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및 그 시공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E01B 1/00 (2016.02.23) E01B 13/00 (2016.02.23)
CPC E01B 13/00(2013.01) E01B 13/00(2013.01) E01B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78076 (2015.12.1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임진에스티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70892 (2017.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14)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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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임진에스티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바이오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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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임영우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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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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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임진에스티 충청북도 제천시 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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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14 수리 (Accepted) 1-1-2015-1221146-7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5.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89427-16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1.18 수리 (Accepted) 1-1-2016-0050830-3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2016-0046204-8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7.25 수리 (Accepted) 4-1-2017-5118340-6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62548-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26214-1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2 수리 (Accepted) 1-1-2017-0926219-4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1117-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6.07 수리 (Accepted) 4-1-2018-0026480-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4-1-2019-5194244-1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682-8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에 형성된 링(Ring) 형상의 코어링(Core Ring: 210);강관부(221) 및 플레이트부(222)를 포함하고, 중공의 원형강관 형상으로 형성된 상기 강관부(221)가 상기 코어링(210)에 관입되는 강관형 저항부(220);저판부(231) 및 수직부(232)가 L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에 침목(120)을 고정시키도록 체결되는 L형 앵글(230); 및수평 체결볼트(261) 및 수평너트(262)를 사용하여 상기 침목(120)에 상기 L형 앵글(230)의 수직부(232)를 체결 고정할 수 있도록 상기 침목(120)에 기형성된 인서트너트(240)를 포함하되,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는 궤도 횡방향의 선형을 조정할 수 있도록 물결모양의 요홈(233)이 형성되며,상기 인서트너트(240)는 상기 침목(120)의 측면에서 상기 L형 앵글(230)이 상기 침목(120)에 체결될 수 있도록 상기 L형 앵글(230)의 수직부 관통홀(235)을 통해 수평 체결볼트(261)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물결모양의 요홈(233)은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에 물결모양으로 길게 형성된 장홈으로서, 상기 물결모양의 요홈(233)에 대응하도록 물결모양으로 형성된 와셔(252)에 의해 궤도 횡방향의 선형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코어링(210)은 소정의 가공장치를 사용하여 상기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의 양 측면에 단면이 링 형상으로 가공되어 중앙부에 돌기부가 형성되고, 상기 돌기부에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를 끼워 넣어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를 상기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과 일체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는,상기 코어링(210)에 관입되는 중공의 원형강관 형상의 강관부(221); 및상기 강관부(221)의 상부에 결합되며, 중앙에 수직 체결볼트(252)가 삽입 고정되는 플레이트부(222)를 포함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의 중앙부에 수직 체결볼트(251)가 체결되고, 상기 수직 체결볼트(251)가 와셔(252) 및 수직너트(253)와 체결됨으로써,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 상부에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L형 앵글(230)은,상기 물결모양의 요홈(233)이 형성되고, 수직 체결볼트(251), 와셔(252) 및 수직너트(253)를 통해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에 체결되는 저판부(231); 및수직부 관통홀(235)이 형성되고, 상기 L형 앵글(230)이 상기 침목(120)의 외측면에 고정될 수 있도록 수평 체결볼트(261) 및 수평너트(262)를 통해 상기 인서트너트(240)와 체결되는 수직부(232)를 포함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는 다수의 물결모양의 요홈(233)이 형성되고, 중앙에는 저판부 관통홀(234)이 물결모양으로 형성되며, 상기 저판부 관통홀(234)을 통해 상기 수직 체결볼트(251) 및 와셔(252)가 서로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
8 8
삭제
9 9
a)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에 인서트너트(240)가 기형성된 침목(120)을 배치하는 단계;b) 상기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 상부의 침목(120) 외측부 양측에 코어링(210)을 형성하는 단계;c) 상기 코어링(210)에 강관형 저항부(220)를 삽입하는 단계;d)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 및 상기 침목(120)을 체결하기 위해 L형 앵글(230)을 배치하는 단계;e) 상기 L형 앵글(230)의 수직부(232)와 상기 침목(120)을 체결하는 단계; 및f)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에 형성된 물결모양의 요홈(233)에 와셔(252)를 체결하여 궤도 횡방향 선형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f) 단계의 물결모양의 요홈(233)은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에 물결모양으로 길게 형성된 장홈으로서, 상기 물결모양의 요홈(233)에 대응하도록 물결모양으로 형성된 와셔(252)에 의해 궤도 횡방향의 선형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코어링(210)은 소정의 가공장치를 사용하여 상기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의 양 측면에 단면이 링 형상으로 가공되어 중앙부에 돌기부가 형성되고, 상기 돌기부에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를 끼워 넣어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를 상기 아스팔트 노반 또는 콘크리트 슬래브 패널(110)과 일체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강관형 저항부(220)는,상기 코어링(210)에 관입되는 중공의 원형강관 형상의 강관부(221); 및상기 강관부(221)의 상부에 결합되며, 중앙에 수직 체결볼트(252)가 삽입 고정되는 플레이트부(222)를 포함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의 중앙부에 수직 체결볼트(251)가 체결되고, 상기 수직 체결볼트(251)가 와셔(252) 및 수직너트(253)와 체결됨으로써,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 상부에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의 L형 앵글(230)은,상기 물결모양의 요홈(233)이 형성되고, 수직 체결볼트(251), 와셔(252) 및 수직너트(253)를 통해 상기 강관형 저항부(220)의 플레이트부(222)에 체결되는 저판부(231); 및수직부 관통홀(235)이 형성되고, 상기 L형 앵글(230)이 상기 침목(120)의 외측면에 고정될 수 있도록 수평 체결볼트(261) 및 수평너트(262)를 통해 상기 인서트너트(240)와 체결되는 수직부(232)를 포함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L형 앵글(230)의 저판부(231)는 다수의 물결모양의 요홈(233)이 형성되고, 중앙에는 저판부 관통홀(234)이 물결모양으로 형성되며, 상기 저판부 관통홀(234)을 통해 상기 수직 체결볼트(251) 및 와셔(252)가 서로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15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의 인서트너트(240)는 상기 침목(120)의 측면에서 상기 L형 앵글(230)이 상기 침목(120)에 체결될 수 있도록 상기 L형 앵글(230)의 수직부 관통홀(235)을 통해 수평 체결볼트(261)와 체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관 형태의 궤도변위 저항장치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